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rtable Device/Steam Deck

스팀덱에 사용하기 좋은 저렴한 저지연 블루투스 이어폰 디렘 W1 후기!

by ⊃ 2023. 2. 1.
반응형

디렘 W1

※ 직접 구매하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스팀덱에서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시 지연율이 상당히 거슬리는 관계로, 게임모드로 저지연 기능을 제공하는 QCY T11을 사용중인데 게임모드를 사용해도 거슬려서 아예 다른 저지연 이어폰 찾다가 디렘 W1 이란 제품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전까지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3년전쯤 출시되어, 저지연이나 음질 면에서 가성비가 출중한 이어폰으로 이미 정평이 나 있더군요.

 

저지연 기능을 제공하는 부스트모드 기준으로 SBC 코덱으로 사용할 경우 지연율이 겨우 48ms 정도밖에 안되고,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추가된 AAC 코덱을 사용할 경우 지연율이 100ms 후반 정도.

 

그동안 저지연 이어폰은 AptX와 같은 코덱을 사용하는 이어폰만 생각했었는데 이 정보를 접하고 바로 질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원래 정가 39,900원에 출시되었던 제품이지만 나온지 좀 된 제품이다보니 19,900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어서 가격 부담도 전혀 없어서 바로 지르게 되었습니다.

 

구매정보

 

디렘 블루투스 이어폰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언박싱

디렘 W1 패키지

언제나 빠른 로켓배송! 에어팟과 비슷한 박스 크기를 가진 디렘 W1 패키지 입니다.

 

구성품

제품 박스를 열면 디렘 W1 본체와 그 아래 부속품이 들어있는 작은 박스가 담겨 있습니다.

 

부속품

부속품으로 제품 설명서와 30cm USB 충전 케이블(5핀), 여분의 S/L 사이즈 이어팁이 들어있습니다.

 

2019년에 나온 제품이라 USB 충전 단자가 5핀인건 너무나 아쉽습니다. 

 

디렘 W1 본체
이어폰

패턴 모양으로 되어있는 충전 케이스와 이어폰 입니다. 디테일은 살짝 다르긴 하지만 디자인 자체는 QCY에서 나온 T1과 판박이 입니다. 요즘처럼 터치식이 아니라 버튼식으로 되어 있다는 것도 똑같습니다

 

왼쪽 이어폰과 오른쪽 이어폰을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버튼 3번 누르면 저지연 기능을 제공하는 부스트모드로 전환됩니다. 

 

충전 LED

케이스 충전시 정면에 충전 LED가 표시되는데 60% 이하는 빨간색, 60~95% 구간에서는 초록색, 95% 이상에서는 흰색으로 점등됩니다.

 

후기

후기

오직 스팀덱에서 사용할 용도로 구매한 제품이라 제품의 내구도나 음질 같은건 고려도 안했고 저지연 하나만 보고 구매한 제품인데 그런 점에서는 확실히 합격점입니다.

 

기본모드로 사용시에는 다른 이어폰을 사용할때처럼 살짝 딜레이가 있는 편인데 이어폰 버튼을 3번 누르면 활성화되는 부스트 모드로 전환되면 진짜 마치 유선 이어폰을 연결한듯한 응답속도가 나옵니다. 

 

시험 삼아 닌텐도 스위치에도 연결해봤는데 역시나 같은 결과. 이 제품 좀 더 빨리 알았으면 스위치용으로 구매했었을텐데 왜 이제 알았는지 ㄷㄷ

 

만족스러운 저지연 외에도 음질 면에서도 안좋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막귀라고 생각하는 편이지만 그걸 감안해도 전혀 거슬릴만한 음질은 아닌것 같습니다.

 

디자인이라던지 충전 단자가 5핀이라는게 단점이지만 이어폰 자체는 가성비가 훌륭한건 맞는것 같습니다. 저 처럼 스팀덱이나 스위치 같이 게임기 전용으로 쓰실 분들에겐 진짜 강추드립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direm W1 aac 코덱 지원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소니캐스트입니다. direm W1 사용 고객의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 aac 코덱을 지원하는 펌웨어 ...

blog.naver.com

 

기본적으로 SBC 코덱만 지원하지만 디렘 W1을 만든 소니캐스트측에서 좀 더 나은 음질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AAC 코덱을 지원하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펌웨어로 업데이트시 무선 품질 안정화와 함께 AAC 코덱이 지원된다고 하며, 다시 이전 펌웨어로 되돌아가기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이전 펌웨어도 제공하고 있어서 부담 없이 올려볼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과 펌웨어에 대한 정보는 모두 위의 소니캐스트 블로그에서 제공하고 있으니 본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지연 때문에 SBC 코덱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굳이 업그레이드 할 필요 없다고 하여 아직 업그레이드 해보지는 않았으나 업그레이드 후기를 보니 AAC 코덱으로 이용시 고가 이어폰 뺨치는 음질을 들려준다는데 나중에 한번 올려봐야 겠습니다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