본문 바로가기
Smart Band/Mi Band5

샤오미, 미밴드5 공식 발표! 및 정리

by ⊃ 2020. 8. 26.
반응형

 

금일 오후 2시, 한국 시간으로 오후 3시에 각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공식적으로 미밴드5를 공개했습니다!


미밴드5 스펙

모델명 일반판: XMSH10HM
NFC판: XMSH11HM
무게 일반판: 11.9g
NFC판: 12.1g
방수등급 5ATM (최대 50m)
블루투스 버전 5.0 BLE
512KB
내장 메모리 16MB
배터리 용량 125mAh
커버 재질 2.5D 강화 유리 + AF 코팅
시스템 언어 중국어 간체, 번체, 영어 지원
지원 시스템 안드로이드 5.0 이상 / iOS 10.0 이상

미밴드5 특징

- 1.1인치 다이나믹 스크린

- 기본 100개 이상의 테마 지원

- 11개의 전문 스포츠 모드

- 14일 가량 지속되는 배터리

- 마그네틱 충전


특징 상세

 

디스플레이

미밴드4의 0.95인치 디스플레이에서 0.15인치 더 커진 1.1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루머에서는 1.2인치라고 했었으나 공식적으로 1.1인치로 밝혀졌네요.

 

기본적으로 미밴드4보다 지원되는 테마가 훨씬 많으며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테마를 포함해

무려 100개 이상 지원된다고 합니다. (아마 미핏 앱에서 적용 가능한 테마수를 얘기하는거겠지만)

 

센서

미밴드5에 들어가는 센서는 아쉽게도 (가속도 센서, 심박수 측정센서, 바로미터, 자이로스코프) 그대로라고 합니다.

이전 루머에서 나왔던 산호 포화도 측정(SpO2) 센서는 샤오미 공식 정보에도 언급이 없는걸로 보아 중국내수용에는 일단 들어가진 않는것 같습니다 (펌웨어 내부에는 관련 내용이 있습니다만..)

다만 소프트웨어는 발전되어 보다 정확해지고 정밀해졌다고 하네요 수영모드로 예를들면 자신이 하고 있는

영법을 자동으로 인식할수 있다고 합니다. 최대 50미터까지 방수가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PAI 기능 지원. PAI 기능은 개인별 활동 지표를 말하는 것으로 심박수 데이터를 토대로 신체 운동 반응을 수치로 나타낸 것을 말합니다. 해당 기능은 펌웨어를 통해 미밴드4에도 들어갔었으나 무슨 이유에서인지 활성화되지는 않았었는데 미밴드5에서는 공식적으로 해당 기능이 들어가네요.

 

또한 심박수 모니터링 기능이 한층 더 강화되어 센서가 50% 더 정확해지고

이상을 감지했을 경우 알림을 준다고 합니다. 

수면 트래킹도 측정기능이 기존보다 40% 향상되었고 렘(REM) 수면을 감지하여

데이터를 추출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여성 생리 주기 추적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배터리

미밴드5는 14일의 배터리 수명을 보장합니다.

뿐만 아니라 충전기는 마그네틱 충전으로 바뀌어 더 이상 밴드를 빼지 않아도 충전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래서 NFC와 음성 비서는?

 

미밴드5는 NFC 기능도 들어갑니다만 이번 발표는 중국 내수용을 중심으로 발표된 내용이라

해외판 미밴드5에 NFC 기능이 들어가게 될지, 들어간다면 카드 결제가 지원될지 불확실한 상황입니다.

중국내수용의 경우 각종 중국내 페이류와 카드결제가 되며 샤오AI 비서가 지원된다고 하네요.

 

해외판은 공식적으로 아직 아무것도 발표된게 없으니 좀 더 기다려봐야 할듯 합니다.


출시일과 가격 그리고 색상

가장 중요한 소식이죠. 출시일은 6월 18일 오전 10시에 공식적으로 판매를 시작하며

이번에도 미밴드4와 마찬가지로 일반판과 NFC판이 나뉘어 발매됩니다

일반판의 경우 189위안 (한화 약 31,000원), NFC판은 229위안 (한화 약 38,000원)으로

미밴드4때보다 NFC판 가격은 동일한데 일반판 가격이 20위안 증가했습니다..

 

미밴드5 색상은 다양한 컬러로 출시됩니다.

Black, Blue, Pink, Orange, Purple, Yellow, Green, Gray 총 8개 색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