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rtable Device/Redmi Note 10 Pro

홍미노트10 프로 TWRP 리커버리 및 EU 롬 설치하기!

by ⊃ 2021. 4. 18.
반응형

 

TWRP 리커버리 준비!

 

홍미노트10 프로(Redmi Note 10 Pro) 부트로더 언락하기!

주의사항 부트로더를 언락하는것은 기본적으로 제조사에서는 권장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유저가 내부 시스템을 마음대로 변경하게 되면 샤오미에서는 이를 보장해주지 않으며, A/S가 거부될수

morbrything.tistory.com

이 글은 홍미노트10 프로 언락과 이어지는 글입니다. TWRP 리커버리 및 EU 롬(또는 커스텀롬)을 설치하시려면 먼저 기기 언락이 선행되어야하기 때문에 언락을 하지 않으셨다면, 위의 글을 참고하셔서 언락 먼저 하고오시기 바랍니다.

 

TWRP 리커버리는 커스텀롬을 자유자재로 설치하기 위한 커스텀 리커버리입니다. 대부분 샤오미폰 언락을 하는 이유가 이 커스텀롬으로 바꾸기 위함인데 언락이 첫번째 단계라면 TWRP 리커버리 설치는 그 두번째 단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설치에 앞서, TWRP 리커버리 설치를 위해 먼저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Minimal ADB and Fastboot Tool은 TWRP 설치를 위해 FASTBOOT으로 파일 전송 시 필요한 안드로이드 ADB 드라이버 등을 복잡하게 설치해야하는 불편함을 줄여주는 편리한 툴입니다. exe 파일을 실행하셔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TWRP 리커버리 압축파일을 받으신 후, 위의 Minimal ADB and Fastboot Tool이 설치된 폴더(따로 지정하지 않는 한 C드라이브 - Program Files(x86)에 있습니다)에 "recovery.img" 파일을 넣어줍니다.

 

TWRP 리커버리 설치

1) 기기의 전원을 끈 다음, 볼륨 다운 버튼 + 전원 버튼을 눌러 FASTBOOT 모드로 진입합니다.

그리고 PC와 연결해주세요.

 

Minimal ADB and Fastboot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위와 같은 CMD창을 띄웁니다.

그리고 "fastboot flash recovery recovery.img" 이라고 쳐줍니다.

 

2) 위와 같이 뜨면 성공입니다. TWRP 리커버리 설치가 끝났습니다!!

이제 PC와 연결을 해제해주시고 FASTBOOT 상태인 기기의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전원이 꺼집니다. 

볼륨 업 버튼 + 전원 버튼을 눌러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하여 설치가 제대로 됐는지 확인합니다.

 

이렇게 뜨면 성공!

 

EU 롬

EU롬은 대부분의 유저들이 샤오미폰을 언락하시는 이유일 겁니다. EU롬은 순정 MIUI를 기반으로 여러가지 커스텀을 거친 커스텀롬으로, 장점은 통화 녹음이 가능하고 테마 변경도 순정보다 원활하며 쓸데없이 깔리는 앱도 없고 기본 샤오미앱에 광고도 없습니다.

 

또한 기능들도 순정보다 세세한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Always On Display(AOD)도 순정에서는 10분만 켤 수 있지만, EU롬에서는 항상 켜놓게 할 수도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주기는 매우 훌륭한 편으로, 순정 MIUI(글로벌롬) 업데이트가 있으면 대부분 하루안에 업로드됩니다.

 

 

홍미노트10 프로 기종의 EU롬은 아래 사이트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MIUI 12.0):

 

MIUI 12.0 - MIUI 12.0/12.1/12.2/12.5 STABLE RELEASE

STABLE RELEASE RULES WHEN POSTING 1. If a ROM is not published DONT ASK ABOUT ITS ETA 2. If a ROM is not published DONT ASK why! 3. If a ROM is available, download it and use it 4. If a ROM has bugs, post the bug to the bug section if the BUG is not alread

xiaomi.eu

SourceForge 혹은 Androidfilehost 둘 중 아무데서나 받으시면 되는데, 파일 이름에 "HMNote10Pro"가 들어간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TWRP 리커버리로 EU롬 설치

1) 홍미노트10 프로의 전원을 끄고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해줍니다(볼륨 업 + 전원 버튼). 그리고 메인 화면에서 Wipe - Format Data 탭으로 진입하여 기기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리커버리가 아직 정식이 아니고 알파버전이라 이렇게 해주지 않으면 내장 스토리지를 인식하지 못하더군요.

 

 

2) 이후 TWRP 리커버리에 진입해서 PC와 기기를 연결해주신다음 Mount탭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기기의 내장 스토리지 가 뜨는데(Format Data를 진행하셨으면 TWRP 폴더 하나밖에 없을겁니다) 여기에다가 위에서 받으신 EU롬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Disable MTP 누르셔서 PC와 연결을 해제해 주신후 메인화면으로 돌아옵니다.

 

 

3) Install 탭에서 방금전에 넣은 eu롬을 선택해 설치해줍니다.

 

설치 완료 후 마지막에 뜨는 빨간 줄(E:unable to open block device.......)은 그냥 무시하셔도 됩니다.

이제 Reboot System을 눌러 재부팅해주시면 커스텀롬 설치 과정은 끝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