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and/Amazfit Band5

미밴드5 강화판? 어메이즈핏 밴드6 출시 예정

by ⊃ 2020. 8. 26.
반응형

Amazfit Band 6

샤오미에서 어메이즈핏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을 발표했습니다. 바로 어메이즈핏 밴드6 입니다. 이름이 왜 밴드6 인지는 불명이지만 미밴드5의 영향이 있지 않나 짐작해봅니다. 그도 그럴것이, 이 어메이즈핏 밴드6는 미밴드5와 굉장히 유사합니다. 스펙이며 지원하는 기능, 겉모양까지도 그렇습니다.

스펙

드러난 어메이즈핏 밴드6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부분 미밴드5와 동일합니다.

디스플레이 1.1인치 아몰레드 (해상도: 126x294)
터치 스크린 2.5D 강화 유리 + AF 코팅
무게 12g
배터리 125mAh 일반적인 환경에서 15일 유지 (최대 25일)
주요 기능 1. 11가지 운동모드
2. 산소포화도 측정
3. 아마존 알렉사 지원
4. 여성 생리주기 기록
5. PAI
6. 스트레스 측정 및 호흡 운동
블루투스 블루투스 5.0 BLE
방수 5 ATM
충전 방식 2핀 포고 핀(POGO-PIN)
지원 OS 안드로이드 5.0 이상 / iOS 10.0 이상
지원 언어 멀티 랭귀지 (상세 언어지원은 아직 불명)

눈에 띄는 점은 바로 산소포화도 측정 기능과 아마존의 AI비서 알렉사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미밴드5가 나오기 전부터 해당 기능 지원에 대한 루머가 끊이질 않았고 얼마 전 미밴드5 프로가 미핏 앱 내부 코드에서 드러나게 되면서 두 기능은 미밴드5 프로에서 지원하는게 아니냐는 소리가 나왔었는데 결국 어메이즈 핏 밴드6에 들어가게 되었네요. ㅠㅠ

그 외에도 심박수 측정이나 수면 측정도 미밴드5 보다 좀 더 강화된 것 같습니다. 

 

한가지 더 미밴드5와 차이점은 충전방식입니다. 아직 충전방식에 대해서 사진상으로는 드러난게 없지만 스펙표를 보면 2핀 포고 핀 이라고 되어있으며 기본 동봉 악세서리가 Clip Dock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2핀 포고핀이라는 명칭은 미밴드4에서 썼던 명칭으로, 생각하고 계시는 그 충전방식이 맞습니다. 귀찮게 밴드에서 본체를 빼내어 전용 독에 끼워 충전하는 방식이죠. 미밴드5와 이런식으로 차별점을 두려는걸까요? 만약 충전방식이 전혀 나아지지 않은 미밴드4와 같은 방식이라면 많이 아쉬울것 같습니다..

 

York 펌웨어

제 블로그 글들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미밴드5가 발표되기도 전에 해외포럼 긱두잉에 미밴드5로 추정되는 두 가지 펌웨어가 나왔었습니다. 하나는 현재 미밴드5에 쓰고있는 Kongming 펌웨어고 나머지 하나는 York 펌웨어입니다. 이 York 펌웨어 내부를 까보면 산소포화도에 대한 데이터와 알렉사에 대한 데이터가 들어가있습니다. 이 펌웨어덕에 루머가 더 신빙성을 가질 수 있게 되었었죠. 그래서 이 펌웨어가 대체 언제쓰이느냐가 관심사였는데, 결국 이번에 어메이즈핏 밴드6라는 정체가 드러나면서 그 주인을 찾게되었습니다.

 

York 펌웨어는 기본적으로 미밴드5 펌웨어와 굉장히 유사하며 제가 York 펌웨어가 나왔을 당시 내부데이터를 봤을때 한국어 데이터도 들어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어메이즈핏 밴드6도 한국어 정발이 될 가능성이 높고 설사 정발이 되지 않더라도 어렵지 않게 한글패치가 가능합니다. 또한 미밴드5의 펌웨어와 호환은 되지 않지만 폰트는 같은것을 사용하므로 어메이즈핏 밴드6가 출시되면 미밴드5의 한글폰트도 사용가능합니다. (완벽한 호환성은 적용해보기 전까지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만..)

결론

이래저래 충전방식 빼고는 미밴드5의 강화판이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솔깃한 기능들을 채용했고 샤오미의 또다른 밴드 브랜드가 탄생하는거라 기대되긴 합니다. 다만 그와 동시에 왜 굳이 미밴드5와 유사한 스펙을 가진 제품을 다른 브랜드 네이밍으로 출시하려는건지 참 의문입니다. 그리고 가격이 아무래도 미밴드5보다 더 나갈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역시 가성비는 미밴드5쪽이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어메이즈핏 밴드6는 글로벌 버전으로 출시되며 출시일과 가격은 아직 미정입니다.

아마 곧 샤오미쪽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을까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