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rtable Device/Redmi Note 10 Pro

티다이렉트 홍미노트10 프로 구매 및 개봉기!

by ⊃ 2021. 4. 10.
반응형

홍미노트10 프로

올해 3월 초 샤오미에서 홍미노트 시리즈 최신 모델 발표가 있었습니다. 바로 홍미노트10 시리즈입니다. 홍미노트10, 홍미노트10S, 홍미노트10 프로 총 3가지 모델이 발표되었고 그중에서도 시리즈중 가장 최상위 스펙인 홍미노트10 프로에 많은 관심이 쏠렸습니다. 홍미노트10 프로는 120hz 주사율과 전작보다 얇아진 두께, 가벼워진 무게, 듀얼 스피커가 특징입니다.

 

그런 와중에 3월 23일, 홍미노트10 시리즈 국내 출시가 빠르게 확정되어 예약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자급제 모델을 비롯하여 11번가, 티다이렉트, 옥션, G마켓 등 여러 채널을 통해 통신사 연계 판매가 진행되었으며 저는 그 중에서 사은품 혜택이 많았던 티다이렉트를 통해 구매했습니다.

 

홍미노트10 프로 모델 가격자체가 워낙 저렴하게 책정되어 나왔음에도 11번가나 티다이렉트를 통해 구매시 쿠폰을 통해 기기 가격만 19만원~20만원에 구매할 수 있어서 정말 이만한 가성비 기기가 따로 없었습니다 ㅋㅋ

 

티다이렉트 배송 및 개통

3월 23일 신규로 신청서를 제출했고, 4월 8일 오전에 개통심사가 완료되었다는 카톡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곧바로 오후에 배송이 시작되었고 4월 9일 우체국 택배를 통해 사은품과 홍미노트10 프로 본품을 받았습니다.

 

티다이렉트에서는 이번이 2번째 구매인데 사은품부터 배송까지 매번 굉장히 깔끔하게 처리한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

 

개통은 4월 9일 당일날은 무슨 이유에서인지 안되고 10일부터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아서 10일날 카톡 상담을 통해 바로 개통 신청을 했고 그로부터 1시간뒤 개통 완료 되었다는 문자를 받아 유심 인식되는것까지 확인했습니다.

정발이라 따로 voLTE를 위한 등록은 필요하지 않았고 따로 유심 다운로드도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티다이렉트 사은품 개봉

예약구매 기간동안 티다이렉트에서 주문시, 기본 사은품(카드지갑 케이스) 외에 추가 사은품인 미워치 라이트, 홍미노트10 프로 슈피겐 케이스, 투썸플레이스 피크닉 테이블, 투썸플레이스 스마트폰 거치대가 더 옵니다. 미워치 라이트는 제조사에서 4월 15일 이후에 보내준다는 공지가 있었기 때문에 아직 받지 못한 상태입니다.

 

우선 홍미노트10 프로 전용 투썸플레이스 케이스와 핸드메이드 업사이클링 거치대입니다. 홍미노트10 프로는 기본 구성품에 투명 케이스가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기본 사은품에 추가 사은품까지 더하면 케이스만 3개가 되네요 ㅎ

 

케이스는 퀄리티는 그냥 무난무난 합니다. 무게는 별로 무겁지 않고 한정판 같은 느낌이라 좋습니다. 업사이클링 거치대는 커피박 향이 나는게 특징입니다 ㅋㅋ

 

투썸플레이스 피크닉 세트는 겉 케이스는 정말 이쁘고 괜찮습니다 :) 내부에 다리가 들어있어서 케이스를 테이블로 쓸수있는게 실용적인것 같네요 ㅎ

 

홍미노트10 프로 개봉

홍미노트10 프로 개봉입니다! 종이 패키지에 담겨있으며 개통을 위한 지침서와 유심, 예약구매 사은품인 카드지갑 케이스, 홍미노트10 프로 박스가 들어있습니다. 

 

홍미노트10 프로 박스에는 기기 본체와 설명서, 기본 투명 케이스, 33W 충전을 지원하는 충전기, USB-C 타입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케이블은 단자가 특이하게 빨간색으로 도색되어 있네요. 제가 고른 기기 색상은 화이트 블루입니다. 그라데이션 효과처럼 되어 있어서 무난하게 이쁜것 같습니다 :)

 

한가지 아쉬운 것은 국내모델이 램 6기가 + 128기가 내장 메모리로 발매된 점인데요. 해외 모델은 이보다 한단계 더 높은 램 8기가 모델이 있는데 국내에는 6기가 모델로 발매된게 아쉬웠습니다. 최근 MIUI 최적화가 그리 뛰어나지 않아서 생각보다 램을 많이 먹더라구요. 아무래도 319,000원 가격에 내려면 어쩔 수 없는 선택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ㅠ

 

아직 많이 써보지는 않았으나 전작인 홍미노트9S에 비해 스펙면에 있어서 많이 달라진게 없어서 큰 기대는 안했는데 120hz 주사율 하나가 의미있는 업그레이드로 만들어주네요. 이거 하나만으로도 9S에서 넘어온게 아깝지가 않았습니다. 물론 덕분에 배터리는 좀 광탈하긴 합니다만 감수하고 쓸만합니다.

 

특히 가격대가 그러하지만 스펙면에 있어서도 이만한 가성비 모델을 따라올 기기가 현재 없을 정도로 엄청 잘 나온 기기인건 틀림없는것 같습니다. 무사히 1년간 잘썼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