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rtable Device/Nintendo Switch

닌텐도 스위치 게임(패키지 및 DL) 할인 구매 꿀팁 정리!

by ⊃ 2022. 5. 6.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 게임

2017년에 출시되어 어느덧 5년차가 되어가고 있는 닌텐도 스위치는 국내에서 닌텐도 DS 이후 200만대 이상을 판매했을 정도로 상당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데요. 높은 수요 덕분인지 몇년 지나면 게임 가격이 좀 떨어질만도 한데 좀처럼 크게 할인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물론 오픈마켓 등의 쇼핑몰에서 할인 기간을 이용하거나 중고로 게임을 구매하여 싸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조금은 다른 방법으로도 싸게 구입할 수 있는 팁이 있어 정리겸 올려볼까 합니다.

 

아마 다운로드로 게임을 구입하시는 분들께 더 좋은 팁이 될것 같습니다.

 

대원샵 이용하기

흔히 알려져 있는 11번가, G마켓, 옥션 등의 오픈마켓 말고 콘솔 게임 위주로 상품을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닌텐도 게임 쪽으로 유명한건 대원샵과 소프라노인데요. 좋은 쇼핑 혜택 때문에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대원샵

대원샵은 닌텐도, 스튜디오지브리 도토리숲, 마블컬렉션, 타카라토미, 조이드와일드, 아머드사우루스, 반프레스토, 뱅가드 등 대원미디어 캐릭터 공식 온라인몰입니다.

www.daewonshop.com

 

대원샵은 개인적으로 주로 닌텐도 선불카드를 구입할 때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대원샵은 하루에 한 번 로그인시 100포인트를 주는데, 쌓인 포인트로 닌텐도 선불 번호를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아쉽게도 대원샵 정책상 적립금은 1만 5천원 이상의 상품에만 구입할 수 있으며, 구입 금액의 10%까지만 적립금 할인이 가능합니다.이러한 이유로 패키지 상품이나 다운로드 상품을 구입하기에는 오픈마켓 등지에서 구매하는게 낫기 때문에 선불카드만 구매하고 있습니다.

 

다른 장점이라면 오픈마켓에서 패키지 상품을 구입할때 뽁뽁이 같은 완충제가 들어가 있지 않은 상태로 받아보신 분들 계실텐데요, 대원샵과 아래 소개할 소프라노 만큼은 완충제를 정말 잘 넣어줘서 우려할 부분이 없습니다. 

 

완충제 때문에 불만 있으신 분이라면, 대원샵과 소프라노를 이용하시는게 확실합니다. 

 

소프라노 이용하기

 

소프라노몰

국내 최고 게임 전문 쇼핑몰,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공식 파트너사, PS4, VR, SWITCH, PC게임, 콘솔게임 / 소프라노게임, 소프라노몰

sofrano.com

 

두 번째로 소개할 소프라노는 그냥 모든 면에서 좋습니다.

 

대원샵과 달리, 적립금 사용에 제한이 없어서 3만 포인트가 있으면 3만 포인트 전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 대원샵보다는 소프라노를 더 이용하게 됩니다.

 

소프라노 출석체크

 

소프라노에서도 대원샵과 마찬가지로 하루에 한 번 출석체크로 적립금을 주는데 총 25일 출석체크 달성때마다 3,000포인트를 줍니다. 대원샵은 같은 기간 25일 출석체크하면 2,500포인트지만 소프라노는 여기에 500포인트를 더해주는 셈입니다.

 

비록 출석체크 페이지에 들어가서 출첵할때마다 자동입력 방지 보안문자를 입력해야해서 귀찮기는 하지만, 적립금을 쌓아놓으면 상당히 쏠쏠한 편입니다. 개인적으로도 보통 6만원대 게임을 쌓아놓은 적립금으로 3~4만원대에 구입한적이 많아 만족스러웠습니다.

 

게다가 소프라노도 닌텐도 선불카드를 판매하는데, 마찬가지로 대원샵과 달리 적립금 사용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모아둔 적립금으로 5천원 부터 구매가 가능합니다. 여러모로 대원샵의 상위호환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하루에 한 번 조금의 시간을 투자하셔서 적립금을 꼭 모으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북앤라이프 상품권 이용하기 (선불번호 이용시)

 

닌텐도 선불 번호 교환소

휴대폰 인증 상품교환 후 발송 받을 휴대폰번호 입력 후 [인증하기]를 클릭하세요 휴대폰 인증 정보 휴대폰 번호 인증 후 교환권 사용 및 교환내역 조회 가능합니다. 교환내역은 수신 받은 휴대

kakao.giftsmartcon.com

 

대원샵 이외에 선불번호 구입시에 추천드리는 방법은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인데요. 2021년 11월부터 북앤라이프 문화상품권으로 선불번호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북앤라이프는 온라인에서 구입하면 7%~8% (주로 7%) 정도 상시 할인 하고 있기 때문에 선불번호도 그만큼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셈입니다. 

 

먼저 북앤라이프 상품권을 구입하여 캐시로 충전한 다음, 해당 북앤라이프 캐시를 선불번호로 교환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주로 3만원 이상의 선불번호는 대원샵에서 구입하고 5천원이나 1만원권은 북앤라이프로 구입하는 식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탈로그 티켓 이용하기 (다운로드 소프트)

 

2本でお得 ニンテンドーカタログチケット

任天堂の公式オンラインストア。「2本でお得 ニンテンドーカタログチケット」の販売ページ。マイニンテンドーストアではNintendo Switch(スイッチ)やゲームソフト、ストア限定、オリジナ

store-jp.nintendo.com

 

닌텐도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다운로드 소프트 이용시 싸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카탈로그 티켓(Voucher Code)은 티켓 1장으로 닌텐도 게임을 가격 상관없이 최대 2장까지 구입할 수 있는 티켓으로, 환율을 잘 이용하면 게임 하나당 4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보통 다운로드 게임은 패키지에 비해 할인을 자주하지 않기 때문에 다운로드 게임을 구입하시는 분들께는 좋은 혜택입니다.

 

카탈로그 티켓 제도는 현재 호주와 일본에서만 상시 구매할 수 있으며, 1년에 한 번 홍콩에서도 시행하고 있습니다.(올해는 6월 5일까지) 북미에서는 이미 한번 제한적으로 시행한 바 있고 국내는 아쉽게도 아직 한번도 시행한 적이 없습니다.

 

과거에는 환율때문에 호주에서 구입하는게 가장 이득이었으나 최근에는 엔저 때문에 일본에서 구입하는게 가장 저렴합니다. (약 9만 6천원 ~ 9만 7천원)

 

단, 게임은 닌텐도가 유통하는 게임만 카탈로그 티켓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주로 닌텐도 게임뿐이지만, 닌텐도가 유통하는 일부 서드파티 게임도 리스트에 있습니다. (예: 옥토패스 트래블러)

 

카탈로그 티켓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닌텐도 스위치 카탈로그 티켓이란? 이용방법 및 주의사항 정리!

닌텐도 카탈로그 티켓(Voucher Code) 이란? 카탈로그 티켓(해외 영어권 국가에서는 Voucher Code)이란 닌텐도 스위치 e숍에서 티켓 1장으로 닌텐도 게임을 최대 2개까지 맞교환 할 수 있는 상품으로 2019

morbrything.tistory.com

 

 

해외 e숍 이용하기 (다운로드 소프트)

※ 2022년 12월 13일 부로 한국 e숍 결제 수단에 "카카오페이"가 추가됨에 따라 해외 e숍을 통한 게임 구매는 더 이상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단, 일본/홍콩 e숍은 제외) 

 

이 방법은 스위치 유저분들이시라면 대부분 아시겠지만, 국내 e숍말고 해외 e숍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해외 e숍은 각 국가별로 할인하는 게임들도 많고 할인율도 높아서 제일 자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게다가 국내 e숍과는 달리 카드로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과 잔액 관리를 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상당히 편리하죠.

 

국적 변경!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마이 닌텐도 페이지에서 "계정 - 프로필 - 유저 정보 편집 - 원하는 국가/지역 선택" 으로 변경한 뒤, 닌텐도 스위치 본체에서 다시 로그인해주면 됩니다.

 

 

다운로드 소프트 가격 비교 앱

해외 e숍으로 쇼핑하기 전에 어떤 국가 e숍에서 어떤 게임을 얼마나 할인하는지 한 눈에 알아두기 위해 이를 정리해놓은 앱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일반적인 웹사이트로는 All Nintendo Switch eShop games – South Korean Won (eshop-prices.com) 가 제일 유명하지만 최근에 좋은 앱이 출시되었습니다.

 

올마게(Allmage)

올마게는 국내 기업 엔미디어플랫폼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한 따끈따근한 앱으로, 앱 디자인도 깔끔하고 기능도 좋은 앱입니다. 기본적으로 국가별 가격 정보와 가격 및 기간을 알 수 있으며 자신이 찜해놓은 게임이 할인 시작하면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또한 리뷰 기능이 있어서 다른 사람들의 게임 후기를 볼 수 있고 브라질이나 아르헨티나 등의 국내에서 결제하기 힘든 국가의 e숍 정보는 제외하고 볼 수 있는 등의 편리한 기능도 들어가 있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 둘다 각 스토어에 등록되어 있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

 

‎올마게

‎전 세계 스위치 게임의 가격을 한눈에 확인하세요. 스위치 게임의 가격을 알려주는 올마게에서 하고 싶은 게임의 국가별 최저가와 게임의 정보를 찾아보세요. ■ 스위치 게임 가격 비교 국가

apps.apple.com

 

- 안드로이드

 

올마게(allmage) - Google Play 앱

전 세계의 콘솔 게임 가격, 한눈에 확인하세요!

play.googl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