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rtable Device/Nintendo Switch

닌텐도 스위치 한국 Eshop에 드디어 카카오페이 결제수단 추가!

by ⊃ 2022. 12. 13.
반응형

결제수단 카카오페이 추가

 

카카오페이 추가

 

Nintendo

닌텐도 스위치 본체의 e숍에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추가 다운로드 콘텐츠 등을 구입하실 때에 카카오페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Nintendo Switch Online」등 일부 이용권에 대해서는 이용

www.nintendo.co.kr

 

드디어 한국 닌텐도 E숍에 결제수단이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카카오페이!

 

그동안 e숍 결제시 선불카드 충전만 가능했기 때문에 잔액관리의 불편함이 존재했었는데, 이제 결제수단으로 카카오페이가 추가되어 더이상 잔액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고 결제의 편리함까지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 카카오페이머니를 통한 결제이기 때문에 카드결제는 지원하지 않으며 현금결제만 가능합니다. 또한 스위치 본체 e숍에서만 카카오페이 결제를 지원하며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카카오페이 연동하기

e숍 설정 - 카카오계정

12월 13일 부로 스위치 본체에 있는 e숍 설정 메뉴에 "카카오계정"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대로 설정 버튼을 눌러 자신이 사용할 카카오페이의 계정(카카오계정)을 연동시켜주면 됩니다.

 

설정 버튼을 누르면 QR코드가 보이는데 스마트폰의 카메라로 QR코드를 인식하여 해당 웹사이트로 이동하셔서 절차에 따라 추가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카카오페이 결제

카카오페이로 결제

 

카카오페이 계정 연동이 끝났으면 이제 카카오페이로 결제해봅니다. 원하는 게임의 결제 페이지로 넘어가면 위의 사진과 같이 그동안 없었던 카카오페이 결제 버튼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 결제를 하시면 되는데,

 

골드 포인트와 선불카드 조합 가능

남아있는 선불카드 잔액과 골드 포인트도 같이 사용 가능합니다.

 

따라서 E숍 게임을 구입하실때 저렴하게 구입하시려면 앞으로는 대원샵이나 소프라노 같은 선불카드 구입처에서 포인트로 할인받아 선불카드를 구입한 다음, 나머지 금액은 카카오페이로 결제하시면 잔액도 남기지 않고 저렴하고 깔끔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잔액을 추가하고 구입"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결제가 시도되며, 연동된 카카오페이에서 돈이 빠져나갑니다. 

 

더이상 잔액은 ㄴㄴ

잔액은 이제 안녕!

 

2018년 4월 3일 한국 eshop 오픈

2019년 12월 17일 직접 컨텐츠 구매 및 골드 포인트 서비스 추가

2022년 12월 13일 결제수단 카카오페이 추가

 

해외 e숍 결제 막힘

12월 13일 부로 한국 e숍에 결제수단으로 카카오페이가 추가된 이후, 그동안 스위치 유저분들이라면 자주 이용하셨을 "해외 e샵을 통한 게임 구매"가 되지 않게 변경되었습니다.

 

사실 해외는 선불카드 결제 이외에 페이팔이나 신용카드 결제 수단이 있었기 때문에 원래부터 자신의 국가에서만 게임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닌텐도 측에서 공식적으로 밝힌 이유는 없지만, 이제 한국에도 선불카드 결제 수단 이외에 카카오페이라는 직접 결제수단이 생김에 따라 해외 e숍을 통한 게임 구매를 막은것으로 추측됩니다.

 

※ 단, 현시점에서 일본과 홍콩 e숍에서는 결제가 가능합니다.

 

스위치 게임 할인 구매 꿀팁

 

닌텐도 스위치 게임(패키지 및 DL) 할인 구매 꿀팁 정리!

닌텐도 스위치 게임 2017년에 출시되어 어느덧 5년차가 되어가고 있는 닌텐도 스위치는 국내에서 닌텐도 DS 이후 200만대 이상을 판매했을 정도로 상당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데요. 높은 수요 덕

morb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