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and/Mi Band4

미밴드4 글로벌 NFC 적용되는 국가 확대

by ⊃ 2020. 10. 2.
반응형

미밴드4 글로벌 NFC 모델

mastercard.by

지난 2019년 6월에 출시해서 폭팔적인 반응과 판매량을 기록한 미밴드4는 올해 6월에 미밴드4 글로벌판에 NFC기능을 탑재한 미밴드4 글로벌 NFC 모델(XMSH08HM - MGW4059RU)을 러시아에 출시한 바 있습니다.

 

 

샤오미, NFC로 마스터카드 결제가 되는 미밴드4 유럽 출시

미밴드5 발표 1주일 앞두고 있는 가운데 미밴드4에 관한 새로운 모델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바로 마스터카드 결제가 가능한 NFC기능을 탑재한 업그레이드된 미밴드4가 출시된다는 소식인데요 말

morbrything.tistory.com

NFC판은 미밴드3부터 꾸준히 따로 판매왔지만 중국에서만 판매했기 때문에 해외에서 NFC기능이 들어간 미밴드를 판매하는것은 나름 이목을 집중시키는 소식이었습니다. 게다가 이때는 미밴드5가 발표되기 바로 직전이었던 상태라 미밴드5 글로벌판에 NFC기능이 풀리는것이 아니냐는 소리가 퍼지기도 했었죠. 

 

아쉽게도 희망이 실현되지는 않았으나, 이후 적용 국가를 점차 넓혀가겠다던 샤오미는 이번에 러시아뿐만 아니라 우크라이나와 벨라루스에 미밴드4 글로벌 NFC 모델을 출시하기로 했습니다.

 

해당 모델의 가격은 벨라루스 미 스토어 기준으로 119BYN (한화로 약 53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샤오미는 NFC칩을 사용하여 비접촉 결제를 가능하게 하기위해 마스터카드와 협력하여 현재 많은 우크라이나와 벨라루스 은행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과 일부 유럽 국가 한정으로 진행되고 있는 서비스라서 Mi Fit에서 등록하고 사용하려면 국가를 중국, 러시아, 우크라이나, 벨라루스 지역으로 설정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

은행 서비스를 기준으로 해당 국가 은행과 협력하여 NFC모델 출시를 진행하고 있어서 적용 확대가 꽤나 늦어지는듯 하네요. 이런식으로라면 미밴드5나 이후 시리즈도 NFC기능을 쉽게 풀어줄것이라는 생각은 접어둬야할 것 같습니다 ㅠ 아쉬운 부분입니다 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