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구매 정보

최대 140W까지 출력이 가능한 고성능 KOVOL 충전기 리뷰!

by ⊃ 2022. 8. 25.
반응형

140W GaN 충전기 KOVOL-PC019

2019년 경부터 등장하기 시작한 질화갈륨(GaN) 충전기가 현재는 메인스트림으로 자리잡으며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발열량이 적기 때문에 부품들을 보다 가까이 배치할 수 있게 되어 충전기 크기를 작게 만들 수 있게 되었고 포트수를 여러개 넣어 그야말로 충전기 하나로 모든것을 해결하는 만능이 된 것이 주된 이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초창기에 45W 정도로 시작해 65W까지 증가하더니 최근에는 무려 140W까지 출력이 가능한 충전기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요. 제가 오늘 리뷰할 제품도 바로 그 140W 충전기입니다.

 

KOVOL KV-PC019

 

구매 정보

 

828-big-sale

Kovol, an expert in the portable device charging industry, offers fast desktop chargers, wall chargers, and USB cables. Its fast charging technology makes your life smarter and smoother.

www.kovolinc.com

 

38.06US $ 35% OFF|KOVOL Powerful GaN Charger 140W Max Type C PD Fast Charger For iPhone 13 12 Pro Max Samsung Xiaomi For Macbook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현재 알리익스프레스에서 KOVOL 충전기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행사 기간: 2022년 8월 26일 23:59분 까지

▶ 행사 가격: $34.99

▶ 쿠폰 코드: 888KOVOL

 

위의 쿠폰 코드를 결제창에 있는 "프로모션 코드"란에 입력하시면 저렴한 가격에 해당 제품을 구입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 제품 뿐만 아니라 다른 KOVOL사의 충전기도 행사 진행중이니 관심있으시면 첫번째 링크로 가셔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언박싱

KOVOL KV-PC019

 

오늘 리뷰할 KV-PC019 모델의 패키지 입니다. 

 

 

패키지 뒷면

패키지 뒷면에는 해당 충전기의 스펙과 구성품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자세한 충전기 스펙은 아래에서 후술하겠습니다.

 

패키지 구성

 

패키지를 뜯으면 충전기 본체와 간단한 설명 가이드 및 감사 카드가 들어있습니다.

 

KV-PC019

140W의 고출력 충전기임에도 GaN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답게 굉장히 아담한 크기를 보여주는 KV-PC019 입니다. 참고로 리뷰하는 모델은 유럽에서 사용하는 플러그지만 이 제품을 구매하실 분들은 US플러그로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보통 충전기 직구 하실때 한국에서 쓰이는 플러그와 비슷해보여 유럽 플러그로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모양만 같을뿐 완전히 똑같지 않습니다. 한국 플러그는 두께가 4.8mm 인데 반해 유럽 플러그는 4mm에서 4.5mm 정도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럽 플러그로 된 제품을 꽂으면 두께가 달라 완전히 결합되지 않아 헐렁거립니다. 그렇다고 쉽지 빠지지는 않지만 간혹 헐렁거림 때문에 스파크가 튀기는 문제도 있어 안정적인 결합을 위해 변환 돼지코를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어차피 변환 돼지코를 써야 한다면 US플러그로 구매하는것이 더 낫고 무엇보다 US플러그로 구매할 경우 플러그 부분을 접을 수 있습니다. 여행용이나 휴대하고 싶을 때 간편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충전 포트

KV-PC019의 포트 수는 USB-C 단자 1개, USB-A 단자 1개로 총 2개 입니다. 최근 여러 멀티포트 충전기의 경우 3포트는 기본이고 4포트까지도 보편화 되어있기 때문에 2포트는 적지 않을까 싶지만, 대게 포트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출력 가능한 전력량도 그만큼 줄어들기 때문에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게다가 KV-PC019 충전기는 140W라는 높은 출력을 내고 있기 때문에 안정성 면에 있어서도 2포트 정도만 있는것도 나쁘지만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USB-C PD 포트는 최대 140W 출력을 낼 수 있으며 그 아래에 있는 USB-A QC 포트는 최대 18W의 출력을 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 제품의 목적 자체가 PD 포트에는 맥북과 같은 노트북을 충전하고 그 아래 QC포트에 휴대폰을 충전하라는 의도로 낸 제품인듯 싶습니다.

 

여행용이나 카페에서 사용할 충전기로 안성맞춤!

 

무게 및 크기 비교

 

무게

KV-PC019의 무게는 299g 입니다. 맥북 프로급에 들어가는 충전기와 비슷한 무게고 다른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140W 멀티포트 충전기와도 비슷한 무게네요. 실제 들어봐도 살짝 묵직하기는 한데 워낙 고출력 제품이라 이 정도는 어쩔 수 없지 않나 싶습니다.

 

크기 비교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다른 GaN 충전기와 비교입니다. 왼쪽 두개는 65W 충전기고 오른쪽이 KV-PC019 입니다. 충전기 스펙을 생각하면 확실히 크기는 작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용기

사용기에 앞서 KV-PC019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포트 출력
USB-C 포트 (PD) 5V/3A(15W), 9V/3A(27W), 12V/3A(36W), 15V/3A(45W),
20V/5A(100W), 28V/5A(140W)
USB-A 포트 (QC) 5V/3A(15W), 9V/2A(18W), 12V/1.5A(18W)
2포트 동시 충전 USB-C 포트: 최대 120W, USB-A 포트: 최대 18W

2포트 동시 사용

USB-C 포트에는 노트북을, USB-A 단자에는 스마트폰을 꽂아두고 전력량을 측정해봤습니다. 두 포트 동시 사용중에도 무리없이 출력이 잘 됩니다. 

 

USB-A 포트

아이패드를 USB-A 포트에 연결해두고 단독으로 측정해보니 대략 15W 전후로 측정되었습니다. 

 

USB-C 포트 측정 (USB-A 포트 사용중)

이번에는 USB-C 단자에 노트북말고 아이패드를 연결해놓고 USB-A 단자에는 스마트폰을 연결했습니다. 배터리 잔량이 낮은 스마트폰이라 고속충전중이어서 USB-A에서는 15~16W 정도로 표시됩니다. USB-C 포트에 연결된 아이패드도 고속충전중이라 30W 가까이 측정됩니다. 

 

고속 충전 중인 두 기기도 문제없이 제대로 충전됨을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USB-A 포트에 미밴드와 같이 5V/1A  정도의 저속 충전을 해야하는 기기들을 충전시켜 보았습니다. 결과는 무리없이 저속 충전도 제대로 됨을 확인했습니다. 

 

 

총평

제품을 테스트해보면서 고주파음 같은 것도 나지 않고 전반적으로 만듦새가 깔끔하다는 인상입니다. 크기도 작고 여행용이나 카페에서 쓸 용도로는 굉장히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출력 제품이라 맥북 프로와 같이 140W 충전을 지원하는 기기에서는 특히나 매력적일 것 같습니다. 현재 해당 제품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저렴한 가격에 행사중이니 구매하실 분들은 위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해당 제품은 업체에서 지원받아 작성 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