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rtable Device/Oculus Quest2

[Quest2] 비트세이버 이전버전 다운로드 받기! (다운그레이드)

by ⊃ 2021. 7. 11.
반응형

비트세이버 다운그레이드

 

[Quest2] 비트세이버 최신버전에서 다운그레이드 받기!

비트세이버 다운그레이드 대부분의 경우에는 다운그레이드 과정이 필요 없지만 비트세이버 커스텀곡을 이용하시는 유저라면 비트세이버가 새로운 버전으로 올라가서 BMBF 코어 업데이트가 아

morbrything.tistory.com

 

아래 방법은 막힌 관계로 새로운 방법에 대해서는 위의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비트세이버 이전버전 다운로드 받기

BMBF의 필수 코어가 비트세이버 최신버전을 지원하지 않으면 그 아래 버전이 필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비트세이버 이전버전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오큘러스에서 제공하는 공개 API와 공식 다운로드 서버를 이용한 방식이기 때문에 물론 합법적이며 비트세이버를 구입한 계정이 필요합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

 

#1. 오큘러스 공식 홈페이지 

우선 아래 링크로 오큘러스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신 후, 비트세이버를 구입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Oculus | VR 헤드셋, 게임 및 장비

Oculus와 함께 현실의 한계에 도전하세요. Oculus VR 헤드셋은 디지털 게임과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줍니다. 현존하는 가장 진화한 올인원 VR 시스템인 Quest 2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www.oculus.com


 

#2. 비트세이버 APK파일 다운로드

로그인 완료 후, 이제 비트세이버 apk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아래 링크로 들어가줍니다:

 

 

Oculus API App Versions

A page to get downloads for various Oculus apps

computerelite.github.io


 

다른건 조작할 필요없이 바로 메인화면에 보이는 "Search"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사진처럼 여러개의 앱이 주르르 뜰텐데, 비트세이버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사진과 같이 비트세이버의 초기버전부터 최신버전까지 모두 목록이 뜹니다.

 

우리가 필요한 버전은 1.13.2버전 이므로

아래에 있는 1.13.2버전 항목을 원하시는 버전을 클릭하면 바로 apk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beat-saber.apk)

 

(이때 해당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는 창이 뜬다면,

오큘러스 홈페이지에 로그인이 제대로 잘 되어있는지 다시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제 해당 apk파일을 가지고 사이드퀘스트 프로그램을 통해 퀘스트2에 설치해주신 다음,

(이때 기존에 비트세이버가 설치되어있었다면 삭제해주신 후 설치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BMBF 1.13.2(3)으로 커스텀곡 플레이를 위한 패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1. 사이드퀘스트를 통한 APK파일 설치 및 2. BMBF 패치 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오큘러스 퀘스트2 사이드퀘스트(SideQuest) 설치하기 (apk 설치 & 해상도 높이기 팁)

사이드퀘스트(SideQuest) 사이드퀘스트는 간단하게 얘기해서 비공식 앱 마켓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큘러스 스토어의 엄격한 심의때문에 올라가지 못하는 앱, 게임들이 사이드퀘스트에 올라오고

morbrything.tistory.com

 

 

오큘러스 퀘스트2 비트세이버 커스텀 곡을 위한 BMBF(~1.13.2) 설치하기

비트세이버 (Beat Saber) 퀘스트용 비트세이버는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국내 스토어에는 올라와 있지 않고 해외 스토어를 통해 구입하셔야 하는데, 그중에서 캐나다 스토어에서

morbryth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