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and/Mi Band6

샤오미 미밴드6 국내 전파인증 통과! (Huami)

by ⊃ 2021. 4. 3.
반응형

샤오미 미밴드6

지난 3월 29일 샤오미의 2021 신제품 발표회에서 최신 스마트 밴드 미밴드6를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지난 시리즈보다 이례적으로 3개월 앞선 시기에 발표 및 발매된 이번 기기는 디스플레이 크기 증가와 SpO2 지원, 운동 측정 30여가지 지원이 특징입니다.

 

미밴드6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6(Mi Band6) 발표! 특징 정리

미밴드6 (Mi Band6) 샤오미측에서 예고했던대로, 3월 29일 진행된 2021 신제품 런칭 행사에서 샤오미의 최신 스마트 밴드인 미밴드6가 발표되었습니다. 미밴드5까지 미밴드 시리즈는 대부분 6월에 중

morbrything.tistory.com

 

국내 전파인증 통과

그렇다면 과연 국내 발매일은 언제일까요?

 

앞서 중국 내수용 모델이 발표된 직후 글로벌판도 발표되었고 미밴드6의 한국/일본용 폰트가 현재 서버에 올라와 있다는게 확인되었기 때문에 국내정발판도 한두달내로 나올 수 있을것 같다는 추측은 해볼수있겠으나, 현재 샤오미 코리아 측에서는 아무런 소식도 전해오지 않았습니다.

 

출처: https://rra.go.kr/

 

다만, 이미 3월 8일자로 국내에서 전파인증을 통과한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제조사인 화미에서 직접 전파인증을 받았네요. 미밴드5에서는 쿠팡, 여우미 등 수입처에서 각각 받았었는데 미밴드4때처럼 직접 제조사에서 전파인증을 통과했기 때문에 만약 해외직구 등을 통해 구입해도 중고로 파는데 문제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미밴드6는 일반 모델과 NFC 모델이 있는데 아쉽지만 이번에도 국내에는 일반 모델만 들어올 예정인듯 합니다. 일반 모델의 모델명은 XMSH15HM, NFC 모델명의 경우 XMSH16HM인데 "15"만 전파인증을 받았습니다.

 

아무쪼록 국내에도 빠르게 출시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