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rtable Device/Oculus Quest2

[Quest2] 비트세이버 V1.24 BMBF 패치 방법!

by ⊃ 2022. 8. 18.
반응형

BMBF 비트세이버 1.24버전 대응

4월에 비트세이버 1.21버전에 대응하는 BMBF 코어가 나온 이후 약 4개월만에 1.24버전에 대응하는 BMBF 코어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New Core Mods

이번 버전에서는 단순히 대응 패치뿐만 아니라 몇가지 유저 편의성을 위한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우선, 기본으로 설치되는 코어 모드가 4개 추가되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코어 모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PlayerDataKeeper - 점수, 컨트롤러 오프셋 등의 플레이어 데이터를 잃지 않게 보존시켜 주는 코어 모드

BeatTogether - 사설 멀티 서버를 위한 코어 모드. PC와 퀘스트 사이의 크로스 플레이 가능

MultiplayerCore - 멀티플레이 기능에 BeatTogether 기능을 추가하는 코어 모드 (PC 모드에서 포팅함)

ModList - 게임 내에서 설치된 모드와 불러오기에 실패한 모드 현황을 알 수 있도록 표시해주는 코어 모드

 

비트세이버 1.24버전 메인 화면(패치 후)

 

그리고 위의 새롭게 추가된 코어 모드에서 알 수 있듯, 비트세이버 게임 내에 사설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ModList

비트세이버 메인화면 왼편에서는 노래 다운로드 버튼과 설치된 모드 리스트를 볼 수 있는 버튼이 생겼습니다. 

 

 

#1-1. BMBF 패치 전 준비 (처음 패치한다면)

 

BMBF Stable Releases

Update to Beat Saber 1.12.1 and 1.12.2! Lots of changes in this update, with more to come... What's new?: Modloader updates Better game detection (should solve some com.beatgames.beatsaber-1 issues, or failure to recognize that the game has been uninstalle

bmbf.dev

 

먼저 비트세이버에 BMBF를 처음 패치하는 분들은 BMBF apk파일을 다운받아줍니다. 위의 사이트로 이동하여 최신파일(com.weloveoculus.BMBF.apk)을 받으신 후, 사이드퀘스트 등을 통하여 퀘스트2에 설치해줍니다.

 

물론 비트세이버는 최신버전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반응형

#1-2. BMBF 코어 업데이트 전 준비 (기존 유저)

비트세이버 제거

기존에 비트세이버에 BMBF 패치를 하셨던 분들은 설치했던 비트세이버를 제거 후 다시 받아줍니다. 이 과정에서 백업 할 필요없이 그냥 제거 후 재설치 해주시면 됩니다. 따로 데이터가 날아가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2. BMBF 패치

BMBF 패치

이제 메인화면에서 우측에 "전체" 버튼을 눌러 "알 수 없는 출처" 항목으로 이동한 뒤, 설치된 BMBF 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앱에서 안내하는대로 단계를 따라 패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된 비트세이버 파일을 토대로 앱을 변조시키는 패치를 진행하는 과정입니다. 별로 어려운 점은 없기 때문에 상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치가 다 되면 바로 BMBF 앱 메인 화면이 뜨게 됩니다.

 

 

#3. BMBF 코어 설치 및 업데이트

Restore

무사히 패치가 완료되었으면 기존 유저분들의 경우 위와 같이 복원하겠냐는 창이 뜹니다. 여기서 Restore 버튼을 눌러 기존에 설치했던 노래 및 데이터를 복원시켜줍니다.

 

BMBF 코어 설치

비트세이버 커스텀의 핵심은 BMBF 코어 모드에 있습니다. 해당 코어 모드들을 설치해야 커스텀곡과 모드를 비트세이버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과정은 해당 코어 모드들을 설치하고 적용시키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과정이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BMBF 우측 상단에 있는 "Sync to Beat Saber" 버튼을 눌러 필수 코어 모드를 설치해줍니다. 원래는 총 7가지의 코어 모드가 설치되었으나, 이번 버전에서는 4개의 코어 모드가 추가되어 총 11개의 코어 모드가 설치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완료!

코어 모드까지 설치 되었다면 입니다! 이제 비트세이버에 들어가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

 

 

퀘스트2 36,000원 리퍼럴 받기!

 

오큘러스 퀘스트2 리퍼럴(Referral)로 36,000원 크레딧 얻기!

리퍼럴(Referral) 최근에 오큘러스 사용자들 사이에서 핫한 키워드죠! 리퍼럴 제도로 36,000원을 얻어보도록 합시다. 리퍼럴이라 해서 생소하게 느껴지실수도 있지만, 흔히 말하는 추천인 제도입니

morb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