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rtable Device/Oculus Quest2

오큘러스 퀘스트2 V3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내역 (2021년 11월)

by ⊃ 2021. 11. 4.
반응형

V34 업데이트

10월을 건너뛰고 뒤늦게 V34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지난 페이스북 커넥트 이후 오큘러스에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는 해당 내용을 반영합니다. 업데이트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전 보호 경계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안전 보호 경계 기능에 공간 감지(Space Sense)를 도입합니다. 공간 감지를 사용하면 룸스케일경계에서 사용시 플레이하는 공간에 들어오는 사람이나 애완동물같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공간 감지를 활성화하려면 설정 > 테스트 기능으로 이동하십시오. 안전보호 경계구역 및 공간 감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이 기능은 퀘스트2 기기에서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공간 감지는 고정 경계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공간 감지 기능의 추가로, 이번 업데이트의 일부로서 추가적인 안전 보호 경계 기능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중입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여전히 개발중이며, 모든 유저에게 나타나지 않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저조도 상황에 들어가 추적을 잃을 위험이 있을 때 알림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호라이즌 홈

오늘 우리는 호라이즌 홈에 새로운 개인 작업 공간 환경을 도입합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앉아서 작업 중일때 눈 덮인 산장을 좀 더 전문적인 것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2D 앱을 위한 멀티태스킹

오큘러스 스토어에 2D 앱을 출시합니다.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첫번째 앱들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스마트시트, 스파이크 입니다. 곧 좀 더 많은 앱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개발자들은 PWA들을 빌드하고 테스트 할 수 있으며 App Lab에 제출할 수 있는 시기를 곧 알려드리겠습니다.

 

2D 앱은 퀘스트의 강력한 멀티태스킹 기능을 활용합니다. 설정 앱의 실험 섹션에서 "멀티태스킹"을 활성화하여 최신 멀티태스킹 기능을 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 알림 연동

이제 사용자들은 iOS 기기외에도 VR내에서 안드로이드 폰의 알림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알림을 보내는 앱의 아이콘을 표시하도록 VR 내 전화 알림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대기 배터리

퀘스트 및 퀘스트2 헤드셋의 대기 수명을 늘리기 위해 배터리 파라미터를 조정했습니다.

 

 

링크와 에어 링크

에어 링크의 보안 페어링을 활성화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에어 링크에 대한 경험을 개선시켰습니다. 퀘스트와 PC 둘다 V34로 업데이트한 유저들은 새롭고 향상된 페어링 흐름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 및 에어 링크에서 최상의 성능을 얻으시려면, 윈도우10에 머물러주세요. 윈도우11은 아직 오큘러스 PC 소프트웨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음성 명령

이제 음성 명령으로 더 많은 것들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자는 날씨에 대해 물어볼 수 있으며, 다음 운동때 오큘러스 무브 트래킹을 활성화 혹은 비활성화 할 수 있고, 다른 일반적인 질문에 대해 물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음성 명령으로 미디어를 제어할 수 있으며 설정을 열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을 음성 명령을 참조하세요.

 

음성 명령 예:

- 날씨: "오늘 날씨 어때?", "내일 날씨는 어때?"

- 미디어 컨트롤: "정지", "재개", "다음", "뒤로"

- 오큘러스 무브: "활동 트래커 보여줘", "칼로리 트래커 숨겨줘"

- 일반적인 질문: "10의 43승은 뭐야?", "화씨로 20도는 몇이야?", "달걀 3개의 칼로리는 얼마야?"

 

 

공개 테스트 채널(PTC)

퀘스트 공개 테스트 채널(PTC)는 오큘러스 퀘스트 소프트웨어 릴리즈를 위한 얼리 엑세스 프로그램입니다. 등록하면 공개 릴리즈에 앞서 출시되지 않은 소프트웨어 버전을 빨리 받아볼 수 있습니다.

 

PTC에 등록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조하세요.

 

 

수정

게임이나 앱을 다운로드할 때 진행 표시줄에 잘못된 정보가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