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구매 정보

[한국당뇨협회 캠페인] 무료로 혈당측정기 받고 혈당 측정해보기! (케어센스 N)

by ⊃ 2022. 8. 26.
반응형

혈당체크 캠페인

 

혈당체크 캠페인

2022년 8월 1일부터 한국당뇨협회에서 혈당체크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가입할 필요없이 신청서만 제출하면 무료로 혈당기와 키트를 발송해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신청해보세요! 혈당기를 받고 혈당 기록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1만원 상당의 커피쿠폰까지 증정하고 있습니다.

 

저도 해당 캠페인 정보를 접하고 바로 신청서를 제출하고 택배로 받았습니다 :) 

 

신청방법과 후기는 아래를 참조하세요!

 

신청하기

 

우리가족 내 친구 혈당체크 캠페인

 1. 신청 :   https://forms.gle/b7yVg5vVbtekkbFJ8 2. 참여 완료 후 SNS 주소 제출 : https://forms.gle/3MoMtUPvy5wgvm5X9

dangnyo.or.kr

위의 홈페이지로 들어가 글 하단에 있는 신청 링크(구글 폼)를 클릭하셔서 주어진 내용을 채운 후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완료됩니다.

 

▶ 캠페인 기간: 2022년 8월 1일 ~ 12월 31일 (신청자 1,000명 달성시 조기 종료)

▶ 신청 후 배송 기간: 대략 2주 (저 같은 경우 8월 12일에 신청해서 26일에 받았습니다)

▶ 비용: 무료

 

혈당기 정보

택배 도착!

8월 12일에 신청해서 잊고 살았는데 느닷없이(?) 26일에 도착했습니다. 따로 연락은 없었습니다.

 

케어센스 N

혈당기는 아이러브사와 함께 진행하는 캠페인이기 때문에 케어센스 N 제품(모델명: GM505PAD)으로 보내줍니다. 혈당기만 보내주는게 아니라 측정에 필요한 일회용 채혈침 100개와 일회용 알콜 스왑 100개, 그리고 혈당측정 검사지 2통(1통당 10개)까지 챙겨주네요 :)

 

구성품

케어센스 N 제품 패키지는 기본 혈당측정 검사지 1통과 제품 사용설명서, 혈당관리수첩, 휴대용 케이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휴대용 케이스안에 케어센스 N 혈당측정기가 들어가 있습니다.

 

구성품2

휴대용 케이스를 열어보면 왼쪽부터 혈당측정기 전원에 필요한 건전지 2개, 일회용 수동 채혈침 10개, 채혈 측정기, 채혈기가 들어가 있습니다.

 

 

기기 설정하기

건전지 넣기

본격적으로 제품을 사용하기에 앞서, 몇가지 기기 설정을 완료해줘야 하는데요. 먼저 기기에 전원을 넣기 위해 동봉된 CR2032 3V 리튬 건전지 2개를 위의 사진처럼 넣어줍니다.

 

초기 설정

이제 기기에 전원이 들어오면 초기 설정을 해줍니다. 초기 설정이라고 해봐야 날짜 및 시간 설정밖에 없습니다. 기기 가운데에 보이는 S버튼을 3초간 눌러 SET이 화면에 보이면 S버튼을 다시 눌러 연도 설정을 해줍니다.

 

↑버튼↓버튼으로 연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연도 설정을 완료했으면 다시 S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런식으로 월 -> 일 -> 시간형식 -> 시 -> 분 -> 알림음 On/Off 까지 설정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알림음의 경우 On으로 해놓는걸 추천드립니다.

 

알림음까지 설정을 완료하셨다면 S버튼을 3초간 눌러 설정을 저장시켜 줍니다. 이렇게 하면 초기 설정은 완료됩니다.

 

반응형

혈당 측정하기

채혈기와 채혈침 결합

혈당 측정을 위해서는 측정자의 혈액이 필요합니다. 채혈기가 그 역할을 해주는데요. 먼저 채혈기의 뚜껑을 돌려서 열고 채혈침을 장착구에 꽂아줍니다. 그냥 더이상 들어가지 않을때까지 밀어넣으면 됩니다.

 

채혈침

채혈기에 채혈침을 꽂으신 다음, 채혈침 머리에 있는 보호판을 살짝 비틀어서 떼어 냅니다. 

 

채혈기 닫기

이제 채혈기를 다시 닫아줍니다. 이때 사진처럼 버튼과 화살표(물방울 모양)가 일직선이 됐을때가 올바르게 닫힌 모습입니다. 

 

채혈침 장전

채혈기를 잡고 채혈기 끝에 있는 장전 손잡이를 당겨줍니다. 딱 소리와 함께 버튼이 붉은 색으로 변하면 완료된 겁니다. 이제 혈액을 채취할 일만 남았습니다.

 

검사지 준비

그 전에, 혈당측정 검사지를 혈당 측정기의 검사지 삽입구에 꽂아줍니다. 유의할 점은 반드시 사진과 같이 3개의 직사각형 모양이 그려진 쪽으로 넣어야 합니다! 거꾸로 넣으면 안됩니다.

 

준비

혈당 측정기에 꽂으면 알림 소리와 함께 화면에 검사지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제 모든 준비는 완료되었습니다.

 

식후측정 표시

만약 식후 혈당을 측정하신다면 식후측정결과 임을 표기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버튼을 3초간 누르면 사진과 같이 숟가락 포크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혈액 채취

다시 채혈기로 돌아와서, 손가락 끝 부분을 채혈기에 접촉시킨 후 버튼을 눌러 채혈을 채취해줍니다. 채혈 채취전에 깊이 조정나사를 돌려 채혈 깊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숫자가 작을수록 연하고 얇은 피부에 적합하고, 숫자가 클수록 두꺼운 피부에 적합합니다.

 

저 같은 경우 2나 3에 두고 채혈을 시작했는데 제대로 안돼서 5에 두고 채혈을 했습니다.

 

아얏

이렇게 채혈이 완료되면!

 

혈당 측정

해당 부위에 검사지 끝 부분을 갖다 대어 측정하게끔 해줍니다. 이때 혈액량이 너무 적으면 안되고 올바른 검사를 위해 반드시 기기를 수직 방향으로 측정을 해주세요! 안그러면 에러뜨더라구요..

 

기기에서 삐~ 소리가 나면 떼고 측정기 화면에 점선이 나타나고 5부터 1까지 카운트가 완료된 후에 측정 결과가 표시됩니다. 참고로 당뇨병 진단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진단 공복혈당 식후 2시간 혈당
정상 100 미만 140 미만
당뇨병 전 단계 100~125 140~199
당뇨병 126 이상 200 이상

측정 결과 저는 식후 2시간 혈당으로 140 미만으로 나왔으니 정상! 😭

 

측정 완료한뒤 검사지와 채혈기 안에 있는 채혈침을 빼내어 쓰레기통에 넣어줍니다. 다음 측정시에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다시 측정해주시면 됩니다.

 

혈당 측정은 아침에 일어나서 체크하는게 가장 좋고 아니면 밥 먹고 2시간 이후에 측정하는것이 베스트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