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구매 정보

쇼핑하고 캐시백 받기! 샵백(Shopback) 이용 방법 정리

by ⊃ 2021. 11. 13.
반응형

샵백(Shopback)

샵백이라는 사이트는 간단하게 얘기해서 사이트를 경유하여 물건 구매를 하면 일정 퍼센트 만큼(사이트별로 다름) 캐시백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캐시백된 적립금이 5천원 이상이 되면 계좌 또는 네이버 페이 포인트 등으로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원래는 이베이츠 코리아라는 이름의 사이트였는데, 2020년 4월 샵백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리뉴얼되었고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옥션, G마켓, 11번가, 위메프 등의 국내 오픈마켓 사이트들부터 알리익스프레스 같은 해외직구 사이트, 각종 패션 브랜드 사이트, 애플 공식 사이트 등 꽤 폭넓게 경유할 수 있으며 특히 각 사이트의 큰 행사가 있을경우 평소보다 더 높게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도 자주 열고 있습니다. (빅스마일데이, 알리익스프레스 광군절 등등)

 

개인적으로도 이베이츠 코리아 시절부터 계속 써왔었고 현재까지도 종종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저는 주로 알리익스프레스 쇼핑시 이용하고 있고 가끔 G마켓이나 옥션에서 금액이 큰 제품을 구매하게 될경우 샵백을 경유하고 있습니다. 혹은 이번 디즈니 플러스처럼 캐시백을 많이 해주는 이벤트때도 잘 쓰고 있습니다.

 

다만 샵백을 경유하게 될 경우 오픈마켓에서 쿠폰사용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어서 잘 고려하여 사용해야 하고 국내 사이트들은 적립률이 0.5% 혹은 1%인 경우가 많아서 간혹 사용하기 애매할때가 있습니다. 그래도 본인이 사용하는 환경에 맞게 잘 이용하면 분명 좋은 사이트인것은 틀림없습니다.

 

정리하자면,

- 샵백 사이트를 경유하여 쇼핑하면 사이트별 일정 퍼센트 만큼 캐시백 적립

- 적립금으로 계좌 또는 네이버 페이 포인트등으로 환급 가능

- 이용 가능한 디바이스: PC 브라우저(크롬/엣지 확장 프로그램 지원), 모바일(앱)

- 경유 가능 사이트: 국내 오픈마켓(옥션/G마켓/11번가/위메프 등등), 알리익스프레스, 디즈니 플러스, 애플 공홈 등

 

 

샵백 가입 및 계좌 등록 (+ 적립금 이벤트)

본격적인 샵백 경유에 앞서 사이트 가입과 전화번호 및 환급받을 계좌 등록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가입하실때 초대링크를 통해 가입하시거나 또는 가입시 초대 코드를 기입하시면 샵백 경유하여 물건 구매시 보너스 적립금을 받을 수 있으니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이건 이벤트때 마다 다른데 현재 2022년 11월 기준으로는 샵백 경유로 15,000원 이상 물건 구매시 7,000원의 보너스 적립금을 줍니다. 저의 초대링크는 https://app.shopback.com/eSk9fqrYfvb 입니다.

 

가입하신후에 전화번호 인증과 계좌 인증을 하시면 기본적인 사이트 이용을 위한 준비는 완료됩니다.

해당 내용은 샵백 사이트에 잘 정리되어 있어서 아래 링크로 대체하겠습니다.

시작하기 – ShopBack Korea

 

 

PC 환경에서 사용시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설치

PC 환경에서 샵백 경유 쇼핑시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으로 이용하시는게 편합니다. 요즘 대부분 구글 크롬, MS 엣지, 네이버 웨일 많이 사용하실텐데 해당 브라우저에 샵백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편하게 샵백 이용이 가능합니다.

 

샵백 확장 프로그램 설치 링크:

 

Shopback Button - Cashback & Coupons

With the ShopBack Cashback button, earning Cashback and discovering the best deals is going to be a breeze.

chrome.google.com

 

확장 프로그램 설치 후 가입하신 계정으로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PC 환경에서 샵백 이용

이제 원하는 사이트에서 물건 구매를 하면 됩니다. 위에서 얘기했듯 저는 주로 알리익스프레스 사이트에서 자주 이용하기 때문에 알리익스프레스를 예로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 혹시 애드가드, 애드블록 같은 광고차단 프로그램을 이용중이시라면 반드시 끄셔야 합니다!

원하는 쇼핑 사이트에 들어가면 샵백 확장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인식하여 캐시백 가능한 사이트면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사진과 같이 캐시백 버튼이 뜹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줍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샵백 아이콘이 초록색으로 변하면 경유 상태가 된 것이고 이 상태에서 이제 구매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알리익스프레스 적립률은 광군절같은 큰 행사가 있을경우 최대 22% 정도로 크게 상향됩니다. 다만 "최대" 22%라서 카테고리에 따라 적립률이 다르기 때문에 따로 확인 해보셔야 합니다. 확장 프로그램에 카테고리 별로 적립률이 따로 작성되어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모바일 (앱)

PC 브라우저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샵백 앱으로도 캐시백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및 플레이스토어에서 샵백 앱을 다운받아 로그인 후 샵백 앱 내에서 구매하려는 사이트를 방문하면 됩니다.

 

방문사이트가 G마켓이라면 G마켓을 터치하고 아래의 "ㅇㅇㅇ으로 계속하기" 버튼을 누르면 경유가 시작됩니다. 주문하시면 앱의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참고로 G마켓처럼 앱을 통해서도 적립이 되는 경우가 있지만, 반드시 사이트를 통해야만 적립이 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캐시백 적립 유의사항을 꼭 체크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캐시백 확인하기

위의 과정을 통해 구매하시면 캐시백이 되는데, 캐시백 적립 확인이 실시간으로 되지는 않습니다. 빠르면 몇시간 뒤에 뜨고 보통은 하루 정도 뒤에 캐시백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기본적으로 캐시백 적립 확인이 되면 이메일로 캐시백 확인 메일이 옵니다. 또는 샵백 사이트의 캐시백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고 스마트폰 앱을 설치해뒀으면 앱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적립 확인이 되면 "승인 대기" 상태가 되며 최종적으로 샵백 측에서 승인하는 과정을 거쳐 비로소 적립금으로 최종 인정되는 "승인 완료" 상태가 되어야 온전히 본인의 적립금이 됩니다. 

 

이렇게 최종 승인 완료가 된 상태로 적립금이 5,000원 이상 쌓이면 계좌나 네이버 페이 포인트로 환급이 가능해집니다.

 

 

보너스 챌린지

샵백에서는 기본적인 쇼핑으로 인한 캐시백 적립말고도 "보너스 챌린지" 항목으로도 적립금 쌓기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 친구 1명 초대하면 2천원 적립

- 첫 구매시 5천원 적립

- 이베이에서 첫 구매하면 5천원 적립

- 11번가에서 첫 구매하면 1천원/5천원 적립

등등

 

말 그대로 보너스 적립을 할 수 있습니다. 매번 챌린지 항목은 달라집니다.

 

환급 받기

환급 가능 5천원 이상

여러 구매를 통해 적립금이 5천원이상 쌓여있으면 환급이 가능합니다. "환급 가능" 상태에 있는 적립금이 5천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은행 계좌/네이버페이 포인트

환급은 은행 계좌 및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환급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 은행계좌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환급을 받았었는데 네이버 페이 포인트의 경우 환급 신청하자마자 바로 들어와서 개인적으로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은행 계좌는 신청하고나서 다음날 입금되었습니다. 따로 지불해야하는 수수료는 없었습니다.

 

 

캐시백 누락이 되었다면

사이트 내의 캐시백 정보 - 캐시백 적립 문의하기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양식

간혹 제대로 된 경유를 통했어도 캐시백으로 인정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예 캐시백 적립 상태에 뜨지 않거나 "승인 거절" 상태가 될 때인데, 이런 경우 샵백 측에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작년에 이런 경우가 한번 있어서 이의제기한 적이 있습니다.

 

누락 캐시백 확인

위의 양식대로 작성 후 기다리고 있으면 이메일로 회신이 옵니다.

저는 다행히 문제없이 누락 캐시백 인정되어 적립되었습니다.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