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and/Mi Band5

샤오미 미밴드5 일본에서 4490엔에 출시 예정

by ⊃ 2020. 8. 31.
반응형

미밴드5 일본 발표

오늘 오후 2시에 일본에서 샤오미 신제품 발표회가 있었습니다. 굳이 일본측 발표를 신경(?)쓰는 이유는 이전에 포스팅것처럼 이번 발표회에는 일본에서 발매될 샤오미의 최신 스마트밴드인 미밴드5 발표도 함께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작년에 미밴드4가 한국과 일본 전용 하드웨어로 출시되기도 했고 얼마 전에 미밴드5에도 한국과 일본 폰트를 위한 폰트 V2가 유출됨에 따라 둘의 연관성이 높다고 생각됐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일본에서 하는 단독 발표회는 작년 12월에 샤오미가 일본시장에 진출한 이후 2번째로, 이번 발표회는 샤오미의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발표회이기도 했습니다. 샤오미의 설립부터 현재까지 언급하며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신제품을 발표하기 시작했고 40여분만에 미밴드5에 관한 정보가 드러났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하드웨어는 글로벌판이나 중국내수용과 다른것은 없었습니다. 들어가는 기능들도 같았고 여전히 산소포화도 기능이나 NFC 기능은 없었습니다. 눈여겨 봐야할 점은 작년 미밴드4처럼 한국이나 일본 전용 미밴드가 나오느냐하는 점인데, 발표회는 글로벌판 행사때 사용했던 영상을 그대로 사용해서 그 부분에 대해서 알기는 어려웠습니다. 다만 발표회 후에 생긴 홈페이지 설명을 보면 글로벌판을 그대로 들여오는것 같습니다.

 

가격과 발매일

기나긴 제품 설명 끝에 발표된 미밴드5의 가격은 4490엔(대략 한국 돈으로 5만원)으로, 미밴드4때보다 1천엔이 올랐습니다. 한국에서 현재 쿠팡이나 한국테크놀러지 홈페이지에 올라와있는 예정 가격인 3만원대 보다는 역시 비쌉니다. 미밴드4때는 한국 가격과 그다지 많이 차이는 안났는데 한국 가격도 저게 확정은 아니라서 좀 더 지켜봐야 할듯 합니다. 

 

그래서 발매일은 언제인건가 궁금했는데, 가까운 시일 내에 발표라는 말과 함께 미밴드5 발표 파트가 끝이나 버렸습니다. (이걸 발표회에서 발표안하면 무슨 의미가??) 이번 발표회로 한국에서 미밴드5가 언제 발매될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지 않을까 했는데 아쉽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셀러발 정보에 따르면 9월 17일 이후 일본어 지원예정이라고 했으니 그 전 후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한편, 한국에서는 쿠팡과 한국테크놀러지에서 전파인증을 끝낸 상태이고 각 홈페이지 판매페이지에 3만 8천원, 3만 9천원 순으로 판매 예정 글만 업로드된 상황입니다. 아직 이후로는 소식이 없으며 판매 예정일은 9월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