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rtable Device/Nintendo Switch

남아있는 닌텐도 플래티넘 포인트 활용 방법! 유저 아이콘 커스터마이즈 서비스 이용하기

by ⊃ 2022. 7. 30.
반응형

플래티넘 포인트

닌텐도에서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포인트 제도는 2가지가 있습니다. 플래티넘 포인트골드 포인트

 

골드 포인트는 스위치 게임 구매시 쌓이는 포인트로, 쌓인 골드 포인트를 닌텐도 e샵에서 게임 구매시 사용 가능 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유저라면 거의 대부분 잘 알고 계시고 또한 잘 사용중이실겁니다.

 

플래티넘 포인트는 마이 닌텐도 로그인 또는 스마트폰용 닌텐도 게임 이용 등에서 얻을 수 있는 포인트로, 쌓인 플래티넘 포인트로 마이 닌텐도에서 판매하는 닌텐도 굿즈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국내 제외)

 

일본이나 북미쪽에서는 플래티넘 포인트를 모아 닌텐도 굿즈를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으나, 국내의 경우 그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사실상 플래티넘 포인트를 활용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드디어 국내 유저분들도 남아도는 플래티넘 포인트를 사용할 곳이 생겼습니다. 단,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가입자 한정 서비스입니다.

 

유저 아이콘 커스터마이즈

유저 아이콘
아이콘 파츠 조합

2022년 3월부터 닌텐도 스위치에 있는 Nintendo Switch Online 앱의 미션&기프트 항목에서 아이콘 파츠를 구입할 수 있게 되었는데, 해당 아이콘 파츠를 조합하여 스위치에 있는 유저 아이콘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파츠 구입에 플래티넘 포인트를 사용합니다. 

 

플래티넘 포인트는 마이 닌텐도 로그인 또는 스마트폰용 닌텐도 게임을 즐기거나 Nintendo Switch Online 앱의 미션&기프트에 기재되어 있는 미션을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입수 가능한 아이콘 파츠는 매주 서로 다른 테마로 바뀌며, 매월 다양한 소프트웨어에서 아이콘 파츠가 등장합니다.

 

반응형

이용 방법

국가 변경

유저 아이콘 커스터마이즈 기능은 아직 국내에서는 서비스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닌텐도 계정의 국가를 일본 또는 북미 등의 해외 국가로 변경해야 합니다. 일단 저는 일본으로 바꿔보겠습니다.

 

메인 화면 NSO 앱

마이 닌텐도 홈페이지를 통해 국가를 변경해 주신 후 닌텐도 스위치내에 있는 Nintendo Switch Online 앱으로 들어가줍니다. 메인 화면에 있는 독에 보면 해당 앱이 있습니다.

 

미션&기프트

NSO 앱에 들어가셔서 왼쪽 메뉴의 5번째에 있는 "미션&기프트" 항목에 들어가면 현재 교환 가능한 아이콘 파츠가 표시됩니다. 현재 기준으로는 최근에 발매한 제노블레이드3와 커비, 마리오, 동물의 숲 관련 아이콘 파츠가 준비되어 있네요.

 

파츠 목록

 

유저 아이콘은 캐릭터 + 배경 + 프레임 3개가 합쳐져야 완성됩니다. 따라서 캐릭터, 배경, 프레임을 각 하나씩은 구매해줘야 합니다. 개당 5포인트 또는 10포인트 정도밖에 하지 않으므로 교환하는데 어려움은 없는 편입니다.

 

우선 제노블레이드3 항목에서 각 파츠별로 하나씩 구매해보겠습니다.

 

파츠 구매

 

원하는 파츠를 고른 다음 클릭해서 교환 버튼을 누르면 구매가 이루어집니다. 이런식으로 원하는 캐릭터, 배경, 프레임을 구매해줍니다.

 

유저 아이콘 커스터마이즈

각각 원하는 파츠를 구매했으면 이제 유저 아이콘을 커스터마이즈하기 위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 콜렉션" 버튼을 눌러줍니다. 

 

원하는 게임

유저 아이콘 커스터마이즈는 같은 게임내에 있는 파츠끼리만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마리오 게임에서 구매한 파츠는 다른 게임에서 구매한 파츠와 조합할 수 없습니다.

 

아이템 파츠 조합

아이콘 작성 탭으로 들어가면 구매한 파츠를 자동으로 조합시켜주거나 유저가 수동으로 커스터마이즈를 할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커스터마이즈를 하려면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유저 아이콘 생성

구매한 파츠를 위에서부터 프레임, 캐릭터, 배경 순으로 선택해준뒤 아래에 있는 OK버튼을 누르면 유저 아이콘이 완성됩니다. 파츠는 일부만 적용시킬 수 없으며 파츠 자체에 배경이 함께 표시되어 있는 경우 다른 배경으로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유저 아이콘 적용

이제 해당 아이콘을 적용해주면 스위치에 표시되는 자신의 계정 아이콘이 해당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참고로 변경한 아이콘은 계정 국가를 변경해도 바뀌지 않습니다.

 

이런 식으로 플래티넘 포인트를 활용하여 나만의 아이콘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