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구매 후기

품절 대란 Xbox 컨트롤러 리시버 맘편하게 일마존에서 직구하기!!

by ⊃ 2021. 7. 7.
반응형

Xbox 컨트롤러 리시버가 필요한 이유

작년 11월, 차세대 Xbox인 Xbox Series X/S가 출시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컨트롤러도 새롭게 리뉴얼되어 나왔고 통칭 4세대라고 불리우는 이번 컨트롤러를 윈도우10 PC에서 완벽하게 호환하기 위해 전용 무선 어댑터 또한 새로 출시되었습니다. (이하 편의상 무선 리시버로 칭하겠습니다)

 

Xbox 컨트롤러는 블루투스 통신을 지원하기 때문에 PC에 내장된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하거나 블루투스 동글을 이용하면 되지 왜 굳이 무선 리시버가 필요하느냐는 의문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전세대 컨트롤러는 문제가 없었는데 유독 이번 4세대 컨트롤러는 블루투스로 연결할 경우 간헐적으로 끊김 현상이 있습니다. 이건 저도 겪었던 문제고 커뮤니티에 찾아보면 많은 분들은 같은 문제를 호소하고 있는데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도 해당 증상이 발생하고 무선 리시버를 통해 연결할 경우에만 해당 문제가 말끔히 사라집니다.

 

또한 무선 리시버를 통해 연결하면 컨트롤러 3.5mm 단자와 유선 헤드셋을 연결하여 무선으로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안정성도 블루투스 연결에 비해 높고 컨트롤러를 최대 8개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마이크로소프트 제품답게 저렴하진 않지만 그래도 한번 구입해두면 제값은 하는 제품이므로 안정감 있는 연결과 보다 완벽한 호환을 바라는 분들은 구입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품절 대란

 

Xbox 무선 리시버는 국내에 정식 발매되어 하이마트, 인터파크, 네이버 Xbox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데 물량이 워낙 적게 나오는 탓인지 현재까지도 물량이 나오는 족족 품절이 되고 있습니다.

 

이게 뭐라고 물량을 이렇게 적게 뽑는지 이해는 잘 되지 않지만, 아무튼 지속적인 품절 대란으로 국내 유저들은 필요할때 구매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그래서 가격 차이도 얼마 안나고 물량 걱정없는 일본 아마존을 통해 직구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저도 기다리다 지쳐 그냥 일마존을 통해 구입했습니다.

 

일본 아마존 직구

 

Xbox ワイヤレス アダプター for Windows 10

Xbox ワイヤレス アダプター for Windows 10

www.amazon.co.jp

 

▶ 가격: 3100엔 (2,291엔 + 한국 직배 비용 809엔)

▶ 배송업체: ECMS Express(일본 -> 한국) + 우체국택배 (국내배송)

▶ A/S 가능 여부: 가능 (월드 워런티 적용으로 국내에서 A/S를 받을 수 있으나 해외에서 구매한 제품이기 때문에 기간은 90일 이라는 MS측의 답변을 받았습니다.)


제품은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다행히 한국으로 직접 배송이 되는 제품이며 가격은 본품과 배송비를 합쳐 3100엔, 한화로 하면 32,000원 정도 합니다. 국내에서 구입할때와 별반 다르지 않은 가격대입니다.

 

구매해 본 결과, 배송은 일본에서 한국으로 올때는 ECMS Express(롯데글로벌로지스)로 배송되고 한국으로 들어오면 우체국택배로 배송됐습니다. 해외 배송임에도 빠르게 진행되더군요. 저는 금요일에 구매하여 주말껴서 배송되느라 조금 더 걸렸지만(그래봐야 하루정도..?), 평일에 구매할 경우 3~4일이면 배송될듯 합니다.

 

혹시 고장이 나서 A/S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 문득 궁금증이 생겨서 MS에 문의해본 결과, 월드 워런티 적용으로 국내에서도 A/S를 받을 수 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다만 아무래도 해외에서 구매한 제품이라 유효기간이 90일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부분은 아쉽긴 한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및 배송 과정

간략하게 배송 과정을 적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7월 1일 - 구매 완료. 몇시간뒤 카드에서 금액 인출

7월 2일 - 배송 시작과 동시에 롯데글로벌로지스 측에서 통관번호 알려달라는 카톡을 받음

7월 6일 - 한국 도착 및 통관 절차 -> 우체국 택배로 인계

7월 7일 - 도착

 

일주일 안되게 좀 걸렸는데, 주말이 껴있는 상태여서 그렇지 배송 자체는 계산해보면 3~4일 정도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도착 및 후기

음.. 제대로 도착은 했는데 박스 상태가 다 뜯겨지기 일보 직전인 상태로 배송이 됐더군요 ㅠㅠ 아마존에서 물건을 많이 구입해보진 않았지만 그동안 리퍼 제품을 구매해도 이런적은 없었는데.. 일단 제품이 무사한지 봐야겠습니다

 

다행히 박스 내부에 딱 고정된 채로 있어서 무사한듯 보이네요 


박스의 구성품은 USB 리시버, USB 연장 케이블, 설명서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중요한건 아니지만 일본 전용 제품이라 그런지 박스 문구도 그렇고

설명서도 일본어로만 기재되어 있네요 한국어나 심지어 영어로 된 설명도 없더군요.

 

PC와 연결해보니 확실히 블루투스로 썼을때보다 안정적입니다

대략 1시간 동안 사용해본결과 끊김 현상이 전혀 없었습니다. 기존에는 1시간 사용시

2~3번은 간헐적으로 끊김 현상이 있었는데.. 이걸 3만원 짜리 리시버를 사야 해결이 되다니 ㅠㅠ

그리고 리시버가 발열이 좀 있더군요 흠

 

USB 설치 및 컨트롤러와 연결하기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Xbox 무선 리시버를 PC에 꼽고 Xbox 컨트롤러 위에 있는 페어링 버튼을 3초간 눌러준 뒤 중앙에 있는 Xbox 버튼이 반짝이기 시작하면 무선 리시버 꼭대기에 있는 연결 버튼을 한번 눌러주면 됩니다.

 

단 문제가 하나 있는데 Xbox 무선 리시버를 PC에 꽂으면 한번에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정확히는 인식은 되나(XBOX ACC) 드라이버를 따로 설치해줘야 정상 작동합니다.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자동 설치하는 방법. 드라이버를 수동 설치하는 방법.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드라이버 설치

리시버를 PC에 꽂은상태에서 설정 - 윈도우 업데이트에 들어가면 위의 사진과 같이 Xbox - Net 이라는 항목이 뜹니다. 해당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시면 리시버가 정상 인식됩니다. 만약 이게 안뜨시면 수동으로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드라이버 수동 설치

마찬가지로 리시버를 PC에 꽂은상태에서 윈도우 시작버튼 오른쪽 마우스 - 장치 관리자 항목에 들어가면 위의 사진과 같이 느낌표 표시가 있는 "XBOX ACC"라는 장치를 발견하셨을 겁니다.

 

무선 리시버가 인식은 되었으나 드라이버 설치가 안됐을 경우 이렇게 뜨는데, 아래의 드라이버 파일을 받은 다음 XBOX ACC 항목을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서 드라이버 업데이트 - 내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드라이버 파일을 찾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파일 출처: http://download.windowsupdate.com/c/msdownload/update/driver/drvs/2017/07/8884e7cc-6130-4803-9fc4-6b542f0f2b4e_1080d7146d5022210f192a3897e22f7c7f25caf6.cab)

8884e7cc-6130-4803-9fc4-6b542f0f2b4e_1080d7146d5022210f192a3897e22f7c7f25caf6.cab
0.21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