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구매 후기

[Q10/공구] 샤오미 전동드라이버 2세대 구매 후기(MJDDLSD003QW)

by ⊃ 2020. 11. 26.
반응형

※ 직접 구매한 제품이며 편의상 반말로 작성했음을 알려드립니다.

 

샤오미 전동드라이버 구매

집에 있는 기기의 부품 교체를 위해 뜯으려다 Y자형 드라이버가 필요하여 여차저차 발견하게 된 샤오미의 전동 드라이버.. 사실 전동 드라이버하면 커다란 총 모양의 것을 생각했는데 요즘은 이렇게 펜타입으로 나오는 제품도 있다는걸 깨닫고 기대감 반 호기심 반에 구입했다. 물론 후기도 매우 좋았고.

 

보통 이런류 제품은 큐텐이 가장 싸서 큐텐에서 구매했고 요일별 할인쿠폰 + 가지고 있던 큐코인을 사용해서 대략 2만원에 구매하게 되었다.

 

▶ 배송정보: 20일날 구매, 23일에 배송시작, 3일뒤인 26일에 도착 (총 6일)

 

참고로 아래의 큐텐 링크에서 구매. (아래 링크를 통해서 구매시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음을 알려드립니다.)

 

[33,470원](▼5%)[Xiaomi]샤오미 미지아 전동 드라이버 / 고정밀 드라이버 패키지 2세대 / 알루미늄 합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샤오미 미지아 전동 드라이버 / 고정밀 드라이버 패키지 2세대 / 알루미늄 합금 케이스 / 수입 S2 강소재 / 고품질 공구용강 / 특수 녹 방지 도금처리:자동차용품 / 산업용

www.qoo10.com

제품 도착

위에 적은대로 6일만에 도착. 큐텐이 이렇게 빨랐었나? 싶을 정도로 너무 빠르게 와서 놀랬다.

비닐 포장에 왔길래 걱정했는데 나름 내부에 공기 뾱뾱이(?)로 쌓여와서 안심.. 

 

박스를 개봉하면 전동드라이버 케이스, 설명서, 짧은 USB-C타입 케이블이 들어있다. 

 

겉 비닐을 벗기면 종이 씰이 드라이버 케이스를 감싸고 있고 종이 씰을 뜯고 윗부분을 똑딱 눌러주면 내부 전동 드라이버와 헤드들이 들어있는 케이스가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헤드는 한 줄당 6개씩 총 24개가 들어있다.

맨 윗줄의 경우 다른 헤드보다 긴 45mm의 헤드가 들어있다. (나머지는 28mm) 

 

종류가 많긴한데 막상 잘보면 몇가지가 쓸데없이 많고 몇가지는 또 부족하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다. 개인적으로 십자 형태 헤드가 더 다양했으면 좋겠는데 단 4개밖에 없어서 아쉬웠다. 특히나 이 제품을 사면 가장 필요했던 Y자 헤드는 2개밖에 없어서 더더욱.. 내가 뜯고 싶었던 제품 나사와 맞지 않았다 ㅠㅠ

 

아무튼 전체적으로 제품이 싸구려 느낌이 전혀 들지 않아서 첫인상은 합격. 케이스도 알루미늄이라 고급져 보인다. 헤드들도 자석식이라 빼기도 끼기도 쉽게 되어있고 전동 드라이버도 견고한 느낌.

 

사용 후기

전동 드라이버라 처음에 배터리 충전을 해줘야 한다. 전동 드라이버 맨 위에 USB-C타입 충전단자가 위치해 있으며 여기에 케이블을 꽂아 충전해주면 된다. LED로 충전 완료 여부도 편리하게 알 수 있다. 대략 1시간 좀 지나서 충전이 완료되었다.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이 제품을 산 목적이었던 Y자 나사가 하필이면 제품 나사와 안맞아서(....) 일단 이건 제쳐두고 테스트해볼 목적으로 가지고 있는 외장하드 케이스의 나사를 풀어보았다. 십자 헤드 중에서도 가장 큰 십자 헤드를 꽂고 돌렸는데 외장하드 케이스 나사보다 좀 작아서 살짝 헛돌기는 했으나 잘 작동되는것을 확인..

 

근데 역시 펜타입 미니 전동드라이버라서 힘은 좀 부족한듯하다.. 그럴땐 수동으로 잠시 풀어줬다가 자동으로 완전히 푸는 방식으로 써야할듯. 

 

아이러니하게도 원래 목적은 달성하지 못했지만 만족감은 좋다. 아쉬운 점이라면 역시 꽤 많은 종류의 헤드임에도 실사용시 생각보다 다양하지는 않다는 점, 전동드라이버의 힘이 펜타입형이라 그런지 강하지는 않다는 점을 꼽을 수 있을 것 같다. 결과적으로 난 이 제품을 2만원에 구매했으니 불만은 없다 ㅋㅋ

 

조금 부족한 비트 갯수

2020/12/23 추가)

한달째 이용하고 있는데 정말 다 좋은데 생각보다 비트수가 다양하지가 않다.. 다행히 가지고 있던 다이소에서 산 드라이버 비트와 호환이 돼서 맞는 비트가 없을때는 다이소껄로 쓰고 있다. 

 

그 외에 없는 비트의 경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4mm짜리로 구입하면 된다. 참고로 위에서 언급했던 Y자 비트는 결국 알리익스프레스(아래 링크)에서 구입해서 해결봤다. 아래 링크의 셀러가 다양한 비트를 많이 판매하니 참고.

 

 

US $2.99 |4 in 1 Y 1.5 Y 2.0 Y 2.5 Y 3.0 트라이 포인트 트라이 윙 Y 스크루 드라이버 비트 Macbook Wii NDSL GBA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