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rtable Device/Oculus Quest2

[Quest2] 비트세이버 최신버전에서 다운그레이드 버전 받기!

by ⊃ 2022. 5. 9.
반응형

비트세이버 다운그레이드

대부분의 경우에는 다운그레이드 과정이 필요 없지만 비트세이버 커스텀곡을 이용하시는 유저라면 비트세이버가 새로운 버전으로 올라가서 BMBF 코어 업데이트가 아직 안된 경우나 모드가 필요한 경우와 같이 다운그레이드 할 일이 생깁니다. 

 

해당 유저분들을 위해 최신버전이 아닌 이전버전의 파일을 손쉽게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미 앞서 몇차례 다운그레이드 과정에 대해 포스팅한 바 있지만, 방법이 살짝 바뀐 관계로 새롭게 올려봅니다.

 

 

페이스북 계정 로그인 하기

 

Facebook으로 로그인 | Oculus

 

auth.oculus.com

 

파일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퀘스트2에서 사용하는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로그인 해야 합니다.

 

비트세이버의 이전파일들은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API를 이용하여 서버에서 사용자 인증을 거친 후, 해당 유저가 비트세이버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에만 파일 다운로드를 할 수 있게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로그인이 필요함과 동시에 비트세이버를 이미 구매한 후여야 합니다.

 

 

이전 파일 다운로드

 

Information - OculusDB

Shows information about an version, app or dlc

oculusdb.rui2015.me

 

계정 로그인을 완료하셨으면 이제 위의 사이트로 가셔서 이전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원하는 버전 클릭!

해당 사이트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Connected" 라는 항목이 보이실텐데요. 여기서 "Versions" 탭을 클릭하면 비트세이버의 초기버전부터 최신버전까지 목록이 뜨는데, 원하는 버전을 Download 버튼을 눌러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만약 위와 같은 오류가 뜨신다면 페이스북 계정 로그인이 안됐을 경우이므로 한번 더 확인해보시거나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의 쿠키(Cookie) 항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APK 파일 설치하기

받으신 파일(APK)은 사이드퀘스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사이드퀘스트를 이용한 APK 파일 설치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오큘러스 퀘스트2 사이드퀘스트(SideQuest) 설치하기 (apk 설치 & 해상도 높이기 팁)

사이드퀘스트(SideQuest) 사이드퀘스트는 간단하게 얘기해서 비공식 앱 마켓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큘러스 스토어의 엄격한 심의때문에 올라가지 못하는 앱, 게임들이 사이드퀘스트에 올라오고

morbrything.tistory.com

 

비트세이버 커스텀곡 하는법

 

[Quest2] 비트세이버 ~v1.21 BMBF 업데이트 및 설치방법!

비트세이버 ~v1.21 대응 BMBF 코어 업데이트 작년 9월 이후로 정말 오랜만에 BMBF 코어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작년 9월에 비트 세이버 V1.71.1용 BMBF 업데이트가 나온 이후 비트세이버는 현재 V1.20까

morb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