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rtable Device/Oculus Quest2

AA 충전지 끝판왕 켄틀리(Kentli) 건전지 후기!

by ⊃ 2021. 5. 16.
반응형

켄틀리(Kentli) 건전지

퀘스트2 컨트롤러 건전지 교체가 너무 귀찮아서 충전지를 고려하던 중 구매하게 된 켄틀리 건전지.

 

충전지라고 하면 보통 에네루프나 E-KEEP만 들어봤지 켄틀리 건전지는 처음 들어봤는데, 여러가지 후기를 보니 이미 많은 분들이 검증을 끝마친 건전지더라구요. 가격이 일반 건전지와 다른 충전지에 비해 높은 편이라 가성비라고 하기에는 힘들지만 성능 하나는 확실해서 이거 하나 믿고 구매하게 됐습니다.

켄틀리 충전지를 고른 이유가 출력이 1.5V라는것도 한몫했습니다. 퀘스트2 컨트롤러는 1.5V가 필요한데 에네루프를 비롯해서 대부분의 충전지가 1.2V 입니다. 검증된것 중에 1.5V 출력이 유일한건 켄틀리밖에 없더라구요. (정확히는 3.7V 전압을 1.5V로 다운시켜 구현했다고 하네요)

 

거기다가 켄틀리 충전지가 좋은 이유가 3000mAh라는 높은 용량, 가볍고 오래가는 리튬이온 충전지라는 이유도 있지만, 위의 사진을 보시듯, 보통 건전지는 배터리가 닳으면 닳을수록 전압이 점점 떨어지는데 켄틀리 충전지는 배터리가 닳는 그 순간까지 1.5V를 유지해주기 때문입니다.

 

구매 정보

 

19.0US $ 50% OFF|KENTLI AA 1.5V 3000mWh lithium li ion rechargeable battery +4 Channel polymer lithium li ion battery batterie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 배송 정보: 해상 운송 (Seller's Shipping Method)

▶ 배송 기간: 3월 29일 구매 ~ 4월 9일 도착 (11일 소요)

 

구매는 역시나 알리익스프레스. 저는 충전기 + 충전지 4개 세트로 구입했습니다. (지금에서는 6개 구입할걸 후회하고 있습니다 ㅠㅠ 추가 구입하기가 좀 애매하네요) 배터리는 해상 운송되는데 한달이상 걸렸다는 후기가 많아서 좀 오래 기다려야 할줄 알았는데 11일만에 도착했네요 👏

 

참고로 운송장 번호가 EQTWL로 시작하는데, 轨迹查询 (kingtrans.cn) 에서 조회하면 디테일하게 국내 송장번호까지 알 수 있습니다. 배송 과정은 아래 사진을 참조하세요.

배송 로그

 

도착! 언박싱

알리에서 구매하면 보기 어렵다는 뽁뽁이까지 잘 둘러져 깔끔하게 도착했습니다. 

 

충전지가 다른거에 비해 비싼편이긴 한데, 포장도 그만큼 해서 오네요.

알리에서 구매한 물건중에 이렇게 깔끔하게 포장되어있는건 못봤을 정도로..

 

아무래도 해외 직구인데다 중국산 배터리라서 불량품오면 어찌하나 했는데 다행히 양품이 왔더라구요.

오자마자 충전을 시작했는데 완충까지 2시간정도 걸렸습니다.

 

충전기 자체에 충전표시 LED가 있어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었고. 충전이 완료되면 초록색으로 표시됩니다. 

켄틀리 충전지 특성상 전용 충전기를 써야하기 때문에 충전 부분은 제약이 좀 있지만 그런대로 괜찮네요.

 

후기

 

 

한달 넘게 사용해본 결과 진짜 물건이긴 하더라구요. 효과가 확실했습니다 🙌🙌

 

4월 9일부터 사용하기 시작해서 5월 16일인 오늘까지 여전히 100%를 유지하고 있고(이 기간동안 퀘스트2 플레이할때마다 평균 1시간씩 20일 이상 사용) 사용하지 않을때에도 배터리가 닳는게 없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원래 0%까지 써보고 후기를 적으려고 했으나 언제 다쓸지 기약이 안보여서..)

 

저처럼 퀘스트2 컨트롤러 건전지로 뭐가 좋은지 고민하기 혹은 자주 교체하기 너무 귀찮으신 분들은 진짜 강추드립니다. 꼭 퀘스트2 컨트롤러가 아니더라도 활용도가 높아서 하나쯤 쟁여놔도 성능 하나는 확실하기 때문에 좋은 것 같습니다.

 

+ 6월 6일.. 퀘스트2 컨트롤러 배터리 표기가 100%에서 바로 20%로 훅 떨어지면서 드디어 배터리 경고표시가 떴네요. 아무튼 정말 오래가긴 하네요 ㄷㄷ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