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and/Mi Band5

[중국/글로벌판] 미밴드5 날씨 한글로 보는 방법 Tip!

by ⊃ 2020. 8. 27.
반응형

※ 안드로이드에서만 가능합니다!

※ 구글 계정 로그인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기존에 구글 계정을 사용중이셨던 분들은 다른 계정을 준비해주세요.

Modified Mi Fit

해외포럼 긱두잉에 계신 MagicalUnicorn 이라는 유저분께서 만드신 커스텀 Mi Fit 버전 입니다. 정식 미핏에서 제공하지 않는 기능들을 추가한 강화된(?) Mi Fit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서양권 유저들에게 도움되는 기능이 많아서 국내 유저분들에게는 그닥 와닿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만, 해당 앱을 통해 미밴드5(미밴드4도 가능합니다)의 날씨를 한글로 볼 수가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Mi Fit 앱을 수정한거라 아이폰/패드 유저분들은 불가합니다. 안드로이드 유저분들만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Modified Mi Fit 다운로드는 아래 주소로 들어가신 뒤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로그인은 필요하지 않으며 크롬(혹은 크롬 기반 브라우저 - 네이버 웨일, MS 크롬 엣지 등)으로 들어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운로드가 진행되면 브라우저 상단에 뜨는 "이 장치에 파일 저장" 이라는 알림이 뜰텐데 허용 버튼 누르셔서 다운로드 완료하시면 됩니다. 

 

Modified Mi Fit 다운로드: https://bit.ly/3jEZc1x

원본 출처: https://bit.ly/2OUCDrz

설정 전 주의 사항

해당 앱에서는 구글 계정 로그인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기존에 구글 계정으로 사용하셨던 분들은 Mi 계정이 필요합니다. 계정을 새로 만드신 후에는 미밴드5 기기를 해당 계정에 다시 등록해주는 단계가 필요합니다.

여기까지 진행되셨다면 아래에 있는 설정방법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정 방법 (Modified Mi Fit 4.3.1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다운로드 받으신 Mi Fit 앱을 설치해줍니다. 이때 기존에 Mi Fit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삭제해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앱에 들어가서 계정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2. 앱 하단에 있는 프로필 - 내 기기 탭에 "Mi 밴드 5"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있는 날씨 설정에서 도시를 설정해줍니다.
  3. 날씨 설정 위에 있는 "Settings" 항목에 들어갑니다. Force language를 Korean으로 설정합니다. 이때 상단에 블루투스 연결이 필요하다는 메세지가 뜨면 다시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글로벌버전은 Force language를 Chinese로 설정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4. 빠져나오셔서 바로 아래에 있는 Force weather langauge를 켜주면 설정 완료입니다. 미밴드5 기기에서 날씨탭을 눌러 기존에 중국어로 떴던 날씨상태가 한국어로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글로벌버전에서 안먹힌다면 Force weather language를 끄고 확인해보세요)

영상으로 확인하기

여담(?)

Settings 항목을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Online Update 기능을 켜면 따로 일일히 버전 업데이트가 될때마다 사이트 들어가서 다운받지 않아도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MagicalUnicorn이라는 유저분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올려주십니다) 개인적으로 미밴드5를 아이폰에서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이 앱을 많이 써보지 않아서 다른 기능에 대해서는 답해드릴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