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and/Amazfit Band5

어메이즈핏(Amazfit) 앱이 Zepp으로 리브랜딩

by ⊃ 2020. 8. 30.
반응형

Zepp(ZΣPP)

어메이즈핏(Amazfit) 제품을 가지고 계신분은 이미 잘 알고 계시겠지만, 8월 25일자로 화미(Huami)의 주요 웨어러블 브랜드인 어메이즈핏 제품군을 관리하는 앱의 이름이 Zepp으로 변경되었습니다. Zepp은 미국의 멀티 스포츠 센서 회사의 이름으로 화미에서 2년전인 2018년에 인수했습니다. 그래서 해당 이름을 따온것으로 보입니다.

 

변경한 이유

화미측에서 밝힌 이름 변경의 이유는 "더 많은 사용자에게 보다 완전하고 전문적인 건강 관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름을 변경했다"고 하며 그와 동시에 어메이즈핏은 스마트 웨어러블 제품 브랜드이고, Zepp은 미래에 더많은 컨텐츠를 제공할 개인 복지 관리를 위한 '플랫폼'이 될것이라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즉, 화미측에서는 어메이즈핏에서 확장하여 건강 관련 웨어러블 제품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으로 포괄적인 의미 및 통합의 의미로 Zepp이라는 이름으로 리브랜딩한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스마트워치 Zepp E

또한 화미에서는 향후 다른 건강 관련 하드웨어 및 서비스에 연결될것이라고 했고, 이와 동시에 건강 관련 기능에 중점을 둔 Zepp E라는 새로운 스마트워치 제품 출시를 예고했습니다. 어메이즈핏 제품군보다 고급형을 추구하는듯 보입니다.

 

간단하게 특징을 살펴보자면 둥근 모양과 사각형 모양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고, 수면 측정, 스트레스 측정, 산소포화도(SpO2) 측정 기능, PAI 기능 등 기존의 어메이즈핏 제품들보다 깔끔한 디자인과 건강 기능에 중점을 둔 스마트워치입니다. 배터리도 최대 1주일간 지속된다고 합니다. 8월 25일부터 미국을 시작으로 영국 순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50달러로 책정되었습니다.

 

참고로 보통의 어메이즈핏 제품군처럼 이미 국립전파연구원의 전파인증마크인 KC마크가 들어가있습니다. 국내에 출시될수도 있지만, 가격대가 좀 있는 제품이라 국내에서 기존에 출시됐던 어메이즈핏 제품 만큼 반응을 얻을 수 있을지는 좀 의문입니다.

 

향후 달라지는 점

앱의 아이콘과 이름은 바뀌었지만, 우선 크게 달라지는건 없는 모양입니다. 이름이 바뀐만큼 미래에는 Zepp관련 제품과 컨텐츠가 늘어나겠으나 여전히 어메이즈핏 제품군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목적은 변함이 없습니다. 어메이즈핏 제품 라인도 여전히 지속적으로 출시예정이고 이는 최근에 레트로 스타일의 어메이즈핏 네오를 발표한것을 보면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샤오미의 미밴드 시리즈를 제조하고 있고 자사 브랜드인 어메이즈핏도 제품을 출시할수록 호평을 받고있는것처럼,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화미의 존재감이 점점 더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의 행보도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