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and/Mi Band5

샤오미 코리아, 9월 8일 신제품 발표 예정

by ⊃ 2020. 9. 4.
반응형

한국 신제품 발표회

출처: 샤오미 코리아 페이스북

8월 31일에 일본에서 샤오미 10주년 기념 신제품 발표회가 열리는것을 보고 한국에는 없으려나 싶었는데 바로 그 다음날인 9월 1일에 한국에서도 신제품 발표회를 한다는 것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발표회에서 어떤것이 발표될지 샤오미 코리아 측에서 미리 정보를 푼 것은 없지만, 지난번 일본 발표회나 7월에 있었던 글로벌 발표회를 보면 얼추 예상이 가능하지 않나 싶습니다. 스마트폰이라던가, 공기 청정기 라던가, 무선 이어폰이라던가..

 

그 중에서도 가장 유력해보이는 것은 바로 미밴드5입니다.(미밴드5 공개는 확정) 이미 지난 8월 초, 국내 전파인증을 마쳤고 8월 중후반을 기점으로 쿠팡과 한국테크놀러지에서 정식 한글판 상품 페이지를 준비중인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로는 가격은 3만원 후반대가 될 예정이고 발매일은 한국테크놀러지쪽은 9월 중순(원래 9월초로 예정되었으나 Q&A 페이지를 통해 9월 중순으로 미뤄졌다는 소식을 알렸습니다), 쿠팡쪽은 상품 페이지를 통해 9월 예정임을 알 수 있을 뿐 상세 정보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예상

글로벌 발표회때 미밴드5는 39.99유로, 일본 발표회때는 4490엔으로 한화 5만원대로 책정되어 나왔습니다. 미밴드4때를 돌이켜보면 글로벌은 34.99유로, 일본은 3839엔으로 4만원대 였던 반면 국내는 3만 2천원에 나왔으니 현재 올라와있는 쿠팡과 한국테크놀러지의 가격인 3만 8천원, 3만 9천원이 거의 확실해 보입니다.

 

가격은 그렇다쳐도 제일 궁금한 발매일의 경우 우려스러운 점은 발표회라고 해서 발매일이 무조건 드러나는것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글로벌 발표회때도 정확한 발매일은 발표하지 않은채 가격만 공개했고, 얼마 전 일본 발표회 때도 발매일은 추후 공개예정이라는 말과 함께 가격만 공개했습니다.

 

9월 4일인 현재도 아직 일본쪽 미밴드5의 발매일은 공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만약 한국 발표회 전까지 일본쪽 발매일이 안뜬다면 한국도 가격만 공개하고 발매일은 추후 공개라는 말과 함께 따로 공개될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