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and/Mi Band5

미밴드5로 윈도우10 기기 잠금해제 시키기

by ⊃ 2020. 8. 27.
반응형

지난번에 미밴드4로 한번 블로그에 글을 작성한 적이 있었는데, 6월경에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되면서 미밴드5도 지원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이 기능은 미밴드3와 미밴드4도 가능하지만 미밴드5 기준으로 작성해보려 합니다. 당연히 방법은 같으므로 혹시 미밴드3나 4로도 하고 싶다면 그대로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의 사항

윈도우10과 미밴드, 두 기기에 연결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멀티 페어링이 필요합니다. 멀티 페어링 기능은 인도와 중국에서만 지원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샤오미 인도 혹은 중국 계정이 필요하며, 원래 쓰시던 계정으로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국가제한이 없는 Modified Mi Fit 어플이 필요합니다.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지역이 인도/중국으로 된 미핏 계정

-> 정식 미핏 앱으로 아이폰/안드로이드에서 사용 가능

 

한국 지역으로 설정된 미핏 계정

-> 아이폰은 사용 불가능 / 안드로이드폰은 Modified Mi Fit 앱으로 가능

인도 및 중국 계정 혹은 Modified Mi Fit 앱이 필요한 이유

기능의 핵심은 멀티 페어링입니다. 기기와 페어링만 되면 윈도우10 기기를 잠금해제할 수 있는데 문제는 미밴드는 하나의 기기에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스마트폰과 연결되어 있을경우 잠금해제를 하기 위해 윈도우10에 연결할 수가 없고 잠금해제를 위해 윈도우10과 연결되어 있으면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 스마트폰과 미밴드를 연결하신 상태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잠금해제를 위해 귀찮게 스마트폰에서 연결을 끊고 윈도우10에 연결했다가 다시 스마트폰에 연결하기 위해 윈도우10과 연결을 끊는 노가다는 원치 않으실 겁니다.

 

그래서 멀티 페어링이 필요한 것이지요. 다행히 미핏 앱에서 그 제한을 풀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미핏 앱에서 연구실 탭에 들어가면 "Mi 노트북 잠금해제" 라는 기능이 그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이 기능은 샤오미 계정이 인도 혹은 중국으로 되어있는 계정에서만 제공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국가 계정이 필요한 것 입니다. 또는 국가 제한을 풀어놓은 Modified Mi Fit이 필요한 것이지요.

필요한 준비물

  • 블루투스 모듈이 있는 윈도우10 기기 (블루투스 모듈이 없는 기기는 블루투스 동글이 따로 필요합니다)
  • 샤오미 인도 혹은 중국 계정(아이폰/안드로이드 사용가능) 혹은 Modified Mi Fit (안드로이드 사용 가능)
  • 미밴드5 (미밴드3나 미밴드4도 가능)
  • Mi Blaze Unlock (미밴드와 윈도우10 사이를 연동시켜주는 프로그램)

Tip. 샤오미 인도 계정 만들기

기존계정에서는 국가를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혹시 계정을 하나 파고 싶다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Mi Fit 앱에서 이메일 계정으로 인도계정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중국 계정은 폰 번호가 필요합니다. Mi Fit앱에 들어가셔서 "지금 계정 생성" 버튼을 클릭한 뒤 "국가/지역 선택"에서 "India"로 설정하시고 가입하시면 됩니다.

 

방법

[Step 1. Mi Blaze Unlock 언어를 영어로 바꾸기]

프로그램 설치도 전에 언어를 영어로 바꾸라니 의아해 하실 수도 있지만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중국어로 떠서 미리 선행과정으로 진행하는게 편리합니다. 물론 중국어를 알고 계신분이라면 그냥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10 설정 -> 시간 및 언어 -> 언어 -> 기본 설정 언어에서 언어 추가 클릭 -> English(United States) 클릭 하신 다음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때 음성 인식이나 필기 등 언어기능은 체크해제하신뒤 설치하셔도 됩니다.

 

[Step 2. 지역 설정을 중국으로 바꾼 뒤 프로그램 설치]

윈도우 스토어에 올라와있는 Mi Blaze Unlock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지역설정이 중국으로 되어있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윈도우10 설정에 들어가 -> 시간 및 언어 -> 지역 -> 국가 또는 지역 -> 중국 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 후 윈도우 스토어에 들어가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혹시 해당 지역에서 다운로드 할 수 없다는 문구가 뜬다면 한번 재부팅하셔야 됩니다.

 

[Step 3. Mi Fit 앱에서 Mi 노트북 잠금해제 옵션 설정]

가지고 계신 샤오미 인도계정 혹은 중국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뒤 하단의 프로필 - 미밴드5 - 연구실탭에 보시면 Mi 노트북 잠금해제 옵션이 있습니다. ON 해주시면 설정 완료입니다. 앱에서도 경고하지만 이 기능을 켜게 되면 미밴드를 두 곳에 동시에 페어링하는거기 때문에 배터리가 더 소모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인도계정 혹은 중국계정을 가지고 계시지 않다면 아이폰의 경우 멀티페어링 기능을 이용하실 수 없고 안드로이드폰에서만 가능합니다. Modified Mi Fit 어플을 설치한 후 하단의 프로필 - 미밴드5 - Settings탭에 있는 Mi 노트북 잠금해제 옵션을 ON 하시면 됩니다.

[Step 4. Mi Blaze Unlock 프로그램과 미밴드 연결]

이제 모든 준비는 끝났고 프로그램과 연결만 해주면 끝이 납니다. 설치하신 Mi Blaze Unlock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처음 소개 화면 뒤에 Detected device에 자신의 미밴드 기기가 목록에 뜨실겁니다. (안뜨신다면 윈도우10 기기의 블루투스기능이 켜져있는지 확인) Pair 버튼을 눌러 페어링을 진행합니다.

 

페어링 허용하겠냐는 창이 뜨면 '예'를 눌러주시고 좀 기다리면 미밴드5가 진동하며 연결하겠냐는 문구가 뜨는데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다시 윈도우10 기기를 보면 본인 확인을 위해 PIN코드 혹은 비밀번호를 치라는 창이 뜹니다. 입력해주시면 모든 과정 완료입니다.

 

아 참, 이제 윈도우10 설정에서 지역설정을 다시 한국으로 되돌리셔도 됩니다!

영상으로 확인하기

 

 

마무리

재부팅한 뒤 확인해봅니다. 이제 미밴드가 가까이 있으면 저절로 잠금이 풀리고 미밴드와 윈도우10 기기간에 연결이 끊어지면 바로 잠기게 됩니다.

 

설명을 하나하나 쓰느라 글이 좀 길어져서 그렇지 과정 자체는 무척 단순한 편입니다. 기능 자체는 참 편리하긴한데 한국에서 쓰기에는 해당 국가 계정이 필요하거나 다른 어플이 필요하다거나 해서 꽤 번거로운게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