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and/Mi Band5

미밴드5 글로벌버전 공식 한국어 지원 표기

by ⊃ 2020. 8. 31.
반응형

출처: mi.com

 

샤오미 재팬 홈페이지에서 본 미밴드5 언어 지원 항목

이걸 왜 이제서야 봤나 싶은데 오늘 미밴드5 일본 발표회가 끝난 후 해당 일본 샤오미 홈페이지를 보다가 알게되었습니다. 샤오미 재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미밴드5 제품 정보 페이지의 사양란을 보면 지원 언어 부분에 한국어가 적혀 있고 상기 언어는 순차적으로 대응 예정이라는 문구가 들어가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샤오미 글로벌 홈페이지에서 본 미밴드5 언어 지원 항목

미밴드4때 한국과 일본 전용 하드웨어로 나온 전적이 있으므로, 일본에 발매되는 미밴드5 정보로는 100% 확신할 수 없었기에 미밴드5 글로벌 홈페이지에 들어가봤습니다. 확인 결과 역시 Korean이 적혀있었고 마찬가지로 아래에 상기 언어는 순차적으로 나올것이라는 문구가 적혀있었습니다.

 

샤오미 중국 홈페이지에서 본 미밴드5 언어 지원 항목

미밴드5 중국 홈페이지에는 지원 언어에 중국어 번체, 간체, 영어만 기입되어 있습니다. 미밴드5 내수용은 한국어 지원이 안되는것으로 확인됩니다.

홈페이지에 나온 미밴드4 언어 지원 항목

마지막으로 그렇다면 미밴드4때는 어떻게 적혀있었을까 하는 의문점으로 각 홈페이지의 미밴드4 항목을 살펴보았습니다. 미밴드4 사양 항목에는 시스템 언어 지원 부분이 아예 적혀 있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미밴드3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결론

결론은 샤오미에서 공식적으로 이제 미밴드5는 정식발매판이 아니더라도 한국어를 지원할 예정임을 알 수 있고, 미밴드5 내수용은 중국어와 영어만 지원하고 미밴드5 글로벌버전은 한국어를 비롯한 세계 다른 나라들의 언어가 지원됩니다. 오늘 미밴드5 일본 발표로 보아 미밴드4때와 같은 한국/일본 전용 하드웨어는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나온 정확한 언어 지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영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독일어, 우크라이나어, 폴란드어, 한국어, 포르투갈어, 터키어, 일본어, 아랍어, 체코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그리스어, 베트남어, 루마니아어, 중국어, 네덜란드어

 

한가지 더 살펴보자면, 위의 언어가 나열된 순서는 실제로 펌웨어 업데이트가 되면서 추가된 언어순으로 되어있습니다. 7월 14일에 업데이트된 펌웨어로 스페인어, 러시아어가 추가되었고 7월 30일에 업데이트된 펌웨어로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독일어가 추가되었으며 8월 25일에 업데이트된 최신 펌웨어로 우크라이나어와 폴란드어가 추가된 상태입니다. 이것은 알리익스프레스 셀러발 정보와도 일치하는 부분입니다.

 

위의 지원 정보를 토대로 봤을때 다음은 한국어 차례고(알리발 정보에서는 8월 28일 이후로 우크라이나어와 폴란드어와 같이 업데이트된다고 되어있었습니다만, 일단 우크라이나어와 폴란드어는 업데이트된 상태입니다.) 그 다음은 9월 17일(알리발 정보)에 일본어 추가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일정의 경우 언제든 변경될 수 있는 부분이라 100% 확신할수는 없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