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rtable Device/Oculus Quest2

오큘러스(메타) 퀘스트2 V38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내역! (2022년 3월)

by ⊃ 2022. 3. 15.
반응형

V38 업데이트

오랜만에 퀘스트2 업데이트가 떴습니다. 11월부터 2개월마다 업데이트가 뜨는데 주기가 이제 아예 바뀐듯 보입니다.

아무튼 업데이트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본 업데이트는 3월 8일부터 순차적으로 전달됩니다.

 

앱 라이브러리

파티에 있으면, 향상된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지원하는 소장중인 앱이 강조 표시되어 멀티플레이어 게임/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만난 플레이어

게임/앱에 있는 상태에서 오큘러스 홈 버튼을 누르면 최근에 만났던 플레이어 목록을 보고, 참가하고, 친구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큘러스 모바일 앱에서 사람 탭에서도 최근에 만난 플레이어를 볼 수 있습니다.

 

MR 소파 및 책상

MR 소파 및 책상 기능이 테스트 기능에서 안전 보호 경계 기능으로 이동됩니다. 이제 모든 유저들이 호라이즌 홈 환경에 가상의 소파와 책상을 위치시킬 수 있게 됩니다.

 

트래킹 기능 업데이트

기기의 트래킹 기능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일부 유저의 경우 새로운 안전 보호 경계를 생성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 업데이트

설정 페이지를 새로 디자인하여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게 개선시켰습니다.

디자인 강화와 더불어 설정 메뉴에 검색 바를 추가하였습니다.

 

로고 업데이트

메타 로고 사용으로 인한 일부 UI 요소를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툴팁 (Tooltip)

빠른 작업 메뉴에서 옵션 위로 마우스를 대고 있으면 사용 가능한 다양한 빠른 작업 도구를 안내하는 도구 설명이 나타납니다.

 

키보드와 블루투스

키보드 추적 기능과 블루투스 설정 기능이 테스트 기능에서 기기 설정 란으로 옮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