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rtable Device/Oculus Quest2

오큘러스 퀘스트2 비트세이버 커스텀 곡을 위한 BMBF(~1.13.2) 설치하기

by ⊃ 2020. 10. 26.
반응형

비트세이버 (Beat Saber)

퀘스트용 비트세이버는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국내 스토어에는 올라와 있지 않고 해외 스토어를 통해 구입하셔야 하는데, 그중에서 캐나다 스토어에서 구입하시면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VPN을 통해 캐나다 스토어에 들어가셔서 구입하시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2020년 11월부터는 한국 스토어에서도 비트세이버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여전히 가격은 캐나다 스토어가 저렴하기 때문에 잘 고려하여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VPN으로 전용 앱 저렴하게 구매하기 (with 추천앱)

오큘러스 스토어 오큘러스 퀘스트2를 구입했다면 이제 설치할만한 앱과 게임을 찾아봐야겠죠? 퀘스트2용 앱과 게임은 오큘러스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morbrything.tistory.com

 

#0. 사전 준비

BMBF 설치하기 전 미리 되어있어야 하는 부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비트세이버는 PC용이 아니라 퀘스트용 기준입니다!

 

  • 비트세이버 구매
  • 사이드퀘스트 설치 완료

요 2가지가 먼저 되어있어야 합니다. 개발자 모드 활성화와 사이드퀘스트 설치에 관련한 것은 이미 포스팅해둔게 있으므로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사이드퀘스트(SideQuest) 설치하기 (apk 설치 & 해상도 높이기 팁)

사이드퀘스트(SideQuest) 사이드퀘스트는 간단하게 얘기해서 비공식 앱 마켓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큘러스 스토어의 엄격한 심의때문에 올라가지 못하는 앱, 게임들이 사이드퀘스트에 올라오고

morbrything.tistory.com

#1. bmbf apk 다운로드

 

BMBF Stable Releases

Update to Beat Saber 1.12.1 and 1.12.2! Lots of changes in this update, with more to come... What's new?: Modloader updates Better game detection (should solve some com.beatgames.beatsaber-1 issues, or failure to recognize that the game has been uninstalle

bmbf.dev

위의 링크로 들어가서 Assets 부분에 있는 "com.weloveoculus.BMBF.apk" 부분을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해줍니다.

 

퀘스트2를 사이드퀘스트에 연결하여 위에서 다운로드 받은 BMBF apk 파일을 설치해줍니다.

 

 

 

 

 

 

#2. BMBF 설치

이제 퀘스트2에서 조작할 차례입니다.

 

 

1) 퀘스트2 라이브러리에서 "알 수 없는 출처" 항목을 보시면 사이드퀘스트를 통해 설치한 BMBF 앱이 보이실겁니다. 해당 앱을 클릭하여 실행시켜줍니다.

 

2) 실행시키면 친절하게 BMBF를 설치하기 위한 과정을 단계별로 안내해줍니다. 아래 Continue를 눌러 단계별로 하라는 대로 설치해 나가시면 됩니다. 현재 글쓰고 있는 시점에서는 비트세이버 1.21.1/1.21.2 버전을 기준으로 만들어진 BMBF로 설명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Step1은 설치되어 있는 비트세이버를 제거하는 단계입니다. 사진의 빨간테두리 버튼을 눌러 비트 세이버를 제거합니다. 제거가 되었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4) Step2에서는 커스텀곡을 실행할 수 있는 비트세이버로 패치하는 단계를 거칩니다. 마찬가지로 빨간 버튼을 누르셔서 패치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앱에서 자동으로 설치해주므로 따로 건드릴 부분은 없습니다.

 

5) 마지막 단계입니다. Step3에서는 패치가 완료된 비트세이버를 다시 재설치하는 단계입니다. Install Modded Beat Saber 버튼을 누르셔서 재설치해주면 모든 설치 과정은 끝입니다.

 

저처럼 "알 수 없는 앱 설치 허용"이 안되어있으면 사진과 같이 허용 해주시고 앱 설치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설치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알림이 알아서 뜹니다 ㅎ) 비트세이버 앱까지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모든 설치과정은 완료된것입니다.

 

6) BMBF 최신버전(1.13.3)에서는 한가지 더 해주셔야 하는게 있습니다. 5번까지 과정을 완료한 이후 BMBF 앱으로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Sync to Beat Saber" 버튼이 생길겁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셔서 위의 사진에 보이는 5가지 코어가 모두 설치되는것까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해당 5개의 코어는 퀘스트2에서 원활한 커스텀곡 환경을 위해 필요한 파일들입니다. 

 

Mods탭으로 들어가시면 해당 코어들이 모두 설치 되었는지 확인 가능하며, 오른쪽 inactive란이 모두 활성화되어있어야 합니다. 이것까지 확인되셨으면 BMBF 설치는 완료입니다 :)

 

(간혹가다 Codegen 파일 설치시 오래걸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너무 오래걸린다 싶으면 퀘스트2를 재부팅해주신 후 다시 "Sync to Beat Saber" 버튼을 눌러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BMBF 앱 내부 또는 PC에서 커스텀곡을 다운받아 비트세이버와 싱크시킨 뒤 비트세이버를 씐나게 즐기시면 됩니다

 

참고) 비트세이버가 업데이트 될때마다 BMBF 또한 해당 버전에 맞게 대응하기 위해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그럴때마다 BMBF apk파일을 새로 설치해줘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트세이버 버전을 굳이 업데이트하지 않는것도 방법 입니다.)

 

BMBF로 커스텀곡 설치하기

 

오큘러스 퀘스트2 비트세이버 BMBF로 커스텀 곡 다운받기

BMBF 설치 이 글은 오큘러스 퀘스트2 비트세이버 BMBF 설치하기에서 이어집니다. 편의상 나누어 놓았으며 해당 글은 아래 링크 참조하시면 됩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비트세이버 커스텀 곡을 위한

morb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