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Band/Mi Band5

쿠팡에서 미밴드5 전파인증 받았습니다.

by ⊃ 2020. 8. 27.
반응형

이제 8월이라 곧 미밴드5 정식발매에 대한 소식이 들려올 것 같았는데 바로 왔네요. 쿠팡에서 직접 미밴드5에 대한 기기 전파인증을 신청해서 7일자로 통과되었습니다. 참고로 XMSH10HM은 미밴드5 일반판의 모델명입니다. 글로벌판이 NFC가 없이 발매되었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당연한 거겠지만 역시 이번에도 NFC는 바이바이! (NFC 모델은 XMSH11HM 입니다.)

 

아무튼 이미 6월 15일에 하나로아이티 라는 곳에서 전파인증을 받아서 이번엔 그쪽 루트로 정발되려나 했는데 그건 그냥 따로 수입을 위한 인증이었던것 같습니다. 미밴드4때는 제조사인 화미에서 직접 전파인증을 받아서 따로 또 전파인증 받을 필요가 없었는데 이번에는 화미에서 직접 받지 않은 관계로 따로 받은것 같네요. 샤오미 공식총판인 여우미에서도 따로 신청할지는 모르겠으나 작년에는 쿠팡에서 먼저 단독판매했다가 공식총판인 여우미에서도 판매를 시작하면서 미밴드4는 두 곳의 유통사에서 파는 형태였었습니다. 이렇게 되는 경우 같은 기기라도 애프터 서비스는 유통사에 따라 다르게 받아야해서 사실 소비자 입장에서는 혼란스러웠죠. 다만 쿠팡은 쿠팡에서만 판매하고 여우미는 오픈마켓에서도 판매하므로 조금 더 싸게 살 수 있는 장점도 있고 일장일단이 있긴합니다만..

 

당연하게도 정식발매일자는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추측해보자면, 알리익스프레스 판매자측에서 나온 미밴드5 언어지원 일정을 봤을때 8월 28일 전후로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판매자측에 따르면 7월 14일 이후 스페인어와 러시아어가 추가된다고 했는데 15일에 1.0.1.16 펌웨어가 올라오면서 스페인어와 러시아어가 실제로 추가되었고 7월 30일 이후인 31일에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독일어가 1.0.1.32 펌웨어를 통해 추가되었습니다. 그 다음은 8월 28일 이후 우크라이나어, 폴란드어, 한국어가 예고되어 있는데 위의 사례로 보아 신빙성이 높아 보입니다.

 

가격은 169위안이 31,900원으로 정식발매된 미밴드4의 경우를 봤을때 189위안의 미밴드5는 3.5~3.6 정도로 가격 측정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