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rtable Device/Steam Deck

[Steam Deck] 스팀덱 ↔ PC 편하게 파일 옮기는 방법 (Warpinator)

by ⊃ 2023. 1. 6.
반응형

Warpinator

스팀덱과 자신의 PC 사이에 파일을 이동하고 싶을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스팀OS(리눅스)와 윈도우 모두 지원하고 용량 제한 없이 파일은 물론이고 폴더째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우선 자신의 PC와 스팀덱에 각각 Warpinator 프로그램을 설치해줘야 합니다.

 

윈도우에서 설치 (Winpinator)

 

Release Release v0.1.2 · swiszczoo/winpinator

This release fixes some Winpinator bugs: Installer now checks for Microsoft Visual C++ Redistributable version and forces an update if it's too old No more error boxes show up when Winpinator fail...

github.com

위의 깃허브로 들어가셔서 Assets 항목에 있는 exe 파일을 다운로드 해줍니다.

 

 

스팀OS에서 설치

 

스팀덱에서 데스크톱 모드로 진입한 뒤, Discover 앱에서 "warpinator"를 검색 후 설치해줍니다.

Warpinator

 

파일 이동

스팀OS
윈도우

각각의 기기에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실행하면 별다른 설정없이 같은 네트워크에 있을때 자동으로 감지하여 서로의 기기가 뜹니다. 이제 목록에 뜬 해당 기기를 선택한 후, 원하는 파일 및 폴더를 파일 및 폴더 추가 또는 드래그하여 옮겨주기만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폴더 이동

보통의 USB나 SD카드로 옮길때보다도 좋은 속도가 나옵니다 :) 

 

옮겨진 파일은 각 기기의 Warpinator 폴더(윈도우에서는 Winpinator)에 위치해 있습니다. 폴더는 File - Preferences에서 변경이 따로 가능합니다.

 

묻지마
묻지마!

또한 기본 설정으로 파일 이동시 해당 파일을 전송하겠냐는 승인 문구가 뜨는데, File - Preferences에서 "Require approval before accepting files" 기능을 꺼주면 해당 문구 없이 바로 전송 되므로 끄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