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and/Mi Band5

[Tip] 미밴드5 Connect to Mi Fit Again / 连接APP重新升级 해결방법

by ⊃ 2020. 8. 27.
반응형

Connect to Mi Fit Again (连接APP重新升级)

미밴드5 관련 오류 중 가장 많이 올라오는 질문 중 하나가 이 질문이라서 따로 포스팅해봅니다. 흔히들 벽돌이라 칭하는 이 오류가 뜨는 이유는 당연하게도(?) 펌웨어/리소스/폰트 파일이 적용되는 과정에서 해당 파일이 기기에 맞지 않기 때문인데요. 제가 본 바로는 올바르게 적용하셨음에도 뜨는 경우가 정말 간혹 있긴했지만 대다수는 펌웨어에 맞지 않은 리소스 파일을 올리셔서 해당 오류가 일어났습니다.

 

파일 자체가 잘못된 파일일수도 있지만 Notify & Fitness 어플이나 Amaztools에서는 사전에 파일을 불러올때 해당 기기에 맞는 파일인지 아닌지에 대한 검사를 하기 때문에 대부분 잘못된 파일은 미리 걸러집니다.

해결방법

이 오류는 샤오미측에서 굉장히 해결하기 쉽게 이미 해결방법을 제시해놓았습니다. 이 오류가 난 상태로 미핏에 다시 미밴드를 잡아주면 해당 오류가 발생한 펌웨어와 리소스 파일을 다시 덮어씌워서 원상복구 해줍니다.

 

미밴드4때는 당시 미핏 어플이 각 미밴드 언어에 맞게 설정되어 있어야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지원했기 때문에 번거롭게 미핏 어플을 중국어 혹은 영어로 설정해야 했었는데 미밴드5에서는 미핏 어플 내에서 자체적으로 언어 변경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인지 미핏 어플을 한국어로 놔둬도 알아서 펌웨어가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따라서 결론은 해당 오류가 나타나면 곧장 미핏 어플을 키시고 미밴드5를 다시 잡아주시면 알아서 원상복구 시켜줍니다.

해결방법2

정말 혹시나 이 방법이 안통한다면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자동이 안된다면 수동이죠! 직접 파일을 수동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해당 펌웨어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후 한글패치 하듯 안드로이드는 Notify & Fitness for Mi band, 아이폰은 Amaztools 어플에서 펌웨어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방법은 한글패치 글 등을 참고하시면 되므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결론

오류가 나셨다면 일단 미핏 어플에서 다시 기기와 연결해주시면 자동으로 원복되니 그렇게 해결하시면 되고 꼭 한글패치를 하실때는 현재 미밴드에 설치되어 있는 펌웨어 버전과 한글패치 파일 버전이 맞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혹시나 올바르게 하셨음에도 오류 상황이 뜬다면 다시 진행 해보시는 수밖에 없습니다. 아이폰 유저분들중에서 정 안되신다면 번거로우셔도 주변에서 안드로이드 폰을 구해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진행하는게 개인적으로는 좀 더 안정적이었습니다.)

 

다른 한글패치 관련 오류 사항이나 자주 올라오는 질문은 한글패치 Q&A 게시글에 따로 정리해두었으니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는 글 보기

[Tip] 노티파이 앱에서 깨끗한 텍스트 기능 해제하기

미밴드5 한글패치 관련 Q&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