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rtable Device/Steam Deck

[Steam Deck] 알리에서 구매한 스팀덱 독 구매 후기! (ASOMETECH)

by ⊃ 2023. 2. 23.
반응형

스팀덱 독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스팀덱용 독을 하나 구매했습니다. 밸브에서 출시한 스팀덱 공식 독 스테이션이 있긴 하지만 필요 이상의 스펙과 그로 인해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어 서드파티 독으로 눈길을 돌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서드파티 독 중에서도 제일 잘 알려진 JSAUX 독을 구매할까 하다가, 알리에서 할인 행사로 20달러 초반에 판매하는 ASOMETECH에서 만든 스팀덱용 독을 발견하게 되어 무심코 구매해봤습니다. 

 

 

구매정보

 

15.0US $ 26% OFF|Steam Deck Dock Displaying Tv | Steam Deck Dock Hdmi Working - Tv Hub Dock 60hz Usb C - Aliexpres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 배송: Aliexpress Standard Shipping (위니온 택배)

▶ 배송 기간: 2023년 2월 15일 구매 ~ 2023년 2월 23일 도착 (총 8일 소요)


알리 꽁돈대첩 행사품이기 때문에 꽁돈대첩용 할인코드를 적용하시면 20달러 초반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USB-C, USB 3.0 3개,1000Mbps 지원 이더넷, HDMI 2.0을 포함해 총 7개의 포트로 구성되어 있고 독 전면부에 USB 포트가 위치해있어서 조금 더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는게 이 제품만의 장점입니다. 전면부에 USB 포트가 있는 경우는 잘 없더라구요.

 

 

언박싱

도착

알리 스탠다드 배송 답게 8일만에 빠르게 도착했습니다. 한국에 들어오고나서는 위니온 택배를 통해 배송되는데, 통관 이후 배송이 일주일까지 밀린다는 악평이 자자해서 걱정했지만 다행히 통관 이후 하루만에 도착했습니다. 

 

알리에서 제품 구매해보면 보통 대부분 완충재가 들어있지 않고 박스만 달랑 오는 경우가 많은데, 저렴한 축에 속하는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완충재까지 제대로 들어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박스
JZ28

구성품은 독 본체와 사용설명서 끝. 사용설명서를 보면 제품명이 JZ28 인듯 합니다. 제품은 메탈 소재가 아니라 전체적으로 ABS 소재로 되어 있으나 3D 프린터로 막 뽑아낸듯한 퀄리티는 아니라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아 그런지 제품 외관은 나름 괜찮았습니다.

 

옆면

스탠드를 올려 젖히면 스팀덱을 거치할 수 있는 모양이 되는데, 스탠드 부분도 마냥 가볍지 않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스팀덱을 내려놓는 부분에는 고무패드가 있어서 안정적으로 스팀덱을 거치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뒷면

독 뒷면은 여러 포트들이 위치해 있는데, 맨 왼쪽부터 스팀덱과 연결할 USB-C 고정 케이블, USB-C 전원 포트, HDMI 2.0 포트, USB 3.0 포트, 1000Mbps 이더넷 포트가 위치해 있습니다. 나머지 USB3.0 포트는 앞부분에 위치해 있습니다.

 

케이블 두께

이 제품 구매할때 걱정했던게 USB-C 고정 케이블의 내구성이었는데 케이블이 꽤 두꺼워서 안심했습니다.

 

쉽게 끊어지진 않을것 같네요.

 

스팀덱 거치

독에 스팀덱을 거치해보면 이런 모습입니다.

 

아무 문제없이 안정적으로 거치되며 고무패드 덕분에 스팀덱이 쉽게 흔들리지도 않습니다.

 

거치 뒷면
거치 뒷면

스팀덱 뒷면에 흡기구를 막지 않습니다.

 

거치 실사용 모습

스팀덱을 윈도우로 부팅해서 독에 연결해봤는데 예상한대로 작동되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스펙대로 이더넷 속도도 잘 뽑아주고 4K 60hz까지 문제 없이 출력되네요. 다른 서드파티 제품은 사용해보지 않아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저렴하게 독을 구성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제품 추천드릴만 한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닌텐도 스위치에 연결해봤는데 일단 USB-C 고정 케이블 때문에 거치 자체가 불편해서 스위치용으로 쓰기에는 부적합하지만 일단 출력 자체가 되질 않았습니다. 충전이나 이더넷 연결은 잘되는데 출력이 안되네요.)

 

아무튼 저는 이 제품 합격이고 현재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