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rtable Device/Redmi Note 10 Pro

홍미노트10 프로(Redmi Note 10 Pro) 부트로더 언락하기!

by ⊃ 2021. 4. 10.
반응형

주의사항

부트로더를 언락하는것은 기본적으로 제조사에서는 권장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유저가 내부 시스템을 마음대로 변경하게 되면 샤오미에서는 이를 보장해주지 않으며, A/S가 거부될수도 있습니다. (물론 다시 원위치로 돌려놓으면 됩니다)

 

모든 책임은 언락을 진행하는 유저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현재 이 글은 홍미노트10 프로를 기준으로 작성했으나, 꼭 홍미노트10 프로가 아니더라도 샤오미 스마트폰이라면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기기에서 조작

먼저 현재 자신의 Mi 계정에 해당 기기를 언락하겠다는 승인을 받아야합니다. 그러므로 Mi 계정이 반드시 필요하며 Mi 계정이 없으시다면 생성해주신다음 진행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와이파이 통신이 아니라 모바일 데이터 통신으로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가지고 계신 스마트폰에 유심칩이 인식되어 있어야 합니다.

 

 

1) "설정" -> "휴대전화 정보" 로 들어가서 "MIUI 버전"이라고 적힌 부분을 여러번 탭해서 사진과 같이 "개발자가 되셨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는지 확인합니다.

 

 

2) 다시 "설정" 초기화면으로 오신다음, 아래에 있는 "일반" -> "개발자 옵션" -> "Mi 언락 상태" 순으로 들어와줍니다.

 

 

3) 기기에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었다면 와이파이 기능을 끄신 다음, 모바일 데이터로 연결해주셔야 합니다. 데이터 통신이 확인되면 "아래의 계정 및 기기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Mi 계정에 로그인이 안되어있었다면 로그인 하라는 창이 뜨니 그때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기존에 로그인이 되어있었다면 우측의 사진과 같이 추가되었다는 문구가 뜹니다.

 

기기에서 조작하는 단계는 모두 끝났습니다. 이제 PC에서 조작할 차례입니다.

 

#2. PC에서 조작

우선 프로그램을 2가지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2가지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Mi Suite 프로그램 설치시 나오는 MiAdminHelper는 설치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두 프로그램 모두 설치가 완료되었으면(Mi Suite 프로그램은 설치, Miflash Unlcok 프로그램은 압축 해제) 홍미노트10 프로의 "볼륨 다운 키" 와 "전원 버튼"을 동시에 꾸욱 눌러줍니다. 누르고 있으면 기기 화면에 "FASTBOOT"이라고 적힌 화면이 뜹니다. 그 상태에서 PC와 홍미노트10 프로를 연결해줍니다.

 

그리고 이제 Miflash Unlock 프로그램(batch_unlcock.exe)을 실행시켜 줍니다.

 

1) 프로그램 창이 뜨면 아래 "Unlock(F6) 버튼"을 눌러준 후 Mi 계정에 로그인해줍니다.

 

2) 로그인 후, 다시 Unlock 버튼을 눌러주면 Unlocking...이라는 문구와 함께 언락을 시도합니다.

!언락될때는 내장 메모리를 포함한 모든 스마트폰 데이터가 초기화되므로 반드시 백업은 필수입니다!

 

 

3) 사실 언락은 바로 되지 않습니다.... 운좋으면 바로 언락될수도 있고 적은 시간만 기다리면 언락될 수 있으나 대부분 168시간(7일)을 기다려야 언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문구가 뜨셨다면 프로그램을 종료하신 후, 기기와 PC 연결을 분리하신다음 기기는 전원버튼을 꾹 눌러 FASTBOOT 모드를 종료하고 재부팅해주시면 됩니다.

 

평소대로 스마트폰을 쓰시면서 168시간을 기다리시면 되는데, 이 과정에서 진행하신 Mi 계정을 건드리면(로그아웃 하신다거나 등등) 언락 시간이 여기서 더 늘어날 수 있으므로 최대한 건드리지 않고 168시간을 기다려주는게 좋습니다. 유심을 빼면 언락 시간이 늘어난다는 말도 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이전에 했었을때 상관없었습니다.

 

중간에 언락 시간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시려면 위의 과정을 다시 거쳐주시면 됩니다. 

 

4) 168시간 후에 다시 해당 프로그램으로 돌아와 언락을 진행하면 Unlocking... 메세지가 뜨다가 바로 사라집니다. 이후 홍미노트10 프로를 보시면 퍼센트 게이지가 올라가며 재부팅됩니다.

 

그리고 다시 부팅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상단에 자물쇠가 풀린 아이콘이 뜨면 언락 성공!

 

이상입니다~

 

TWRP 리커버리 및 EU롬 설치

 

홍미노트10 프로 TWRP 리커버리 및 EU 롬 설치하기!

TWRP 리커버리 준비 홍미노트10 프로(Redmi Note 10 Pro) 부트로더 언락하기! 주의사항 부트로더를 언락하는것은 기본적으로 제조사에서는 권장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유저가 내부 시스템을 마음대로

morb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