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rtable Device/Nintendo Switch

스위치 몬스터 헌터 라이즈 프로컨트롤러(프로콘) 후기!!

by ⊃ 2021. 3. 26.
반응형

몬스터 헌터 라이즈 전용 프로컨트롤러

2021년 3월 26일자로 닌텐도 스위치로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최신작 몬스터 헌터 라이즈가 발매되었습니다. 거의 20주년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몬스터 헌터 시리즈는 매번 나올때마다 전용 하드웨어 및 악세서리도 같이 발매해왔었는데, 역시 이번에도 특별한 문양이 새겨진 라이즈 전용 한정판 닌텐도 스위치와 프로 컨트롤러가 발매되었습니다.

 

다만 디자인 문양만 다를뿐, 가격은 기존 프로컨과 같은 79,800원이고 사양도 같습니다.

 

언박싱

저 같은 경우 이번 몬헌 프로콘은 소프라노에서 구입했고 25일 출고되어 다행히 오늘 도착했습니다.

아침까지도 인수되었다는 문구만 있고 이동이 없어서 내일 도착할 줄 알았는데 다행히 오늘 도착했네요 ㅎ

 

요즘 오픈마켓에서 게임기 관련 소프트웨어나 악세서리를 구입하면 박스가 있다는 이유로 또는 원가절감을 위해 완충제를 일절 넣어주지 않는곳이 많아지고 있는데, 소프라노는 그런 걱정할 필요없이 완충제를 넣어줘서 다행입니다.

 

보통 이런 제품은 박스까지 소장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박스가 찌그러지면 좀 그렇죠 ㅠ

 

완충제를 벗겨낸 라이즈 프로컨트롤러의 박스입니다. 사실 이번 컨트롤러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불호가 강해서 원래 구입하지 않으려 했는데 그래도 몬헌이라 구입했습니다. 한정판 스위치 본체 디자인도 그렇고 패키지 디자인도 마찬가지지만, 디자인면에서는 그다지 좋게 나오지 않아서 정말 아쉽습니다 :( 

 

박스를 뜯으면 아래와 같은 구성품이 들어있습니다.

  •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이 적혀있는 영수증 만한 종이 1장
  • 몬스터 헌터 라이즈판 프로컨트롤러
  • USB-C 충전 케이블

A/S는 1년이고 박스 옆면쪽에 버리지 말고 가지고 있으라고 권고되어 있네요.

USB-C 충전 케이블은 1m가 아닌 1.5m 길이입니다. 대부분 보통 이런 악세서리는 1m짜리 넣어주기 마련인데 유선으로 사용할때를 위한 배려인지 굉장히 넉넉한 케이블로 넣어주네요 그리고 정품 악세서리 답게 튼튼해 보여서 좋습니다.

 

 

프로 컨트롤러 후기

라이즈 한정판 프로컨트롤러의 모습입니다.. 정말 진짜로 그냥 기본 프로컨트롤러에 라이즈의 메인 몬스터인 마가이마가도의 문양만 넣었을뿐이네요. 겉면에 보이는 문양 제외하고는 일절 차이점이 없습니다. 기분탓인지 그래도 사진으로 찍힌것보다 실물이 쪼오금 더 낫긴합니다 ㅋㅋ

 

기본적으로 역시 조이콘보다 누르는 감도도 그렇고 그립감이 수십배는 좋은것 같습니다. 맘놓고 살수있는 가격대는 아니지만 역시 만족감은 값어치만큼 하는것 같습니다.. 

 

다만 널리 알려져있는 고질적인 스틱 갈림 문제와 십자키 오입력이 흠이긴 한데, 일단 십자키 오입력은 나사 풀어서 뜯지 않으면 해결할 수 없으니 보류하고 스틱 갈림 방지를 위한 ASF-110 테이프를 둘러두었습니다.

 

프로컨트롤러의 뒷면 모습과 윗면 모습입니다. 이렇게만 보면 그냥 기본 프로컨트롤러 입니다 ㅋㅋㅋ

정말 차이점이 없죠?

 

여담이지만 저 뒷면에는 프로컨트롤러의 어마무시한 배터리 타임(40시간)을 가능하게 하는 1300mAh의 배터리가 들어가 있습니다. 3DS의 배터리를 재활용했다고 하네요.

 

윗면에는 유일하게 비닐이 덮여있습니다. USB-C 단자부분이 뚫려있어서 굳이 떼어내지 않아도 사용할수있게 해놓았네요. USB-C 단자 왼쪽에 있는 작은 버튼은 페어링을 위한 버튼입니다.

 

전반적으로 기본 프로콘에 비해서 특별한건 없습니다. 겉판에 그려진 문양만 다를뿐인데 문제는 이 문양마저도 그다지 멋있는 문양이 아니라는게..

 

페어링

스위치와 페어링하는 과정은 엄청 간단합니다. 스위치 메뉴에 있는 컨트롤러 설정에 들어가서 '잡는 방법/순서 변경' 탭으로 들어가 프로컨트롤러의 페어링 버튼을 눌러준 뒤 아래 LED가 반짝거리면 L+R 버튼을 스위치에서 인식할때까지 눌러주고 있으면 됩니다.

 

바로 스위치에서 인식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는 3월 26일자 기준으로 최신버전이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어서 따로 업데이트를 해주지 않아도 됩니다.

 

참고로 충전하기 전 초기 배터리 수치는 이 정도입니다. 대략 60~70%정도 될듯 하네요.

사용하기 전에 완충을 꼭 해주는게 좋겠죠? 프로콘은 큰 배터리가 들어있는 만큼 사용시간도 40시간 이상으로 오래가지만 충전시간도 길어서 무려 풀충 기준으로 6시간...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후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