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rtable Device/Apple Device

아마존 중고로 구입한 아이패드 매직 키보드 애플케어플러스 등록하기!

by ⊃ 2022. 4. 26.
반응형

아이패드 매직 키보드 저렴하게 아마존 중고로 구매한 후기

 

아마존에서 중고로 해외판 아이패드 매직 키보드 구매 후기

아이패드 매직 키보드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3세대를 구입한 후로 1년이 지나서야 평소에 관심도 없었던 악세서리 하나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바로 아이패드용 매직 키보드인데요. 최근에서야

morbrything.tistory.com

 

아마존에서 저렴하게 중고로 구입한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후기는 위의 글을 참조해주세요! :)


애플케어 플러스(AppleCare+) 등록하기

무사히 아마존에서 매직 키보드 구입은 완료했으니 이제 마지막으로 애플케어플러스를 등록할 차례입니다.

 

 

앞서 전 글에서도 적었지만, 아이패드에 애플케어플러스 보험을 적용시키면 아이패드용 악세서리를 최대 1개까지 같이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해외판 제품을 구입해도 동일하며 중고로 구입한 제품이어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놀라운 점은(?) 악세서리는 구입일이 언제가 됐든 애플케어플러스 보증 기간 내에 언제든 등록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패드 애플케어플러스는 이래서 선택이 아닌 거의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중고로 구매한 매직키보드에 애플케어플러스가 등록되어 있으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등록되어 있으면 해제해야 하는데 진짜 골치아플듯 합니다 이런점 때문에라도 아마존 웨어하우스에서 구입하긴 했지만..

 

전화하기

기본적으로 애플 고객센터와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은 2가지 입니다. 채팅상담과 전화상담

 

다만 애플케어플러스는 전화상담으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 처음에 기본 "지원" 앱을 통해 채팅상담을 걸어서 시도해봤으나 일련번호를 상담원에게 알려주니 채팅으로는 한계가 있어 전화 부서로 전환시켜주겠다고 하여 이후로는 전화로 등록했습니다.

 

전화 상담: 080-333-4000

 

아무튼 그냥 무조건 전화로 하시면 됩니다. 


전화하시면 상담원이 매우 친절하게 대응해주고 별로 어려움없이 등록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나마 제가 등록했을때 절차를 풀어보겠습니다.

 

등록 과정

일련번호 확인

 

제일 먼저 상담원 분이 가지고 있는 아이패드와 매직키보드의 일련번호를 물어봅니다. 아이패드의 설정 -> 일반 -> 정보 탭으로 들어가면(매직 키보드 일련번호는 그 아래 매직 키보드 탭에서 볼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게 알 수 있으므로 참고하여 일련번호를 불러주면 됩니다. 

 

영수증 확인

 

두번째로 구입일자와 구입경로 확인을 위해 제품이름, 판매자, 구입일자, 제품가격 등이 적혀있는 카드 매출전표나 현금 영수증을 요구하는데, 저 같은 경우 트레블 페이로 결제해서 카드 영수증을 제공해주지 않아 그냥 아마존 주문한 목록에 있는 인보이스를 제출했습니다. 

 

상담원이 제공하는 링크를 메일로 받아 그곳으로 첨부하면 상담원이 애플케어플러스 부서와 확인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 과정에서 상담원 분이 구입한 제품이 중고 인점, 판매자 확인이 안된다는 점을 얘기해서 불안했는데 아이패드 애플케어플러스에 묶는거면 등록이 가능하다고 하여 무사히 다음 단계로 넘어갔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 전담 부서와 통화

 

애플케어플러스 등록을 전담으로 하는듯한 부서로 전화를 넘겨받아 직원분과 통화 했습니다. 본격적으로 등록하기 전에 또 한번 아이패드와 매직키보드의 일련번호를 불러줬고, 구입한 매직키보드에 구입일이 등록되어 있지 않아 직원분이 임의로 구입일을 등록해주셨습니다.

 

그 다음에서야 애플케어플러스를 등록시켜줬습니다. 일은 직원분이 다하기 때문에 딱히 할건 없습니다. 모든 과정이 완료되면 메일로 애플케어플러스가 등록됐다는 확인서를 보내줍니다. 

 

 

등록 완료

이렇게 하여 아마존에서 중고로 저렴하게 매직 키보드를 구매하여 애플케어플러스까지 무사히 등록했네요 👍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