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알리익스프레스 구매 후기

가성비 좋은 Baseus 5-in-1 USB-C 허브 후기 (with 스팀덱)

by ⊃ 2023. 1. 31.
반응형

Baseus 5-in-1 USB-C Hub

알리익스프레스에서 USB-C 허브를 구입했습니다. 스팀덱용으로 필요하던 차에 국내에서는 대다수 제품이 가격대가 높았고, 허브 구성이 다양하지 않아서 자연스럽게 알리익스프레스로 눈길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SD 카드 슬롯, 이더넷 포트가 없는 100W 충전을 지원하는 USB-C PD포트와 4K 60Hz를 지원하는 HDMI 포트 그리고 USB3.2 gen1(USB3.0) 이상의 USB-A 포트로 구성된 허브를 찾고 있었고 저렴한 가격에 믿을만한 브랜드 위주로 찾아본 결과, 유그린베이스어스 중에 베이스어스 제품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전자제품 브랜드는 퀄리티면에서 유그린이 제일 좋다고 생각하는 편이라 웬만하면 유그린 제품으로 구매하고 싶었는데 허브 포트 구성과 가격적인 면에서 베이스어스 제품이 제일 적합했기 때문에 해당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구매정보

 

14.74US $ 41% OFF|Surface Pro Docking Station | Baseus Docking Station | Type C Docking Station - Docking Stations & Usb Hubs -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 배송정보: Aliexpress Standard Shipping for Korea (10일 배송)

▶ 배송기간: 1월 23일 구매 ~ 1월 31일 도착 (8일 소요)

(국내 통관 완료 후 우체국택배로 인계되며 다음날 바로 배송되었습니다)


위의 제품 페이지 들어가시면 4in1 제품부터 8in1 제품까지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는데 HDMI 포트가 4K 60Hz를 지원하는 제품 위주로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저렴한 구입을 위해 장바구니에 넣어두셨다가 알리 행사때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

 

언박싱

Baseus 5-in-1 USB-C 허브

설날 전후로 구매했는데도 대략 8일만에 빠르게 도착했습니다. Baseus 제품은 GaN 충전기 이후로 오랜만에 구입해봅니다. 패키지는 참 깔끔하네요.

 

개봉 씰

 

패키지 옆면에는 포트 정보가 적혀있고 패키지 상단 및 하단 모두 개봉 씰이 붙어 있습니다.

 

뒷면 정보

뒷면에는 베이스어스 정품 스티커와 함께 제품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가 빼곡하게 적혀있습니다.

 

개봉!

패키지를 열면 5in1 허브와 봉투가 들어있습니다.

 

봉투 개봉

일단 5in1 허브는 뒤로 하고 봉투부터 뜯어보면, 베이스어스에서 제공하는 스티커와 보증서, 그리고 제품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아쉽게도(?) 영어와 중국어로만 적혀있고 한국어로는 적혀있지 않네요. 다시 볼일 없을 것 같으니 봉투에 넣어둡니다..

 

5in1 허브

제품 박스에서 꺼내서 비닐을 걷어내고 제품을 꺼내봅니다. 제품은 전체적으로 알루미늄 바디로 되어있고 USB-C 케이블과 일체형으로 되어있습니다. USB-C 케이블 단자에는 보호용 캡이 씌워져 있습니다.

 

케이블 일체형은 나중에 단선되기라도 하면 USB 허브 자체를 버려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점은 아쉽지만 케이블 두께가 제법 두껍고 튼튼해서 단기간내에 그럴 가능성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품 정면에 5in1 이란 글자와 함께 옆에 LED 인디케이터가 달려있으며 제품 연결시 강하지 않고 은은한 청록색에 가까운 불빛이 나옵니다.

 

USB 3.0 포트

제품 오른쪽에는 USB 3.0 포트 3개가 위치해 있으며 5Gbps 속도를 지원합니다. 이론상 625MB/s 정도의 속도를 낼 수 있지만 실질적으로 컴퓨터에 연결하면 평균적으로 350mb/s 정도의 속도를 내줍니다. 

 

서론에서도 밝혔듯이 저는 스팀덱에서 사용할 용도로 구입했는데, 간혹 스팀덱에서 데스크톱 모드 사용시 키보드 또는 USB 디바이스 연결 시 많은 포트가 필요했기에 USB 포트 3개는 너무 반가운 구성이었습니다. 

 

C포트와 HDMI포트

제품 왼쪽에는 USB-C 포트와 HDMI 포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USB-C 포트 같은 경우 오로지 PD 충전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데이터 전송용으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니까 해당 USB-C 포트로 파일을 전송한다던지, 외부 모니터로 출력은 불가능합니다.

 

외부 모니터 출력이야 썬더볼트 지원 제품 이외에는 대부분 지원하지 않으니 그렇다쳐도 데이터 전송이 일절 지원되지 않는 부분은 조금 아쉽긴 합니다. 그래도 충전으로 100W까지 지원하니 다행.

 

HDMI 포트의 경우 4K 60Hz 까지 지원합니다.

 

모니터에 연결

허브를 스팀덱에 연결하고 HDMI 포트를 통해 4K 포터블 모니터에 연결해본 결과 4K 60Hz 지원이 제대로 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위의 4K 포터블 모니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4K OLED 터치 포터블 모니터 후기!

4K OLED 포터블 모니터 ※ 직접 돈 주고 구매한 후기입니다. 11월 알리 익스프레스(Aliexpress)의 큰 행사가 두번 있었죠. 11일 광군절과 24일 블랙프라이데이. 포터블 모니터에 대한 관심은 있었지만

morbrything.tistory.com

 

USB 연결

스팀덱 데스크톱 모드로 진입하여 허브에 외장하드를 비롯한 USB 디바이스를 연결해봤는데, 매우 잘됩니다. 확실히 허브가 있으니까 편하긴 하네요 진작에 구입할걸 그랬습니다 ㅠ


알리 행사때 2만원대 후반에 이 제품을 구입했는데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포트 구성도 제가 딱 원하는 구성이었고 베이스어스 제품 답게 퀄리티도 기본은 해주네요.

 

저 처럼 스팀덱용으로든 기타 제품 용으로든 가성비 있는 USB 허브 구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알리 행사때를 노리셔서 이 제품 구매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