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rtable Device/Oculus Quest2

[Quest2] 비트세이버 ~v1.21 BMBF 업데이트 및 설치방법!

by ⊃ 2022. 3. 16.
반응형

비트세이버 V1.24 with BMBF

 

[Quest2] 비트세이버 V1.24 BMBF 패치 방법!

BMBF 비트세이버 1.24버전 대응 4월에 비트세이버 1.21버전에 대응하는 BMBF 코어가 나온 이후 약 4개월만에 1.24버전에 대응하는 BMBF 코어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단순히 대응 패치

morbrything.tistory.com

 

비트세이버 1.24버전에 대응하는 BMBF 코어 모드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글을 참고하세요


 

비트세이버 ~v1.21 대응 BMBF 코어 업데이트

작년 9월 이후로 정말 오랜만에 BMBF 코어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비트 세이버 V1.71.1용 BMBF 업데이트가 나온 이후 비트세이버는 현재 V1.20까지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지만 코어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연기되어왔던 관계로 그동안 유저들은 1.17.1버전에 머무를 수 밖에 없었는데 드디어 업데이트가 되었네요 ㅠ

 

지난 BMBF 이후로 업데이트 방식이 바뀌어, BMBF 앱은 그대로 두고 코어만 업데이트 하면 되기 때문에 기존 유저분들은 비트 세이버 1.20버전만 설치되어 있으면 됩니다. (방법은 아래에서 자세하게 서술하겠습니다.)

 

2022년 4월 추가)

4월 2일부로 비트 세이버 v1.21에 대응하는 코어 업데이트가 업로드 되었습니다.

따라서 비트세이버 1.21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신 분들도 아래 방법대로 따라하시면 BMBF를 통한 커스텀곡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비트세이버 다운그레이드 방법

 

[Quest2] 비트세이버 최신버전에서 다운그레이드 받기!

비트세이버 다운그레이드 대부분의 경우에는 다운그레이드 과정이 필요 없지만 비트세이버 커스텀곡을 이용하시는 유저라면 비트세이버가 새로운 버전으로 올라가서 BMBF 코어 업데이트가 아

morbrything.tistory.com

 

비트세이버가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나 아직 BMBF 코어 업데이트가 안된 경우 커스텀곡을 즐기시려면 코어 업데이트가 나올때까지 기다리시거나 이전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다운그레이드하여 플레이 하실 분들은 위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이전버전을 설치하신 후 아래 방법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1-1. BMBF 설치 전 준비 (처음 설치하신다면)

 

BMBF Stable Releases

Update to Beat Saber 1.12.1 and 1.12.2! Lots of changes in this update, with more to come... What's new?: Modloader updates Better game detection (should solve some com.beatgames.beatsaber-1 issues, or failure to recognize that the game has been uninstalle

bmbf.dev

 

 

이번에 BMBF를 처음 설치하신다면, BMBF 앱이 필요하기 때문에 위의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최상단에 있는 BMBF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com.weloveoculus.BMBF.apk)

(현재 글 작성 시점 기준으로는 BMBF 1.15이 최신버전입니다.)

 

퀘스트2에는 비트세이버 1.20 버전 이상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1-2. BMBF 업데이트 전 준비 (기존 유저)

비트세이버 1.20

 

기존 유저분들의 경우 비트세이버만 1.20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퀘스트2 앱 목록에서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업데이트 되면 좋겠으나, 아마 대부분 업데이트가 되지 않으실 겁니다. 따라서 기존에 설치되어있던 비트세이버를 제거 후 스토어에서 재설치 해주시면 됩니다.

 

 

혹시 기존 데이터 손실이 걱정되신다면 제가 업데이트 해본 결과, 따로 백업 없이도 커스텀 곡과 캠페인 진행 상황, 곡 점수 등이 유지됨을 확인했습니다. 아래 설치 과정에서 설명하겠지만 기존에 받아두었던 곡들은 Restore 과정을 통해 복구가 됩니다.

 

그럼에도 조심해서 나쁠건 없으니 퀘스트2를 컴퓨터에 연결하여 BMBFData  ModData 폴더는 백업해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 BMBF 패치

 

 

이제 처음 설치하시는 분들이나 기존에 설치하셨던 분들이나 동일하게 BMBF 앱을 실행한 다음 화면에서 안내하는대로 단계별로 BMBF 패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기존에 설치하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해당 과정은 비트세이버에 커스텀 곡을 실행시키기 위해 앱을 변조시키는 부분입니다. 별로 어려운 부분 없이 버튼만 눌러주면 되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고 넘어가겠습니다.

 

#3. BMBF 적용

BMBF 패치 완료 후, BMBF 앱이 실행됩니다.

 

 

 

기존에 설치하셨던 분들은 위와 같이 플레이 리스트를 복구하겠냐는 안내창이 뜰텐데, 여기서 Restore 버튼을 누르시면 기존에 받아두셨던 곡들이 복구 됩니다. 반드시 Restore 버튼을 눌러 기존 곡들을 복구하시기 바랍니다.

 

 

상단에 보이는 메뉴중 Tools 탭으로 이동하셔서 아래 "Check CoreMod Updates" 버튼을 누르시면 사진과 같이 총 7개의 모드를 설치 또는 업데이트가 필요하다고 뜨실겁니다.

 

이제 BMBF 앱 우측 상단에 있는 "Sync to Beat Saber" 버튼을 눌러 필수 코어 설치 및 몇가지 설정 등을 업데이트 해줍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안내 창이 뜨고 업데이트가 다 되면 사라집니다.)

 

이렇게 되면 BMBF 설치는 마무리 되며 이제 비트세이버를 즐기시면 됩니다 :)

 

#4. 설치 확인

 

위의 과정이 모두 완료되었다면 Mods 탭을 클릭하여 총 7개의 모드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custom-types (0.15.8↑)

2. codegen (0.21.0↑)

3. songloader (0.9.2↑)

4. questUI (0.13.4↑)

5. playlistmanager (0.2.2↑)

6. songdownloader (0.4.3↑)

7. pinkcore (1.6.6↑)

 

비트 세이버 실행!

이제 비트 세이버가 제대로 실행되는지 확인만 되면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