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rtable Device/Oculus Quest2

오큘러스 퀘스트2 업데이트 빨리 받아보기! 공개 테스트 채널(PTC) 도입

by ⊃ 2021. 11. 17.
반응형

퀘스트 공개 테스트 채널(Public Test Channel)

퀘스트 V34 업데이트 이후로, 오큘러스 퀘스트 소프트웨어를 좀 더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퀘스트 공개 테스트 채널(PTC)이 도입되었습니다. 공개 테스트 채널에 등록하면, 정식 업데이트에 앞서 출시되지 않은 소프트웨어 버전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PTC에 등록하는 방법은 오큘러스 앱으로 진행하며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는 공식 홈페이지의 PTC 소개 글입니다:

 

Oculus Quest PTC

Oculus Quest PTC Quest PTC란? Quest 공개 테스트 채널(PTC)은 Oculus Quest 버전 소프트웨어에 대한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에 가입하면 전체 공개로 릴리스되기 전의 소프트웨어 버전을

support.oculus.com

 

 

퀘스트 PTC에 등록하는 방법

이 과정에는 오큘러스 앱이 필요합니다. 퀘스트 사용자라면 기기 초기 설정시 오큘러스 앱이 필요하기 때문에 대부분 받아두셨을겁니다.

oculus_app
오큘러스 앱

1. 오큘러스 앱에서 하단의 메뉴에서 "기기" 메뉴로 들어갑니다.

2. 아래쪽으로 스크롤하면 보이는 헤드셋 설정 - 고급 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3. "공개 테스트 채널"이라는 항목 옆에 있는 토글을 설정하면 퀘스트 PTC에 가입이 완료됩니다.

※ 토글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퀘스트 PTC가 이미 꽉 차서 이용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퀘스트 PTC는 선착순으로 제공됩니다. 등록할 수 없는 경우에는 나중에 다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1월 17일자로 퀘스트 소프트웨어 V35가 PTC를 통해 배포중입니다. (릴리스 노트는 아직)

 

퀘스트 PTC 등록 철회하기

퀘스트 PTC 등록을 철회하고 싶다면, 토글을 반대로 꺼주신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단, 퀘스트 PTC 등록을 철회하더라도 기기는 다음 정식 업데이트때까지 퀘스트 PTC 소프트웨어 버전으로 유지됩니다.

※ 한번 버전을 업데이트하면 이전버전으로 롤백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