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and/Amazfit Band5

어메이즈핏 밴드5(Amazfit Band5) 아마존 등재

by ⊃ 2020. 9. 1.
반응형

어메이즈핏 밴드(Amazfit Band)

이전에 포스팅한 글에 어느분께서 어메이즈핏 밴드5가 아마존에 등록됐다는 소식을 전해주셨습니다. 미밴드5에 관심있으신 분들중에는 한번쯤 어메이즈핏 밴드6에 대해 들어보신분들이 계실겁니다.

 

이전에도 몇번 포스팅했었지만 어메이즈핏 밴드는 지난 7월에, 5와 6이 각각 FCC 인증을 받은 문서가 유출되어 존재가 처음 알려졌고 이후 알리익스프레스 상품 페이지에 어메이즈핏 밴드6의 문서가 업로드 됨에 따라 산소 포화도 기능과 알렉사 기능이 추가된 미밴드5로 알려져있습니다. 현재 그 추가된 기능때문에 국내든 해외든 이 제품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꽤 있을 정도로, 나온다면 잘 팔릴 가능성이 높은 상품입니다.

 

관련 글 보기

2020/08/26 - [Wearable Device/Other Devices] - 어메이즈핏 밴드6 최신 펌웨어 살펴보기

2020/08/26 - [Wearable Device/Other Devices] - 미밴드5 강화판? 어메이즈핏 밴드6 출시 예정

 

아마존에 어메이즈핏 밴드5 상품 페이지 등록

이런 상황에서 아마존 상품 페이지에 어메이즈핏 밴드5가 나타났습니다. 아직 판매중인 상품이 아니라서 그런지 상품 페이지는 대략적인 부분만 올라와 있는 느낌이 들지만 상품 페이지를 살펴본 결과, 어메이즈핏 밴드5는 역시 미밴드5와 유사한 디자인 및 기능을 담고 있으며 눈에 띄는 차별점은 어메이즈핏 밴드6와 동일하게 알렉사 기능과 산소포화도 기능이 들어갔다는 점입니다. (Always on Display 기능도 들어가 있다고 하는데 설명 이미지에는 해당 언급이 없어서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출처: Amazon

▶어메이즈핏 밴드5 특징:

아마존 알렉사 내장, 혈액 산소 포화도 모니터링, 심박수와 수면 및 활동 기록 측정, 15일간 지속되는 배터리, 여성 건강 기록,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현재 판매하고 있는 상품이 아니고 예약만 받고 있으며 2020년 9월 30일에 출시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보통 아마존 예약상품의 경우 출시날짜가 대략적으로만 적혀있는 경우가 많아서 9월 안으로는 출시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가격은 49.99달러로 미밴드5의 초기 출시가보다는 10달러 가량 비쌉니다만 들어간 기능을 생각하면 가격 자체는 괜찮은 편인것 같습니다. 

 

어메이즈핏 밴드5와 어메이즈핏 밴드6의 차이점

그렇다면 이쯤에서 밴드5와 밴드6는 어떤 차이점이 있는건지 궁금증이 듭니다. 드러난 상품 페이지만을 토대로 보면 미밴드5에도 들어가있는 스포츠 모드, 방수, 원격 카메라 기능, 스트레스 측정, 호흡 운동 기능 등은 똑같이 들어가있고 차별점이라고 할만한 산소포화도 측정 기능과 알렉사 기능도 똑같이 들어가있어서 뚜렷한 차이점을 알기가 어렵습니다. 거기다가 디자인마저 밴드5와 밴드6는 똑같아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큰 차이점을 알기가 어렵습니다. 안그래도 미밴드5에서 위의 두가지 기능만 추가된 상품이 어메이즈핏 밴드라는 이름으로 나오는것부터 의문인데 똑같은 디자인과 똑같은 기능을 담은 상품이 연속 제품으로 나오니 더 혼란만 가중되는것 같습니다. 아무튼 곧 정보가 더 풀릴것 같으니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추가 정보

(9월 6일 추가)

현재는 아마존 상품 페이지에서 내려갔습니다. 

 

(9월 12일 추가)

상품 페이지 하단에 제품에 대한 질문을 유저들이 올려놓았는데 판매자가 직접 답변을 해놓은 부분중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있어서 가져와봤습니다.

 

Q. 어메이즈핏 밴드 6와 차이점이 무엇입니까?

어메이즈핏 밴드5는 새로운 어메이즈핏 밴드입니다. 밴드6이라는 루머가 있었는데 밴드5가 우리의 최신 모델입니다.

 

Q. 충전 방식이 어떻게 되나요?

마그네틱 USB 충전방식 입니다.

 

Q. NFC 기능을 지원하나요?

NFC 기능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Q. 미핏앱과 연동할 수 있나요?

아니요. 새로운 Zepp 앱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