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구매 후기

생각보다 괜찮은 무선 무소음 버티컬 마우스 아이리버 EQwear EV3 후기!

by ⊃ 2021. 2. 2.
반응형

* 한줄 평: 생각없이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좋다.. 

 

버티컬 마우스

편하게 잘 사용중이던 유선 버티컬 마우스가 휠이 고장나버렸습니다. 그래서 새로 마우스를 구입해야 했는데 기왕 쓰는거 무소음에 무선 버티컬 마우스를 사용하고자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쿠팡의 로켓배송에 꽂혀 "아이리버 EQwear EV3" 마우스를 구입..

 

저에게 키보드와 마우스는 그냥 소모품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어서 최대한 저렴한 제품으로 구입해왔었는데, 이번에 그냥 이거 재다가 저거 재다가 하다보니 어쩌다 3만원대 제품으로 구입해버렸네요. 제품 자체는 위의 한줄평처럼 생각없이 구입했다가 생각보다 좋아서 만족합니다 ㅎ

 

쿠팡 로켓배송이라 바로 하루만에 빠르게 도착했네요.

 

제품 정보

 

아이리버 버티컬 무선 마우스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제품 이름: 아이리버 EQwear EV3

- 색상: 블랙, 화이트 (저는 화이트로 구입했습니다)

- 배송: 로켓배송

- 배송기간: 2월 1일 구매 ~ 2월 2일 도착

 

 

언박싱

뭔가 그럴듯해 보이면서도 안그럴듯하게 포장된듯한..?

구성품은 아이리버 마우스, 무선 2.4G 리시버, AA건전지, 사용설명서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아래쪽에 AA건전지가 기본적으로 들어가있고 바로 그 옆 작은 공간에 2.4G 무선 리시버가 들어있습니다.

 

DPI 조절 버튼이 특이하게 마우스 아래에 위치해 있는데, 한번 설정해놓으면 대부분 잘 조정할일이 없어서 상관없지만 그래도 위쪽에 배치해뒀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이부분은 좀 아쉬웠네요

 

제품의 전반적인 모습입니다. 솔직히 개인적인 감상으로는 색상이 그닥 잘뽑혔다고 보기는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딱 사무용 느낌.. 색상이 블랙이나 화이트 두가지인데 둘 다 제 타입은 아니었.. ㅠ 그래도 원래는 무난한 블랙을 사고 싶었으나 재고가 하나밖에 없길래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그냥 화이트로 구입했습니다. 실물로 봐도 영 제 타입은 아니네요 ㅋㅋ 

 

특징

1) 아담한 크기

개인적으로 좋았던 점중 하나인데, 이 마우스는 다른 버티컬 마우스와 다르게 크기가 좀 작은느낌? 제 손이 작지도 크지도 않은데 기존 버티컬 마우스들은 하나같이 제 손보다 커서 뭔가 적응하려면 시간이 좀 걸렸었거든요. 근데 이 마우스는 제 손에 딱 다 들어와서 좋았습니다.

2) 괜찮은 키 감도 + 무소음

그리고 확실히 제가 사용하던 1만원대 마우스보다는 누르는 감도도 훨씬 좋았습니다. 특히 휠의 부드러움이.. 저는 고가 마우스는 한번도 써본적이 없어서 고가 마우스와 비교해보면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1만원대 저가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무소음 마우스 답게, 전반적인 마우스 키들이 모두 소음없이 조용합니다. 대게 저가라인에서는 무소음이라도 휠 버튼이나 보조 버튼은 무소음이 아닌경우가 제법 있었는데, 이 아이리버 마우스는 그런거없이 모든 마우스 키가 조용합니다 bb

 

3) 1마우스 3기기

이 마우스의 또 다른 장점은 무선 2.4g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로도 연결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블루투스를 통한 2기기 연결을 지원해서 무선 2.4g까지 총 3개의 기기에 연결 시켜놓고 사진에 보이는 가운데 스위치 버튼으로 모드 전환해가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페이지에는 나와있지 않은데 블루투스 버전의 경우 초록불로 페어링시 5.0, 파란색으로 페어링시 3.0이라고 이름이 뜨는걸로 보아 각각 블루투스 5.0, 블루투스 3.0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는 크롬북과 아이패드에 테스트 해본 결과 아주 우수하게 작동하네요 ㅋㅋ 한번 등록해놓으면 버튼하나로 여러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 유용할 것 같습니다. 굳굳!!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