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rtable Device/Nintendo Switch

닌텐도 스위치 미니독 스컬앤코 점프게이트 공홈 직구 후기!

by ⊃ 2021. 8. 9.
반응형

Skull&Co JumpGate 직구 정보

 

닌텐도 스위치 미니독 스컬앤코 점프게이트 공홈 직구 방법!

Skull&Co JumpGate 원래 미니독에 대한 필요성을 못느끼다가 최근에 스위치를 큰 TV가 있는 거실과 방을 왔다갔다 거치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해서 결국 추가 독을 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스위치

morbrything.tistory.com

 

이 글은 스컬앤코 점프게이트 공홈 직구 정보 글에서 이어집니다. 직구 정보는 위의 글을 참조해주세요!


도착 및 언박싱

스컬앤코언박싱

 

딱 2주만에 도착했습니다. 국제등기라서 연락은 없었으나 우체통에 성의있게(?) 꽂아놓고 가시더군요 ㅠㅠ

아무튼 제품은 문제없이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

 

스컬앤코언박싱2

 

겉포장이 비닐이라 걱정됐지만 두툼한 종이박스로 한번 더 포장이 되어있어서

안심했습니다. 종이박스 내부에 비로소 제품박스가 들어있습니다.

 

스컬앤코언박싱3

 

제품 박스와 내부 구성품 모습입니다. 저는 확장케이블 미포함으로 구입했는데

뭔가 많이 들었을것 같은 제품박스에 비해 점프게이트 단품과 설명서 뿐입니다.

설명서가 요즘 다른 제품들과는 다르게 상세하게 적혀있고 그래서 좀 두툼한편이네요.

 

스컬앤코언박싱4

점프게이트 거치대와 코어 부분입니다.

거치대 뒷면에 코어가 장착되어 있고 이 코어에 모든 단자가 들어가 있습니다.

단자는 정품독과 같은 구성입니다. 정품독 옆면에 USB포트가 2개 더 많긴 하지만.

 

단점이라면 저 코어 부분을 따로 고정해주는게 없어서 선을 꽂았다가 뺄때 코어부분이 쉽게 빠져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선을 빼야할때는 코어부분이 빠지지 않게 잡고 빼야합니다.

사실 그다지 불편한건 아닌데

그래도 고정해주는 부분이 있었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스컬앤코언박싱5

 

점프게이트 거치대 뒷면입니다. 사진으로 보이는 윗부분에는 케이스가 껴진 스위치 거치할때를 고려하여 저렇게 따로 조정이 가능하게끔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스위치 거치시 따로 케이스를 벗겨낼 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부분은 확실히 서드파티 독이 낫긴 낫네요.  

 

바로 아래에는 코어부분을 쉽게 분리하기 위한 홈이 파여져 있는데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따로 고정되어있지않아서

저렇게 안해도 잘 빠집니다 ㅋㅋ

 

스컬앤코언박싱6

 

독모드로 사용시 거치대 윗면을 똑딱 누르면 스위치 뒷면의 열배출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따로 공간이 생깁니다.

필요하지 않거나 단순 거치대로 사용을 원하면 다시 윗면을 똑딱 누르면 내려갑니다.

정품독은 스위치 뒷면이 뚫려있는게 무색하게 뒷부분 공간이 아예 막혀있는데

이런 부분까지 고려하여 세심하게 잘 만들어져 있네요 

 

스컬앤코미니독
스위치를 거치하면 이런 모습!

 

사용 후기

스컬앤코미니독연결

 

본격적으로 사용을 위해 단자에 선을 꼽고 스위치를 거치시켜 보았습니다. 전원이 들어가면 뒷부분에 사진과 같이 초록불이 들어옵니다. 스위치를 꽂아놓지 않아도 들어와 있어서 그냥 전원 확인용인것 같습니다.

 

충전기 같은 경우에 저는 여분의 정품 충전기가 없어서 일단은 Baseus 65w 충전기를 이용중인데, 그래도 혹시 모르니 충전기는 정품을 사용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사진은 바로 확인 차 정품 독에 있던 정품충전기 선을 껴서 그렇습니다) 

스컬앤코코어

정품 독과 비교해보니 확연히 작죠? 정품 독과 마찬가지로 휴대모드로 플레이하다가 독에 꽂으면 딜레이없이 바로 TV모드로 전환됩니다. 거치도 딱히 흔들림없이 굉장히 안정적이게 딱 거치가 됩니다.

 

독 하나가 달라졌을뿐인데 모든게 간결해지네요 ㅋㅋ

역시 믿고 쓰는 스컬앤코 제품답게 군더더기 없이 무난하게 잘나온것 같아요.

미니독 알아보시는 분들은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진짜 유선랜만 있었으면 더 완벽했을텐데 ㅠ)

 

번외) 코어 활용

스컬앤코미니독모니터

점프게이트 거치대 뒷면으로 코어를 사진과 같이 따로 빼낸 모습입니다. 스위치로 사용시에는 뒷면 단자만 이용할 수 있지만, 코어 단독 사용시 왼쪽부분에 있는 마이크로 SD카드 및 SD카드 리더기가 달려있어서 다른 제품에서는 용량 확장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제품에 이용해볼일은 없겠지만 그래서 기왕 따로 떼어쓸 수 있으니 아이패드에 한번 연결해봤습니다. 

 

아이패드출력
모니터에 아이패드 출력 확인

오오 모니터로 아이패드 출력이 잘됩니다. 충전도 잘되고 USB 연결도 잘되네요.  

코어가 실사용이 가능할정도로 사이즈도 아담해서

이런 부분에서도 확실히 장점이 되는것 같습니다.

점프게이트 대만족 ㅋㅋ

 


이상으로 제품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

 

닌텐도 스위치 관련 악세서리 후기

 

HDMI 업스케일링 케이블 Marseille mClassic 구매!

mClassic(구 mCable) 별 볼일 없던 2020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구매한 엠클래식(mClassic)이 왔네요. 원래 예전 mCable을 사용중이었던지라 딱히 구매할 필요는 없었는데 아마존 기프트카드 이벤트와 자

morbrything.tistory.com

 

[닌텐도 스위치] 독에 간단하게 게임 카트리지 보관하기!

독에 설치할 수 있는 게임 카드(카트리지) 슬롯 액세서리 점점 쌓여가는 스위치 게임 카트리지를 어떻게 하면 쉽게 관리할 수 있을까.. 하다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발견했습니다. 바로 독에다가

morbrything.tistory.com

 

스위치 몬스터 헌터 라이즈 프로컨트롤러(프로콘) 후기!!

몬스터 헌터 라이즈 전용 프로컨트롤러 2021년 3월 26일자로 닌텐도 스위치로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최신작 몬스터 헌터 라이즈가 발매되었습니다. 거의 20주년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몬스터 헌터

morb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