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and/Mi Band6

미밴드5 프로/미밴드6 펌웨어 유출로 알아보는 주요 특징 정리

by ⊃ 2020. 10. 21.
반응형

미밴드5 프로(미밴드6)

최근 미밴드5 해외포럼에서 미밴드5 프로(Kongming Pro)의 펌웨어가 유출되었습니다. 초기 펌웨어부터 최근에 올라온 펌웨어까지 전부 유출된 것으로 보이는데 펌웨어 버전으로 보아 아직 초기 버전(0.2.0.xx)인걸 보면 내부적으로 현재 열심히 개발중인것 같습니다.

 

미밴드5 프로는 지난 Mi Fit 내부 데이터로 존재가 드러났고 그 외에 특기할만한 정보는 찾기 어려웠었는데 이번 펌웨어 유출로 대략적인 특징들을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출된 파일과 펌웨어 내용으로 알 수 있는 주요 특징은 디스플레이 크기 증가, SpO2 기능 추가, 아마존 알렉사 추가, GPS 탑재, 기본 폰트 변경 및 컬러 Emoji 표기 추가 입니다.

 

이번에도 물론 기본적으로 한글 데이터는 들어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

미밴드5 프로 기본 워치페이스

이번에도 기본 워치페이스는 기존 미밴드5와 비슷한 스타일의 워치페이스 3개가 들어갑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대략적으로 리소스 파일 내부의 기본 워치페이스 이미지를 통해 유추해 볼 수 있는데, 너비가 20픽셀 늘어나고 높이가 142픽셀 정도 늘어나 밴드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기존보다 위아래가 길게 늘어난 형태가 되었습니다.

 

미밴드5와 미밴드5 프로 워치페이스 기반 크기 비교

대충 기존 미밴드5 기본 워치페이스와 비교해보면 이 정도 차이..

 

SpO2, 아마존 알렉사

어메이즈핏 밴드5가 먼저 선빵치긴 했지만 미밴드5 프로 모델에도 산소 포화도 측정 기능(SpO2)과 아마존 Alexa가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다만 어메이즈핏 밴드5가 그렇듯 언어설정이 한국어로 되어 있는 경우, 아마존 알렉사 기능은 사용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밴드 NFC판에 들어가는 샤오미의 AI 비서인 "Mi AI"도 같이 데이터가 들어가 있는것으로 보아 이번 미밴드5 프로 모델도 중국내수용과 글로벌판 두가지 다 출시될것으로 추측됩니다. 

 

GPS 강화

미밴드5 프로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이지 않을까 싶은데 GPS 기능이 탑재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미밴드5 펌웨어 파일은 1. 펌웨어 파일, 2. 리소스 파일 3. 폰트 파일 3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유출된 파일에는 GPS 데이터가 담긴 파일 포함 4가지가 공개되었는데요. 이는 펌웨어 업데이트 때마다 GPS 관련 데이터도 같이 업데이트 된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펌웨어 내부에도 기존 미밴드에서는 볼 수 없었던 GPS 관련 텍스트가 추가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30분이 지나도록 운동을 시작하지 않아, GPS를 자동으로 종료했습니다.
APP 실행후 AGPS를 새로고침하면 더 빠르게 위치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폰트 변경 및 컬러 Emoji 추가

기본 폰트 또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미밴드5 폰트와 구성이 달라졌고 용량또한 6배가까이 늘어났습니다. 그동안 제공됐던 1색 폰트가 아닌 다양한 색상을 표현할 수있는 폰트일것같고 때문에 기존보다 폰트 가독성이 훨씬 좋아질것 같아서 기대됩니다.

 

그리고 다양한 Emoji 데이터도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에는 폰트파일 및 내부 리소스파일에 Emoji 데이터가 없어서 표기할 수 없었는데 미밴드5 프로부터는 알림 받을때 컬러 Emoji도 같이 표기되게끔 변경된것으로 보입니다.

 

기타

지난번에 포스팅했지만 이번 미밴드5 프로에는 NFC 기능이 들어가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다만 이번에도 중국내수용 기기에만 들어갈 확률이 높아서 기대는.. 안하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ㅠ

 

 

미밴드5 프로 모델명 유출 및 NFC 지원 확인

미밴드5 프로 (Kongming Pro) 최근 해외포럼 Geekdoing에서 Mi Fit앱과 새롭게 리뉴얼된 Zepp앱에서 미밴드5 프로에 대한 문구가 발견됐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미밴드5 프로는 지난 6월 Mi wear 앱에서 처��

morbrything.tistory.com

이번 펌웨어 유출로 드러난 기능들만 봐도 이렇게만 나오면 밴드계 끝판왕이라고 불려도 될만큼, 들어갈 수 있는 기능은 전부 들어간것 같습니다. 과연 언제쯤 출시될지.. 상당히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