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rtable Device/Oculus Quest2

FitXR 기존 구매 고객들에게 드리는 사과문 및 개선점

by ⊃ 2021. 11. 25.
반응형

FitXR 기존 구매 고객에게 드리는 메세지

우리는 일이 잘못되었음을 알았고, 그것들을 바로잡을 것입니다.

회원 모델을 수용한 것은 FitXR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100% 올바른 결정이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우리가 구축한 것에 의해 매우 활력을 얻었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그러나 변경 사항을 원래 커뮤니티에 더 주의 깊게 전달하고 미리 더 많은 피드백을 수집해야 했습니다.

멤버십을 출시할 때 올바른 질문을 했다면, DLC 팩을 구매하는 것이 많은 사람들에게 중요했으며 멤버십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앱 경험이 실망스럽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것입니다. 귀하의 피드백을 원래대로 받지 못한 점에 대해 정말 죄송합니다. 실수를 되돌릴 수는 없지만 실수로부터 배울 수는 있습니다. 여러분은 앞으로 우리의 결정에 참여하게 되며 여러분의 피드백은 FitXR의 미래를 형성할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지불에 버그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우리가 Quest를 출시할 당시 구독은 새로운 것이었고 결과적으로 우여곡절이 있었습니다). 이 또한 당신의 실망감에 기여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구독 관련 문제에 대한 책임을 공유하는 Meta와 지속적으로 소통했으며 문제를 해결하고 수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변명하거나 설명하기 위해 여기에 있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여기 있습니다.

일을 바로잡기

우리는 우리의 행동이 여러분 중 일부를 소외시킨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귀하와 FitXR 커뮤니티에 대한 귀하의 지속적인 참여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재확인하기 위해 다음을 수행합니다.

1. 잠긴 멤버십 클래스나 방해가 되는 가입 프롬프트 없이 결제한 콘텐츠만 볼 수 있도록 레거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변경합니다.
2. 별도로 판매했던 모든 DLC 팩에 무료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3. 매달 새로운 정규 수업과 새로운 환경을 무료로 제공하므로 정기적으로 신선한 콘텐츠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듣고 싶습니다. 이것이 귀하의 좌절감을 해결하기를 진심으로 희망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저희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support@fitxr.com으로 메시지를 보내 귀하의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하십시오.

저희와 함께 이 여정을 계속해주셔서 감사합니다.

Sam Cole
FitXR의 공동 창립자 겸 CEO

 

원문: Message to our legacy customers (oculus.com)

 

요약 및 결론

지난 4월에 FitXR이 유료모델에서 구독형 모델로 전환된 이후 약 7개월이 지나 FitXR측으로부터 사과문이 올라왔습니다. 당시에도 유저들로부터 상당한 반발이 있었는데 제대로된 사과문이 이제서야 올라오는거 보면 유저수가 급감했거나 대외적으로 평가가 좋지 않은것에 대해 확실한 피드백을 받아야할 필요성을 느낀듯 합니다.

 

무료 컨텐츠를 보강하고 기존 구매 고객을 위한 UI 변경은 좋긴한데 유저들에게 반감을 사고 있는 구독형 모델이라는건 변함이 없기 때문에 의미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여전히 FitXR을 대체할 수 있는 앱이 없어서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구독하고 있는 입장에서는 가격만 좀 내려줬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