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and/Mi Band5

미밴드5 한글패치 관련 자주묻는 질문 Q&A

by ⊃ 2020. 8. 27.
반응형

여러 루트로 질문해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꽤 중복질문들이 많아서 게시글에 정리해보았습니다.

이 글 하나로 모든 질문을 아우를수는 없겠지만 궁금하신 부분에 대해 질문하는 시간이 단축되셨으면 합니다 ㅎ

 

펌웨어 관련

Q. 펌웨어 업데이트가 되면 매번 새로 한글패치를 해줘야하나요?

네 맞습니다. 하지만 한글 폰트는 펌웨어 업데이트가 되더라도 계속 유지됩니다. (폰트 업데이트는 거의 없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Q. 날씨가 중국어로 나와요.

한글 패치 글에도 적었지만 날씨, 달력, 워치페이스 등 일부는 중국어 그대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유저분들은 Modified Mi Fit을 통해 한글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블로그내의 미밴드5 카테고리에 있는 글을 참고하세요.

 

Q. 알림만 한글로 받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한글 패치 파일(res) 말고 한글 폰트(ft)만 받으셔서 올리시면 됩니다

 

Q. Connect to Mi Fit to update again 오류가 떠요.

미밴드5에서는 관련 오류가 뜰 경우 미핏 어플에 들어가셔서 미핏과 동기화 해주시면 미핏 어플에서 자동으로 펌웨어 혹은 리소스 파일을 다시 올려줍니다. 혹시나 그게 안되시는 분들은 리소스파일을 올리시다가 오류가 떴다면 리소스파일을 다시 올려보시고 폰트 파일을 올리시다가 오류가 떴다면 폰트 파일을 다시 올려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오류에 관련해서 따로 작성해두었으니 참고) 

 

Q. 펌웨어를 수동으로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펌웨어 파일(fw)을 다운받으셔서 한글패치와 같은 방법으로 Notify & Fitness for Mi band 어플로 올리시면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 Amaztools를 통해 펌웨어를 올리시면 됩니다.

 

 

폰트 관련

Q. 한글 폰트 올렸는데 짤려 보입니다.

미밴드5 설정에서 재부팅 한번 해주시면 됩니다.

 

Q. 카톡 알림 한글이 네모박스 물음표로 나와요(깨져보여요).

Notify & Fitness 어플 유저분들이 자주 겪는 증상인데 어플 설정에서 깨끗한 폰트 부분을 해제하시면 됩니다.

(V1.0.1.32 한글패치 영상에 해제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따로 포스팅 작성했습니다! https://morbrything.tistory.com/60

 

Q. 한글패치 후 메인메뉴는 잘 나오는데 상세 메뉴가 네모박스 물음표로 나와요.

대부분 한글폰트를 적용하지 않았거나 혹은 올렸음에도 제대로 적용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한글폰트만 다시 한번 올려보시기 바랍니다.

 

기타

Q. 한글 패치시 불이익?

기능 상 제한되는 점은 없고 불이익 또한 없습니다. 다만 한글 패치로 일어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Q. 한글 패치 중국 NFC 모델도 가능한가요?

한글패치는 중국내수용 일반/NFC 그리고 글로벌판에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Q. 글로벌판을 구매해야 하나요? 중국판을 구매해야 하나요?

기본적으로 둘다 같은 하드웨어라서 차이는 없고 한글 패치가 중국어로 한국어로 바꾼 패치라서 글로벌판을 구매하시면 언어 설정을 중국어로 바꾸셔야 한글로 표시되기 때문에 중국 내수용을 구매하시는게 조금 더 편하긴 합니다. 다만 미밴드4때는 언어설정을 어플 내부에서 지원하지 않고 서드 파티 어플이나 스마트폰 언어 자체를 변경하는 방식으로 바꿔야 했지만 미밴드5에서는 언어설정을 어플 내부에서 쉽게 변경가능하기 때문에 사실 아무거나 구매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지속적으로 추가 예정) ==================

 

도움이 되는 글 보기

2020/08/27 - [Wearable Device/Mi Band5] - [중국/글로벌판] 미밴드5 날씨 한글로 보는 방법 Tip!

2020/08/27 - [Wearable Device/Mi Band5] - [Tip] 미밴드5 Connect to Mi Fit Again / 连接APP重新升级 해결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