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rtable Device/Nintendo Switch

닌텐도 스위치 OLED 호리 블루라이트 필름 후기 (닌텐도 공식 라이센스 필름)

by ⊃ 2022. 5. 1.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 OLED 필름

스위치 OLED를 구매한지 6개월이 지난 시점에 느닷없이 필름 붙일까 고민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익히 알려져있다시피, 스위치 OLED 모델에는 화면 유리가 깨졌을때 흩날리는걸 방지하기 위한 비산 방지 필름이 기본적으로 붙여져 있습니다. 그래서 필름을 또 붙일 이유가 없기도 했고, OLED 디스플레이가 들어간만큼 본연의 화질을 느끼고 싶어서 붙이지 않고 써왔는데..

 

문제는 비산방지필름의 재질 때문인지 뭔지 확실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액정에 먼지가 너무 잘 달라붙는다는 겁니다. 심지어 그것도 모자라 먼지가 너무 끈끈하게 달라붙어서 잘 떼어지지도 않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이게 눈에 밟혀서, 결국 그 위에 다른 필름을 붙여보기로 결정했습니다.

 

 

호리 블루라이트 필름 구매

구매 링크

 

[11번가-추천인 KDD4922] HORI 블루 라이트 스크린 보호 필름, 닌텐도 스위치용 (OLED 모델) - 닌텐도 공

카테고리: 게임기 주변기기, 가격 : 9,540원

www.11st.co.kr


어떤 필름을 붙일까 고민하다가 11번가 아마존에서 HORI 사의 블루라이트 보호 필름을 팔고있길래 어차피 우주패스 구독중어서 쿠폰도 소진할겸 이걸로 구매했습니다. (우주패스 구독자 혜택인 아마존 5천원 할인쿠폰으로 최종 3천원에 구입)

 

호리가 닌텐도 기기 관련 악세서리를 파는 워낙 유명한 회사이기도 하고, 해당 상품이 닌텐도 공식 라이센스를 받은 제품이라 퀄리티가 남다를까 하는 궁금증이 생겨 구매한것이기도 합니다.

 

(제가 구매할때만 해도 8천원대였는데 최근 환율이 올랐다보니 그 사이에 9천원대가 되어버렸네요. 그래도 우주패스 5천원 쿠폰 사용을 감안하면 여전히 구매하기 좋은 가격대입니다.)

 

배송 상세 정보

 

▶ 배송 회사: UPS

▶ 배송 기간: 4월 27일 배송 시작 ~ 4월 29일 도착

 

일본도 아니고 미국에서 발송되는 상품인데 국내배송급으로 너무 빠르게 도착해서 놀랐습니다 😲

 

배송 상세 과정은 위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도착! 언박싱

예상보다 훨씬 빠르게 도착한 닌텐도 공식 라이센스를 호리 블루라이트 필름. 과연 공식 라이센스를 받은 제품은 어떤 차이가 있을지.. 일단 제품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 블루라이트 필름 1매
  • 닦이용 부직포
  • 설명서

필름이 1매만 들어있는건 좀 아쉽지만 일단 제품을 살펴보면 상당히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고 필름도 각 단계별로 지침이 써져있어, 붙이기도 매우 쉽게 되어있습니다. 

 

 

필름 부착

0. 부착 전 액정 닦기

일단 제품을 붙이기 전, 스위치 OLED의 화면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위에서도 썼지만, 아무리 잘 닦아도 기본적으로 먼지가 워낙 잘 달라붙기 때문에 가지고 계신 먼지제거 스티커가 있다면 그걸 사용하셔서 제거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1. 필름 고정 시키기

필름에는 친절하게 부착하는 순서가 일일히 적혀 있습니다. 그래서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만, 그래도 한번 부착 순서를 상세하게 적어볼까 합니다. 스위치 OLED 화면 위에 필름을 놓고 1번이라 적혀진 스티커를 떼어내줍니다. 떼어내면 알 수 없는 사각형이 하나 보이는데 바로 고정 가이드 입니다.

 

이 고정 가이드는 필름 위치를 고정시켜 정확한 위치에 필름을 부착시킬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4번 스티커가 위로 오게 필름을 뒤집은 다음 고정 가이드를 이용하여 필름을 알맞은 위치에 고정시켜 주시면 됩니다.

 

2. 필름 붙이기

이제 위치도 고정시켰으니 남은건 필름을 붙이는 일만 남았습니다. 필름 부착은 2번과 3번으로 반반씩 나누어 부착시키게끔 가이드 되어있습니다. 우선 2번 스티커를 화살표 방향대로 잡아당겨 필름을 오른쪽부터 붙여줍니다. 그 다음 3번도 같은 방법으로 잡아당겨 필름을 완전히 붙여줍니다.

 

2번과 3번 스티커를 떼내어 필름을 부착시킨 상태입니다. 사진에는 기포가 있지만 밀어내면 금방 빠집니다. 이제 4번 스티커를 떼내어 마무리를 해줍니다.

 

가이드 덕분에 깔끔하게 붙...인줄 알았는데 화면 상단에 먼지로 인해 기포가 하나 생겼습니다 다시 조금 떼어내어 먼지제거 스티커로 제거시켰습니다. 붙이기 전에 꼭 먼지 확인하세요 ㅠㅠ

 

화질 차이?

필름 붙이기 전
필름 붙인 후

블루라이트 필름이라 혹시 화질 차이가 조금 생기지 않을까? 했는데 다행히도 그런 일은 없었습니다. 화면 빛 반사율도 차이가 없네요. 개인적으로는 매우 만족합니다. 먼지 문제도 깔끔히 해결! 우주패스 쿠폰이 아직 남아있어서 추가로 1매 더 구매할 예정입니다. 

 

스위치 OLED 모델에 추가 필름을 붙이시려는 분들께 강추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