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and/Mi Band6

샤오미 미밴드6(Mi Band6) NFC판 구매 및 개봉기!

by ⊃ 2021. 4. 12.
반응형

미밴드6 (Mi Band6) 구입!

지난 3월 29일 샤오미에서 미밴드6가 발표된 직후 미밴드6 중국내수용 일반판과 NFC판 판매가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시작되었습니다. 다행히도(?) 알리 익스프레스 할인 기간과 겹쳐서 쿠폰 할인과 카드 할인을 통해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해서 저도 나오자마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미밴드 시리즈는 4때 입문해서 5를 거쳐 이번이 3번째로 구입하는건데, 그동안 일반판으로만 구매하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NFC판으로 구입하게 되었네요. 저는 아래 링크에서 구입했습니다.

 

 

54.99US $ 20% OFF|재고 있음 Xiaomi Mi Band 6 NFC 스마트 팔찌 1.56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 배송 정보: Aliexpress Standard Shipping

▶ 배송 기간: 4월 2일 구매 ~ 4월 12일 도착 (주말 포함 10일 소요)

통관이 금요일에 끝나는 바람에 8일 걸릴수 있었는데 좀 더 소요되었네요 ㅠㅠ

 

도착! 갓체국

 

개봉기

무사히 잘 도착했는데 의외로! 에어백 포장에 싸서 왔습니다. 알리에서 여러번 물건을 주문했지만 이런경우는 처음이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스는 찌그러져왔... 아무튼 판매자가 한국인인지 아니면 한국인이라 서비스로 챙겨준건지 한국어가 적힌 전자파 차단 스티커도 사은품으로 같이 왔습니다.

 

미밴드6 NFC판 패키지 내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 미밴드6 NFC
  • 기본 자석 충전 케이블
  • 설명서

기존 시리즈 패키지와 다른거 없이 똑같습니다 충전 케이블 마저도 미밴드5와 완전히 같네요.

 

미밴드6 기기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번 밴드 스트랩은 기존과 살짝 다른게 똑딱이(?) 부분이 금색 테두리로 되어있다는 점만 다르고 기본 스트랩 기준으로 미밴드5와 호환이 됩니다. 반대로 미밴드5 기본 스트랩에 미밴드6가 잘 들어가는것도 확인했습니다.

 

이번 미밴드6는 디스플레이의 증가와 더불어 시리즈 최초로 풀스크린을 채용했죠. 드디어 저 둥근 디스플레이가 꽉 차게 나오게 되었습니다. (완전히 꽉차게는 아니지만) 덕분에 해상도가 올라가서 시안성이 확실히 좋아졌네요. 물론 폰트 자체가 기존 비트맵 폰트에서 업그레이드 된것도 한몫합니다. 

 

풀스크린을 채용했기 때문에 기존 시리즈에 있었던 터치 홈버튼은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모든 조작은 제스처로 진행됩니다. 딱히 크게 불편한 것은 없지만, 예를 들어 홈버튼이 있었을때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홈으로 가는게 가능했는데 미밴드6는 홈으로 가기 위한 제스처를 몇번 더 거치게 되어서 이부분은 호불호가 갈릴듯 하네요.

 

도착하자마자 충전을 시켰습니다. 26%에서 시작해서 100%까지 대략 1시간 10분정도 걸렸습니다. 배터리는 미밴드5와 같은 125mAh라서 써봐야 알겠지만 미밴드5와 비슷하게 갈듯 싶은데 잠깐 미핏과 연결하는 동안 벌써 2% 빠지는거 보면.. 흠 더 짧게 갈지도 모르겠습니다 ㅠ

 

미핏에 연결하면 바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게 되고 초기 0.1.0.49버전에서 1.0.0.26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미밴드6에서는 미핏 UI도 바뀌네요. 좀더 깔끔하고 알아보기 쉽게 변했습니다. 

 

 

미밴드6 잠시 써본 후기

한글 패치 진행 후 이리저리 만져보는데 제일 크게 와닿는 점은 역시 인터페이스인 것 같네요. 기존에는 터치가 위아래로 슬라이드하면 그 슬라이드한 만큼만 스크롤이 됐는데 이번에는 그 방식이 변경되어 스마트폰처럼 스크롤이 되네요.

좀 더 부드러워진것은 덤. 디스플레이가 커진만큼 아이콘도 커지고 폰트도 커져서 보기가 편안합니다.

 

운동 기능도 정말 많이 늘어나서 이제 대부분의 운동 종목은 다 지원되는것 같습니다. 댄스, 체조, HIIT, 필라테스, 농구, 배구, 탁구, 배드민턴, 크리켓, 복싱, 자유 스파링, 힙합 댄스, 줌바, 실내 스케이트 등등 피트니스 트래커로서 지원 기능은 정말 끝판왕이라고 봐도 될것 같네요. 👍

 

그리고 이제 메세지 알림에서 이모티콘 표시를 지원합니다. 모든 이모티콘을 지원하는건 아니라서 아쉽긴하지만..

 

그 외에 NFC 기능과 배터리 등은 좀 더 사용해봐야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미밴드6 발표했을때는 막상 바뀐게 별로 없는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꽤 업그레이드가 체감이 되네요 ㅋㅋ

 

미밴드5와 비교샷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