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rtable Device/Nintendo Switch

HDMI 업스케일링 케이블 Marseille mClassic 구매!

by ⊃ 2020. 12. 13.
반응형

mClassic(구 mCable)

별 볼일 없던 2020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구매한 엠클래식(mClassic)이 왔네요. 원래 예전 mCable을 사용중이었던지라 딱히 구매할 필요는 없었는데 아마존 기프트카드 이벤트와 자체적으로 $15 할인쿠폰을 제공해줘서 지르지 않을수가 없었습니다 ㅠ

 

mClassic은 Marseille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HDMI 업스케일링 케이블로 케이블에 전용 프로세서를 내장시켜 출력시 화질을 좀 더 좋게 보정시켜주는 케이블입니다. 2015년 1세대 mCable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게이밍 전용 케이블을 출시한 2세대 mCable을 거쳐 작년에 3세대에 해당하는 mClassic을 내놓으며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720p부터 4k까지 폭넓은 해상도를 지원하며 특히 이번 mClassic은 제품 간소화와 함께 더 나은 품질과 다양한 편리성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낮은 해상도에서 이용시 효과가 제일 큰 편이며 4K에서 이용시 보정 효과가 거의 눈에 띄지 않는 편입니다.

 

그래서 주로 국내에서는 닌텐도 스위치 독모드 사용시 기기 한계로 인한 해상도 저하를 본 케이블로 보정시켜 좀 더 나은 화질을 보기 위해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PS3/XBOX360 등과 같은 초창기 HD기기나 HDMI 케이블 이용하는 레트로 기기에서도 효과가 큰 편)

 

구매 정보

대략적인 구매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Upgrade Your Nintendo Switch and Retro Game Consoles with mClassic Graphics Enhancer for Real-Time Image Sharpening, Color Corre

Upgrade Your Nintendo Switch and Retro Game Consoles with mClassic Graphics Enhancer for Real-Time Image Sharpening, Color Correction, Anti-Aliasing and Dot-Crawl Elimination

www.amazon.com

▶ 배송: 아마존 자체 배송 (직배 및 $99 이상 제품은 대한민국까지 무료배송)

▶ 배송기간: 11월 29일 ~ 12월 11일 (APEX 배송 -> 우체국택배)

 

제품 도착 및 후기

원래 아마존 제품은 예상 배송일보다 빨리 오는편이었는데 이번엔 정말 딱맞춰왔더군요 ㅠ 아무튼 무사히 도착해서 다행입니다. 역시 직배가 굳굳

 

뾱뾱이가 들어있는 종이 패키지에 담겨 이상없이 무사히 도착.

기존 제품도 간소화가 된만큼 전체적으로 박스 부피가 크게 줄었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1세대 mCable과의 박스 비교..

 

제품 패키지를 뜯으면 엠클래식과 보조 전원 usb케이블, hdmi 확장 케이블, 사용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전원 케이블이 5pin인것은 좀 아쉽지만 분리형으로 바뀌어서 이제 길이 구애가 없어져서 좋습니다 기존에는 보조 전원 케이블 선이 워낙 짧아서 곤란할때가 많았거든요 

 

저 HDMI 확장 케이블은 엠클래식 본체가 워낙 짧은데 반해 부피는 큰 탓에 닌텐도 스위치 같은 경우 독에 끼우지를 못합니다. 그럴때 필요한 케이블입니다. 스위치에서는 필수!

 

엠클래식이 기존 케이블형태에서 분리형(?)이 되어버린 관계로 여분의 HDMI 케이블이 따로 필요합니다. 사실 길이 조절이 가능해진 부분이라 장점에 더 가깝긴 합니다.

 

오른쪽 옆에는 버튼 하나가 있는데 보정 기능 끄기, 보정 기능 작동, 레트로 모드 총 3단계 모드로 편리하게 왔다갔다 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제품을 연결하면 보정 기능이 작동할때는 초록색 빛, 레트로 모드 이용시에는 파란색 빛이 들어옵니다.

 

이제 작동을 위해 전원 케이블과 HDMI 케이블을 맞게 꽂아주고 스위치를 올려봤습니다. 확실히 이전 제품보다 선 관리하기가 수월해졌습니다. 저는 모니터에 HDMI 셀렉터를 물려놓고 사용하는데 다행히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일반 HDMI와 mClassic, mCable(1세대)를 비교해보면서 돌려본 결과 확실히 mClassic쪽이 훨씬 나은 화질을 보여줬습니다. 기존에 mCable 쓸때보다도 더 깔끔한 화질을 보여주네요. 대부분의 스위치 게임은 확실히 선명하게 나오고 렌더링 해상도가 낮은 젤다무쌍같은 타이틀의 경우 그 효과가 뛰어났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드라마틱하게 변하거나 하는건 아닙니다. 기존보다는 확실히 나은 정도)

 

문제는 이걸 사진으로 비교하면서 글을 쓰려고 했는데.. 카메라로 찍었을때는 그 차이를 알기가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사진으로 비교는 포기해야하나 싶다가 다행히 그나마 차이를 분명히 알수있는 사진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일반 HDMI 케이블 // mCable(1세대) // mClassic (사진 클릭시 확대됩니다)

일반 HDMI 케이블은 계단 현상으로 인해 캐릭터 외곽이 좀 거친데 반해 mCable은 그것을 좀 잡아주고 화질자체도 진하게 바꿔줍니다. 여기에 더해 mClassic은 mCable보다도 보정도 잘해줘서 캐릭터 외곽선이 완전 매끄럽게 나옵니다. 

 

다른 젤다무쌍의 경우 렌더링 해상도가 낮아서 이 효과가 더 있는 편인데 사진으로 전달이 안돼서 아쉽네요 ㅠㅠ 아무튼 기존에 mCable을 쓰던 입장에서도 이번 mClassic 효과가 더 뛰어나서 이정도면 만족합니다 ㅋㅋ 가격이 높아서 가성비는 떨어지는 제품이지만, 레트로 게임기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좋을 제품임에는 틀림없는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