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and/Mi Band5

미밴드5 워치 페이스 수정하는 프로그램

by ⊃ 2020. 8. 27.
반응형

최근 워치페이스를 커스텀할 수 있는 툴 지원기기에 미밴드5가 추가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워치페이스를 커스텀하고 있지는 않지만 공유차원에서 올려봅니다.

Mi Band 5 WatchFace Tool

어메이즈핏 워치페이스 사이트의 tvpokka님이 만든 어메이즈핏빕 툴을 기반으로 한 미밴드5용 워치페이스 수정툴입니다. 미밴드용으로는 컬러를 지원하기 시작한 미밴드4부터 시작해서 최근에는 미밴드5용도 추가되었습니다.

 

워치페이스 파일을 언패킹하고 패킹할 수 있으며 미밴드에 적용되었을시 모습을 미리볼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미밴드5의 디스플레이는 16bit로 15,499,008개의 컬러를 지원하고 있으므로 이에 맞춘 워치페이스를 제작하시면 됩니다.

Unpacking/Packing

WatchFace.exe: 워치페이스 파일을 언패킹하고 패킹할 수 있는 프로그램

 

워치페이스 파일(확장자: .bin)을 WatchFace.exe 파일에 드래그 앤 드롭으로 끌어오면 언패킹이 되며 해당 워치페이스 파일 이름으로 된 폴더가 생성됩니다. 해당 폴더 내부에 있는 이미지와 워치페이스가 어떻게 돌아가는지에 대한 정보가 담긴 json 파일을 수정 또는 제작하여 원하시는 워치페이스를 생성하시면 됩니다.

워치페이스 수정 또는 제작 작업이 끝났다면 json 파일을 WatchFace.exe 파일에 드래그 앤 드롭하면 완성된 워치페이스를 볼수있는 gif를 포함한 이미지 파일워치페이스 파일(_packed.bin)이 생성됩니다. 이 워치페이스 파일을 미밴드5에 적용시키면 됩니다.

Edit/Preview

WFPreview.exe: 워치페이스의 정보를 담고있는 파일(json)을 불러와 적용된 워치페이스 모습을 볼수있는 프로그램

 

WFPreview.exe 파일을 클릭해서 열면 상단에 보이는 File 메뉴에서 json 파일을 불러오면 왼쪽면에 있는 윈도우에서 해당 워치페이스를 미리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면에 있는 윈도우는 해당 워치페이스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볼수있으며 수정할수 있습니다.

 

값들을 수정한 후에 왼쪽에 있는 Rerender 버튼을 눌러 수정한 모습을 즉각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값을 수정했을 경우 저장기능은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오른쪽에 있는 내용을 메모장같은 다른 텍스트 에디터에 복붙하여 수정하셔야 합니다. 

워치

페이스 미밴드5에 적용하기

안드로이드의 경우 Notify & Fitness for Miband 어플로 리소스나 폰트파일 올리듯 같은 방법으로 올리시면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 마찬가지로 Amaztools 어플을 이용하셔서 올리시면 됩니다. 자세한 방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