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and/Mi Band5

미밴드5 정발판 구매! 가볍게 써보는 리뷰

by ⊃ 2020. 9. 8.
반응형

이미 미밴드5 중국판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사용할 목적은 아니지만 정발판 구매했습니다. 새벽에 쿠팡 페이지가 잠깐 열렸을때 구매했는데 내일이나 올줄 알았지 오늘 올 줄은 몰랐는데 아무튼 잘 받았습니다!

 

언박싱

빠르게 받아본건 좋은데 뽁뽁이 하나도 둘러주지 않고 보내줘서 상자가 좀 구겨져서 왔습니다. 사실 크게 신경쓰이는 부분은 아닌데 좀 아쉽네요 ㅠ 뒷부분에 보시면 상단 중간에 'Mi 밴드 5'라는 문구와 스티커 표시로 정식발매판임을 알 수 있습니다 :)

 

마그네틱 충전기를 깜빡했다 ㅠ

상품 페이지에 KC인증 마크 때문에 한번 뜯은 후 재포장했다고 되어있는데 그래서인지 뜯겨진 스티커①, 그 위에 다시 붙인 스티커② 이렇게 스티커가 이중으로 붙여져 있습니다. 내부 박스를 꺼내면 사용설명서와 미밴드5 본체, 마그네틱 충전기, KC마크 인증 스티커(..) 이렇게 4개가 들어있습니다. 이렇게 그냥 KC마크 인증 스티커만 넣을거면 굳이 재포장까지하며 넣을 필요가 있었을까 싶지만 다 사정이 있겠거니 하며 넘어갑니다 ㅠ 사용설명서는 영어, 일본어, 한국어로 적혀있습니다. 

 

제 기억에 미밴드5 중국판을 처음 받았을때 배터리 소모 방지용 태그가 있었던 것 같은데 정발판은 그게 없네요. 미밴드5 본체를 담고있는 비닐을 벗기면 미밴드5가 켜져있는채로 Pair First라는 문구로 제일 먼겨 반겨줍니다. 페어링 해달라니 미핏앱으로 페어링을 해줍니다. 페어링이 완료되면 그 후에는 최신 펌웨어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합니다. 참고로 펌웨어 업데이트 전 버전은 V1.0.0.46 입니다. 최신 버전은 다른 중국판, 글로벌판과 같은 V1.0.1.84 입니다. 

 

지원 언어

우선 펌웨어 업데이트까지 마치면 초기언어가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지 않아서 미핏 앱의 미밴드5 메뉴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해줘야 합니다. 현재 최신 펌웨어인 V1.0.1.84 기준으로 미핏 앱에서 영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중국어(간체, 번체), 폴란드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한국어, 프랑스어, 우크라이나어 이렇게 총 11개의 언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에 미밴드5 글로벌, 일본 홈페이지 언어 지원 표기에 한국어가 있다는 소식과, 알리익스프레스 셀러발 정보로 한국어가 글로벌 버전에서도 지원되지 않을까 포스팅했었는데 더 혼란스러워졌네요. 우선 공식 홈페이지에는 순차적으로 언어지원을 한다고 했으니 추후를 지켜봐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독성이 좋지 않은 정식 한글 폰트

미밴드5 한글패치판(왼쪽) // 미밴드5 정식발매판(오른쪽)

미밴드4때는 정식발매판을 써보지 않았기 때문에 몰랐는데 한국어 폰트가 굉장히 조잡합니다. 가독성이 안좋은건 미밴드4 정발판 폰트작업하면서 알긴했는데 막상 기기에서 보니 더하네요. 특히 메뉴부분이 눈에 띄는데, 안그래도 글씨체도 못생겼는데 크기까지 작아서 이걸 보라고 만든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미밴드4때는 이걸 보완하기 위해서 나중에 펌웨어 업데이트로 이미지 파일로 대체해서 크게 보이게끔 했는데 왜 미밴드5에서는 이렇게 하지 않았는지 모르겠습니다. 나중에 펌웨어 업데이트로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폰트 하나 만큼은 글씨체야 둘째치더라도 크기 때문에 오히려 정발판이 마이너스를 먹네요.

영상으로 폰트 확인하기)

 

미밴드5 중국판과 비교

중국판과 비교해서 하드웨어는 같으므로 당연히 차이는 없는데, 몇가지 사양에 따른 차이점은 있습니다. 중국판에 있는 Alipay와 달력 기능이 정발판에서는 빠졌습니다. 정확하게는 Alipay 기능은 정발판에서는 아예 빠졌고 달력 기능은 언어를 중국어와 영어로 설정시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차이점은 보이지 않습니다. 사실 앞서 얘기한 두 기능의 경우 Alipay는 국내에서 잘 쓰이지도 않는 기능인데다, 달력 기능도 기능 자체가 그닥 쓸모가 없어서 신경안써도 되는 부분이긴 합니다. 이상 리뷰 끝! 

 

관련 글 보기

2020/08/27 - [Wearable Device/Mi Band5] - 미밴드5 간단하게 훑고 지나가는 리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