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구매 후기

디즈니 플러스 드디어 한국 런칭! 구독 정보 및 찍먹 후기

by ⊃ 2021. 11. 12.
반응형

디즈니 플러스

 

디즈니 계열 스트리밍 OTT 서비스인 디즈니 플러스가 지난 8월에 런칭날짜를 확정짓고 4개월 뒤인 오늘 드디어 한국에 런칭했습니다! 

 

구독권은 두가지로, 한달권과 연간권이 있는데 각각 9,900원 그리고 99,000원으로 책정되어 서비스중입니다. 4가지 기기에서 동시 시청이 가능하며 계정당 생성할 수 있는 프로필도 7개까지 설정가능합니다. 

 

12일 자정이 조금 지나서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윈도우 스토어 등에 그동안 검색조차 안되던 디즈니 플러스 앱이 등록되어 설치가 가능함에 따라 바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기다렸던 스트리밍 서비스인 만큼 한달 구독권을 끊어 찍먹해보았습니다.

 

 

구독 관련 할인 정보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이번 디즈니 플러스는 워낙에 수요층이 높아서 그런건지 초반 프로모션이 하나도 없는게 상당히 아쉽습니다. 예전의 넷플릭스처럼 한달 무료 구독권 같은것도 없고 미국처럼 첫 한달 2천원 같은 프로모션도 없이 첫 구독에도 얄짤없이 정가로 구독해야 합니다.

 

다만 디즈니 플러스 외부에서 프로모션 진행중인게 몇 가지 있습니다.

 

통신사 프로모션

KT와 LG U+에서 프로모션을 진행중인데,

KT의 경우 KT에서 제공하는 링크를 통해 가입 시 한달 무료로 디즈니 플러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U+는 신규가입 혹은 기변 고객에 한정해서 3개월 구독권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샵백 캐시백

사이트를 경유하여 제품 구매시 일정 퍼센트만큼 캐시백해주는 "샵백(Shopback)"이라는 사이트에서 디즈니 플러스 구독권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샵백을 경유하여 한달 구독을 하면 3천원 캐시백을 해주고 연간 구독을 하면 2만원을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인데, 위의 통신사 프로모션은 누구나 이용할 수 없지만 샵백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캐시백 금액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실상 연간권으로 구독해야 이득인데 여기서 샵백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초대 링크를 통해 가입하여 쇼핑할 경우 11,000원을 적립해주므로 총 31,000원을 할인받아 68,000원으로 1년 구독권을 끊을수 있습니다. 또한 디즈니 플러스는 4대 동시 시청이 가능하므로 주위 지인분들이나 같이 구독하실분들 자기 포함 4명을 모으면 연간 구독비용이 상당히 많이 저렴해집니다.(혹은 거의 공짜로 가능)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샵백에 처음 가입하신다면) 초대 링크를 통해 샵백을 가입합니다.

(저의 초대 링크: https://app.shopback.com/vWeqLCae7kb)

2. 샵백 경유 링크를 통해 디즈니 플러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가입후 구독해줍니다.

완료!

 

자세한 샵백 이용방법은 https://morbrything.tistory.com/180 링크를 확인하세요!

 

캐시백 적립 확인은 당일 몇시간 뒤 혹은 다음날 확인이 가능하며 혹시 브라우저에서 애드블록 같은 광고차단 프로그램을 이용하신다면 반드시 끄신후에 진행하셔야 합니다. 또한 앱으로는 안되고 반드시 디즈니 플러스 사이트를 통해 구독하셔야 인정되므로 되도록 PC에서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캐시백 이벤트는 11월 14일까지 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가입 및 구독

디즈니 플러스 가입 및 구독 과정은 총 3단계로 엄청 간단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기입 후 결제할 카드 정보를 넣어주면 끝입니다. 

 

결제 후 위의 사진과 같이 수수료 포함 고지된 가격 그대로 결제됩니다.

 

디즈니 플러스 컨텐츠

디즈니 플러스의 메인화면 입니다. 반독점법에 아슬아슬 걸쳐져있는(?) 디즈니답게 컨텐츠는 정말 방대합니다.

 

기본적인 디즈니부터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 지오그래픽 그리고 기타 다른 영화 드라마까지 볼건 정말 많습니다. 저는 한달이면 충분하겠지 싶어서 한달 구독권을 끊었는데 생각보다 연간권 끊을만 한것 같습니다😭😭 일단 한달 찍먹 해보고 나서 아직 더 볼게많으면 4인팟 구해봐야 겠습니다 ㅋㅋ ㅠ

 

당연하게도(?) 대부분의 영상들이 한국어 더빙과 자막을 지원합니다.

 

마블이나 픽사 영화들은 물론이고 완다비전, 로키 같은 디즈니 오리지널 컨텐츠까지도 한국어 더빙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다른 영화들이야 그렇다쳐도 디즈니 오리지널까지도 더빙되어 있을줄은 생각도 못했다보니 색다르게 느껴졌습니다. 자막으로 한번보고 더빙으로 두번봐야죠!

 

영상을 처음 틀면 한국어 더빙으로 기본설정 되어있는데 우측 상단에 있는 자막표시 아이콘을 누르면 언어설정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오디오와 자막 언어를 설정할 수 있고 또다시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 바퀴 모양을 누르면 자막 크기 및 색상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넷플릭스처럼 4K 및 HDR 영상들도 지원합니다

 

만... 아쉬운점은 TV(혹은 IPTV, 애플tv같은 셋톱박스)에서만 4K 및 HDR 영상들이 지원된다는 것입니다. 모바일이나 PC환경에서는 시청할 수 있는 화질이 1080P(FHD)가 최대라고 합니다. 정확한 기종별 지원 화질은 디즈니+의 데이터 사용 및 스트리밍 품질 | Disney+ (disneyplus.com) 해당 링크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무튼 현재는 윈도우 환경에서는 브라우저에서든, 앱에서든 4K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

넷플릭스도 지원되는데 빠른 시일내에 지원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자체적인 구독관련 프로모션이 거의 없다는것과 PC환경에서의 4K 및 HDR 지원이 아쉽지만 그외에는 UI도 깔끔하고 가입, 구독 과정이 매우 간편하다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 컨텐츠가 생각보다 훨씬 방대하다는 점 때문에 첫인상은 굉장히 좋았습니다. 

 

곧 나올 디즈니 오리지널 컨텐츠인 나홀로 집에 리부트나 한국 독점 컨텐츠인 런닝맨도 기대되고 넷플릭스와 나란히 꾸준히 구독하게 되는 질 좋은 OTT 서비스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